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성 갤럭시 S24 카메라 – 가장 큰 업그레이드는?

갤럭시 S24 울트라의 카메라에는 훨씬 더 큰 메인 센서가 탑재되는 등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다운그레이드처럼 보이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줌 렌즈 루머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S24 울트라 카메라에 대해 알려진 모든 것을 정리했습니다.

삼성-갤럭시-S24-카메라

아이폰 15 프로 맥스가 이미 업그레이드된 카메라를 제공하고 구글 픽셀 8 프로가 카메라 게임을 강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삼성은 카메라 기술을 발전시키지 않으면 뒤처질 수밖에 없습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는 현재 최고의 카메라를 갖추고 있지만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는다면 최고 자리를 유지하지 못합니다.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카메라: 메인

갤럭시 S24 울트라의 기본 후면 카메라는 200만 화소 메인 카메라를 다시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갤럭시 S23 울트라에서 도입된 업그레이드이므로 삼성의 일반적인 업그레이드 패턴으로 볼 때 향후 1~2년 동안은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24-출시일-가격-예상-이미지

하지만 삼성의 정밀한 200만 화소 센서가 바뀔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한 가지 큰 중요한 정보는 이 센서의 크기가 1인치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크기의 스마트폰 센서에 비해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이고 더 밝고 다채로운 사진을 출력할 수 있어 사진 처리 전에도 갤럭시 S24 울트라에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카메라: 울트라 와이드

지금까지 갤럭시 S23 울트라에 탑재된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에 대한 변경은 없을 것으로 보이며 동이하게 갤럭시 S24 울트라에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카메라는 이미 몇 년 동안 거의 주목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다소 아쉽습니다. 하지만 아직 출시 전까지 더 많은 루머가 나올 가능성이 있으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카메라의 물리적 변경 없이도 성능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카메라: 망원 카메라

삼성-갤럭시-S24-디자인과-디스플레이

3배 및 10배 줌이 탑재된 익숙한 1,000만 화소 카메라가 몇 년 동안 사용되었지만, 갤럭시 S24 울트라에서는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배 1,000만 화소 줌은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10배 줌 카메라 대신 50MP 센서 해상도가 더 높은 저전력 5배 망원 렌즈가 탑재될 수 있습니다. 해상도가 높아지면 전체적으로 카메라의 사진 품질은 향상되며 삼성의 가장 독특한 카메라 기능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휴대폰이 5배 줌을 제공하지만 10배 줌을 제공하는 휴대폰은 거의 없습니다.

또한 삼성이 연속 줌 카메라를 제공할 것이라는 가능성이 낮은 루머도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적절한 카메라의 망원 렌즈처럼 두 극단 사이에서 배율을 무한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서는 찾아보기 힘들고 소니에서만 사용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삼성이 갑자기 이 기능을 채택할 것이라는 주장에 대해서는 상당히 회의적입니다.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카메라: 전면 카메라

작년에 기존 40MP 울트라 셀카 카메라를 새로운 1200만 화소 모델로 교체한 삼성은 울트라를 포함한 전체 S24 시리즈에 대해 갤럭시 S23 시리즈의 1200만 화소 셀카 카메라를 동일하게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카메라: 총평

지금까지 알려진 소문만으로는 갤럭시 S24 울트라의 카메라에 대한 대대적인 개편을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줌 기능을 낮추는 것은 다운그레이드처럼 들리기 때문에 삼성이 S24 울트라에서 망원 카메라로 무엇을 할 것인지에 특히 관심이 갑니다.

삼성이 최고의 카메라 휴대폰이 될 수 있을지 2024년까지 기다려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