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타 퀘스트 2 리뷰

메타 퀘스트 2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게임 라이브러리, 사용 편의성으로 가상현실 체험을 하기에 뛰어난 VR 헤드셋입니다. PC에 연결할 필요없이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 2

전체적으로 최고의 VR 헤드셋

메타 퀘스트 2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 심리스 올인원 VR 시스템
  • PC에 접속 가능
  • 룸스케일 VR 가능
  • 대규모 앱 라이브러리

이전 버전보다 더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매끄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업그레이드 된 디스플레이가 특징입니다. 아쉬운 점은 컨트롤러는 충전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메타 퀘스트 2 리뷰: 가격

메타 퀘스트 2의 가격은 60만원 초반대입니다. 2022년 출시되었을 때 퀘스트 2는 299달러였는데, 현재 100달러 더 인상되었습니다.

메타 퀘스트 2 리뷰: 디자인

메타 퀘스트 2는 가상현실을 체험하기에 적합한 기기입니다. 이전 모델보다 10% 가벼워지고 편안한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헤드셋에는 심플한 스트랩이 있으며 4개의 카메라 센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옆은 회색으로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우측에는 전원 버튼, 우측 밑면의 볼륨 버튼, 왼쪽에는 충전 및 USB-C 포트와 헤드폰 잭이 있습니다. 메타 퀘스트 2 렌즈는 3가지 설정으로 렌즈 간격을 조절할 수 있어서 눈에 맞춰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메타 퀘스트 2 리뷰: 스펙

퀄컴 스냅드래곤 XR2
디스프레이1832 x 1920
용량64 GB, 128GB, 256 GB
6 GB
배터리 지속시간2~3시간 (정격)
크기41.6 x 19.3 x 12.7 cm
무게0.83kg

메타 퀘스트 2 리뷰: 설치

오리지널 퀘스트와 동일하게 메타 퀘스트 2는 일체형 VR로 외부 센서나 카메라를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모두 헤드셋 안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헤드셋을 착용하고 오큘러스 모바일 앱을 통해 계정을 활성화시키면 바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메타 퀘스트 2를 실행하면 가디언 시스템을 사용해 오큘러스 터치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측정하며, 벽과 가구에 부딪히지 않도록 설정하게 됩니다. 헤드셋을 통해 보이는 현실공간을 통해 쉽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설정한 경계를 벗어나면 헤드셋이 자동으로 실제환경을 보여주는 카메라로 전환되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메타 퀘스트 2 리뷰: 컨트롤러와 핸드 트래킹

메타 퀘스트 2 컨트롤러는 제스쳐를 트래킹하도록 설계된 이전 컨트롤러에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설정은 이전과 거의 동일한데,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익히실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에는 촉각적인 진동도 울리기 때문에 게임을 할 때 몰입함을 더해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쉬운 것은 AA 배터리로 작동하기 때문에 USB로 충전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각 컨트롤러는 하나의 배터리를 사용하고 1개의 배터리로 약 30시간정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메타 퀘스트 2 리뷰: 성능

메타 퀘스트 2는 스냅드래곤 XR2 칩을 사용해 이전 모델보다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메타 퀘스트 2는 6GB 램이 탑재되어서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부드럽게 작동합니다. 그리고 여러개의 게임 타이틀을 한번에 다운로드해도 게임속도가 느려지지 않아서 인상적입니다.

메타 퀘스트 2 리뷰: 게임

메타 퀘스트 2에는 즐기실 수 있는 VR 게임이 아주 풍부합니다! VR 경험을 잘 살린 인디 타이틀부터 인기있는 비트세이버, 슈퍼핫 VR 등 다양한 게임들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더 클라임이나 피스톨 윕 등등 다양한 게임을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SuperHot-VR

어떤 게임들이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메타 퀘스트 2 게임 추천 글을 참고해주세요.

레지던트 이블 4 VR은 2022년 무료 DLC로 용병 모드가 추가되었고, 멀티플레이 게임들을 즐겨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Elven assasin 이라는 게임도 참 좋아합니다.

메타 퀘스트 2 리뷰: 배터리 지속시간

메타 퀘스트 2 배터리는 2~3시간 정도 지속됩니다. 게임을 하시면 2시간 정도이고 영상을 시청하시면 3시간 정도입니다.

오큘러스 퀘스트 2

전체적으로 최고의 VR 헤드셋

메타 퀘스트 2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 심리스 올인원 VR 시스템
  • PC에 접속 가능
  • 룸스케일 VR 가능
  • 대규모 앱 라이브러리

메타 퀘스트 2 리뷰 마무리

메타 퀘스트 2는 PC나 휴대폰 없이 단독으로 사용가능한 VR 헤드셋으로 편리함이 최고의 장점입니다. 고사양의 PC가 필요했던 초기 모델에서 엄청난 발전이 있었다고 생각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지속적으로 출시되는 VR 게임들을 계속 즐길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아직 VR을 체험해보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메타 퀘스트 2로 시작해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