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성 갤럭시 S24의 주요 기능은? 아이폰 15과 다르다?

지난달, 삼성 갤럭시 S24의 아이폰 15 프로 스타일의 일자형 프레임을 보여주는 렌더링이 발표되었습니다.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의 다음 휴대폰은 애플과 단순한 외관 뿐만이 아니라 주요 기능을 공유할 것이라고 합니다.

삼성의 연쇄 유출자 리벤거스(Revengus)에 따르면, 세 가지 삼성 갤럭시 S24 모델 모두 아이폰 15 프로와 아이폰 15 프로 맥스가 자랑하는 티타늄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무게에 비해 튼튼한 재질로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유리 후면 패널에 가깝게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역시 애플의 아이폰과 비슷한 방식입니다.

반대로 아이스 유니버스는 삼성이 갤럭시 S24 울트라에만 티타늄 소재를 채택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습니다.

리벤거스는 “삼성은 베트남 국내 생산 라인에서 표준 모델용 티타늄 프레임을 생산할 계획이며, 플러스와 울트라 모델용 티타늄 프레임은 두 협력사로부터 공급받을 것”이라고 반격에 나섰습니다.

삼성의 공식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두 가지 예측 중 어느 것이 더 신빙성이 있는지 아직 말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갤럭시 S24 울트라에 티타늄 측면이 출시 될 것임은 확실해 보입니다.

다른 초기 갤럭시 S24 루머에서는 휴대폰의 화면이 6.17인치(삼성 갤럭시 S23의 6.1인치에서 증가)로 이전 제품보다 더 크고 좁아질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카메라는 전작과 동일하게 유지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따라서 갤럭시 S24에는 50MP 광각 렌즈, 1,200만 화소 초광각 렌즈, 1,000만 화소 f2.4 망원 렌즈(3배 광학 줌 기능)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S24에는 더 빠른 스냅드래곤 8세대 3칩셋이 탑재될 것으로 보이지만, 갤럭시 S22와 마찬가지로 유럽을 포함한 일부 지역에서는 엑시노스 칩셋이 탑재될 수도 있다는 소식도 들었습니다. 특히 갤럭시 S24 울트라의 경우, 새로 유출된 렌더링은 전작과 거의 동일한 휴대폰을 암시하며, 삼성은 울트라의 트레이드마크인 10배 광학 줌 기능도 버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삼성은 2023년 2월에 갤럭시 S24 라인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일부 정보통들은 빠르면 내년 1월 18일에 세 가지 휴대폰이 모두 발표될 수 있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