· ·

애플 비전 프로는 아이폰을 성공으로 이끈 핵심 요소 부족

애플 비전 프로가 출시된 지 이제 거의 두 주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애플의 공간 컴퓨팅 헤드셋인 비전 프로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물론 헤드셋의 기능 세트는 충분히 잘 알고 있습니다. 애플의 헤드셋을 눈에 착용하면 몰입형 비디오를 볼 수 있고, 30미 화면에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앞에 떠다니는 다른 작업 공간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몰입형 게임을 즐기고, 환상적인 영상 회의 회의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의 3,499달러짜리 헤드셋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완벽하게 이해합니다. 하지 비전 프로가 약속하는 일을 하기 위해 그런 종류의 돈을 넣어야 하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여러 기술 뉴스 사이트에는 일찍 애플 비전 프로를 구입한 사용자들이 헤드셋을 환불하고 3,499달러를 돌려받았다는 이야기가 가득합니다. 블룸버그는 몇몇 매장에서 새로운 애플 제품에 비해 반환률이 평균을 넘는다고 보고했지만, 그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 자체도 반환이 완전히 예상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 비전 프로의 반환율이 기대치 내에 있는지 여부에 상관없이, 초기 버전의 헤드셋이 일부 사용자들과 공감되지 않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것은 장시간 착용하기에 너무 불편하거나, 헤드셋이 너무 조잡해서 3,499달러의 가격을 정당화할 수 없거나, 다른 이유로 인해 그럴 수 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의 목적

애플 비전 프로의 매력이 사라지는 이유는 간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애플은 왜 이 특정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지를 명확히 정의하지 못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애플의 성공을 되돌아보면, 회사가 제공한 제품이 사람들이 찾던 것을 정확하게 제공했습니다. 에어팟은 소유한 모든 노래를 가져와서 음악 라이브러리를 주머니에 들고 다닐 수 있었기 때문에 성공적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아이폰은 이메일 및 웹에 언제든지 액세스할 수 있는 소형 컴퓨터였습니다. 아이패드는 연결성이 얼마나 유용할 수 있는지를 인식했지만, 외출 중에 작업을 실제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려면 훨씬 큰 디스플레이를 가진 장치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는 그런 명확한 사용 사례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사실, 이미 다른 애플 기기에서 사용 가능한 것들을 비싼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 외에는 제공할 게 없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 출시 직후에 소셜 미디어 사이트 중 하나에 올라온 데모를 보았습니다. 그곳에서 한 사람이 새로운 헤드셋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열심히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그는 여러 앱 창을 주위에 배치했는데, 아마도 비전 프로가 창을 당신과의 관련 위치에 유지하는 방법을 보여주려는 것이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는 어디를 보든지 관심을 끄는 다른 앱이 보여지는 뷰가 되었습니다.

내가 인정할 수 있는 것 중에는 비전 프로가 잘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특히 비디오를 시청하고 그 경험을 더 몰입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비행기에서 영화를 보는 것은 아마도 괜찮을 겠지만 가족과 함께 영화를 보기에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비전 프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이 물건으로 정말 무엇을 할 수 있나요?”라는 질문은 기능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왜 필수적이며, 왜 여러분의 삶의 일부여야 하는지를 찾고자 하는 것입니다. 애플은 아직 비전 프로의 목적에 대한 답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애플워치가 처음 출시될 때 애플은 해당 장치를 기본적으로 여러분의 전화의 확장으로 소개했습니다. 주로 주머니에서 전화를 꺼내지 않고도 알림을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애플 워치를 사용해 본 사람들이 이 장치가 매우 좋은 건강 및 피트니스 추적기임을 알아챘을 때까지는 아니었습니다. 그러면서 애플은 마케팅 메시지를 그 목적을 반영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아마도 사람들이 기능을 사용해보고 진정한 목적을 발견할 때 비전 프로가 제공하는 유사한 필요성이 있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그 전에는 아이폰, 애플 워치 및 여러 해 동안 애플이 제공한 다양한 제품들처럼 일상 속에 녹아들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