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폰 16은 디스플레이 개선이 없다 — 얼마나 기다려야 할까

우리가 바라는 대로 아이폰 16이 마침내 애플의 입문용 아이폰의 고정된 60Hz 새로고침 속도를 벗어나고 프로 모델과 유사한 빠른 새로고침 속도를 제공할 것이라고 바라셨나요? 아마도 이뤄지지 않을 듯 합니다.

대신, 지난 가을부터 나온 소문인 — 디바이스가 더 부드러운 스크롤링과 그래픽을 위해 화면 새로고침 속도를 120Hz로 높일 수 있는 프로모션 기능은 이번 가을의 아이폰 16에 추가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대신, Elec의 보고서에 따르면, 그 기능은 2025년에 출시될 아이폰 17에서 나타날 것입니다. 그 때 애플의 덜 비싼 프리미엄폰이 프로모션 기능에 필요한 OLED 디스플레이와 저전력 백플레인 기술을 채택할 것입니다.

빠른 새로고침 디스플레이는 아이폰 프로 모델의 핵심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아이폰 13 Pro 및 아이폰 13 Pro Max가 2021년에 출시된 이후에도 그렇습니다. 한편, 다른 아이폰은 799달러의 시작 가격보다 싼 디바이스로도 가변 새로고침 속도가 확산되었지만 고정된 새로고침 속도를 유지했습니다.

현재, 아이폰 15와 아이폰 15 플러스는 저온 다결정 실리콘(LTPS) 패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편, 아이폰 15 프로 모델은 더 진보된 저온 다결정 산화물(LTPO) 패널을 사용하며, 현재 LTPO 패널만이 프로모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에는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데 이상적인 여러 기능이 있습니다. 화면을 쉽게 120Hz 새로고침 속도로 실행하여 필요할 때 스무스한 스크롤링과 비디오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모션은 새로고침 속도를 최대 1Hz로 낮출 수 있어 잠금 화면을 오랜 기간 배터리를 소모하지 않고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애플은 아이폰 16 시리즈의 화면을 다르게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The Elec의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공급업체인 BOE는 아이폰 17 시리즈 전체에 LTPO 패널을 공급하려고 하고 있으며, 그러나 필요한 생산 능력에 도달할 수 없을 것이라는 우려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애플은 삼성과 LG Display와 같은 공급업체에게로 향할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아이폰 17의 화면에 관한 유일한 소식은 아닙니다. 디스플레이 분석가 Ross Young에 따르면, 예상되는 아이폰 16 시리즈의 화면 변화는 세로 가로 비율이 19.6:9로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것이 아이폰 17로 전파될 것입니다. 이는 큰 6.27에서 6.86인치 화면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아이폰 17 프로가 훨씬 슬림해질 예정이라는 징후도 있습니다. 전체 시리즈가 모두 자신들의 대응하는 기종보다 더 강력해질 예정입니다.

아이폰 17의 모든 모델에게 통일된 화면 옵션을 제공하는 결정은 합리적입니다. 이는 애플이 생산 과정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표준 아이폰의 가격 대비 다른 전화기에 쉽게 제공되는 업그레이드를 기대한 아이폰 16 구매자들에게는 소소한 위로가 될 뿐입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