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지금까지 우리가 알고있는 모든 것

삼성의 주력 핸드폰인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의 출시가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이제 갤럭시 24 울트라는 삼성의 최고의 휴대폰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 주요 기능

  • 스냅드래곤 8세대 3 또는 엑시노스 2400 칩셋 (시장에 따라 다름)
  • 144Hz 재생률
  • S23 Ultra의 1,000만 화소 줌 렌즈 중 하나를 대체하는 50만 화소 망원 렌즈
  • 더 많은 빛을 포착하는 더 큰 메인 카메라 센서
  • 티타늄 측면

삼성의 가장 큰 과제는 최고의 성능, 뛰어난 배터리 수명,최고의 카메라를 갖춘 갤럭시 S23 울트라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것입니다. 현재 갤럭시 S24 울트라에 대한 루머에 따르면 기대할 만한 점이 많습니다.

스냅드래곤 8 3세대와 같은 더 강력한 칩이 탑재될 가능성 외에도 갤럭시 S24 울트라에는 더 강력한 망원 렌즈를 중심으로 카메라가 개선될 수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삼성은 또한 휴대폰의 6.8인치 디스플레이의 재생률을 높이고 한 번 충전으로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스택형 배터리 방식을 고려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 최신 소식(10월 13일 업데이트)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출시일

삼성은 바쁜 한 해를 보냈습니다. 갤럭시 S23 라인업은 2023년 2월에 출시되었고, 몇 달 후 중급형 갤럭시 A54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갤럭시 Z 폴드 5와 갤럭시 Z 플립 5가 출시되었으므로 삼성은 S24 울트라를 포함한 갤럭시 S24 모델에 집중할 때입니다.

갤럭시 S 휴대폰은 새해 첫 3개월에 출시되는 경향이 있으며, 삼성은 최신 플래그십을 2월에 발표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즉, 2024년 2월에 갤럭시 S24 울트라가 나머지 S24 라인업과 함께 출시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어디까지나 추측일 뿐이며, 앞으로 몇 달 안에 출시일에 대한 보다 확실한 루머가 나올 것입니다. 한 유출자에 따르면 삼성은 아이폰 15의 성공에 대응하여 출시 행사를 약 한 달 정도 앞당길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가격 추측

갤럭시 S24 울트라의 가격을 논하기에는 아직 너무 이릅니다. 삼성이 가격을 동결하거나 더 낮추면 좋겠지만 모든 프리미엄 기능과 스마트폰 부품 가격 상승을 고려할 때 가격 인하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올해 초 갤럭시 S23 출시 전 가격 인상 소문이 돌았던 점을 고려하면 1,199달러의 동일한 시작 가격만이라도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디자인 및 디스플레이 루머

삼성이 올해 갤럭시 S23 라인업에 울트라 디자인을 도입하고 저가형 갤럭시 A 휴대폰도 울트라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갤럭시 S24 울트라에 급격한 디자인 변화를 기대하지는 않았지만, 메인 디스플레이에 베젤이 도입되면 큰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삼성은 카메라 렌즈가 휴대폰 뒷면 아래로 평평하게 내려오는 디자인을 좋아하며 이 디자인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 디자인에 대한 큰 변화는 삼성이 사용하는 재질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 유출자는 곧 출시될 휴대폰에 삼성의 아머 알루미늄을 티타늄 측면으로 교체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울트라는 라인업의 다른 두 모델에도 적용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유출자 아이스 유니버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갤럭시 S24 울트라의 무게가 S23 울트라보다 1g 정도 더 가벼워질 것이라고 합니다.

지난 몇 가지 울트라 모델에는 접히지 않는 휴대폰에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화면 중 하나인 6.8인치 패널이 탑재되었습니다. 삼성이 갤럭시 S24 울트라에 6.8인치 디스플레이를 고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출자 아이스 유니버스는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의 최고 밝기가 2,500니트 일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이는 최고 밝기가 1,750니트인 S23 울트라보다 750니트 더 밝습니다.

가장 큰 디스플레이 변화는 주사율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부터 이 대형 디스플레이는 120Hz 주사율을 지원합니다. 최신 모델은 화면의 활동이 더 정적 일 때 1Hz로 축소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는 최대 주사율을 144Hz로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주장은 SamLover 루머 사이트에서 내년 최고의 삼성 휴대폰에 대한 몇 가지 추정 세부 정보가 포함된 게시물에서 나온 것입니다. 144Hz 디스플레이를 갖춘 다른 장치도 있지만 대부분은 게임밍 휴대폰입니다.

삼성은 빠른 프로세서, 대형 디스플레이, 성능 지연을 줄이기 위해 설계된 내부 냉각 시스템 등 울트라 모델의 게이밍 기능을 부각시켜 광고하기 때문에 이 기능에 업데이트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카메라

삼성의 울트라 모델에 대한 삼성의 큰 카메라 변화는 작년에 갤럭시 S22 울트라의 108MP 메인 센서가 200MP 로 바뀌면서 일어났습니다. 샘 로버는 삼성이 센서를 개선할 것이라고 주장하지만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그는 나중에 센서 크기가 1 인치로 증가 할 것이라고 주장했는데, 이는 샤오미 13 울트라와 동일하고 아이폰 15 프로 맥스보다 큰 사이즈 입니다.

또한 다른 샘러버는 갤럭시 S24 울트라의 망원 렌즈에 관한 것으로, 줌 기능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S23 울트라의 카메라에는 한 쌍의 망원 카메라(광학 3배 줌과 10배 줌)가 탑재되어 있으며, 이를 결합하여 100배 스페이스 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줌 기능이 향상되면 피사체를 더 가까이 찍을 수 있게 됩니다.

또 다른 정보 유출자인 @Tech_Reve에 따르면 갤럭시 S24 울트라에는 새로운 3-10배 가변 접이식 망원 렌즈가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갤럭시 S23 울트라의 전용 3배 및 10배 렌즈를 대체할 것입니다. 새로운 렌즈는 잠망경 디자인을 사용하며 단일 센서에 연결하면서 초점 거리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저명한 유출자 아이스 유니버스는 망원 렌즈의 개선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 유출자는 “갤럭시 S24 울트라가 3배 카메라의 성능을 개선했다고 확신한다”며 “이는 3배~10배의 이미지 품질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이 유출자는 삼성이 갤럭시 S24 울트라에 3배 줌이 장착된 50MP 망원 렌즈로 전환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유출자 요게쉬 브라(Yogesh Brar)도 50MP 망원 렌즈가 개발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아이유는 삼성이 갤럭시 S24 울트라에 1,000만 화소 3배 및 50만 화소 5배 줌 렌즈를 사용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10배 광학 줌이 더 이상 제공되지 않는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좋지 않은 소식이지만, 더 세밀한 5배 센서가 이를 보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는 새로운 전면 카메라를 도입했기 때문에 전면 카메라는 약간의 변화만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사양

갤럭시 S24 울트라에는 최고급 퀄컴 실리콘이 탑재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갤럭시 S23 라인업은 완전히 퀄컴 칩셋으로 바뀌었습니다. 삼성이 내년 S24 휴대폰에 올퀄컴 방식을 고수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지만, 일부에서는 삼성이 차기 플래그십의 일부 모델에 엑시노스 칩을 다시 사용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요게쉬 브라르가 게시한 유출된 사양에 따르면 미국과 한국에서 출시되는 휴대폰에는 스냅드래곤 8세대 3이 탑재되고 다른 지역에서는 엑시노스 2400이 S24 울트라 모델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스냅드래곤 8 3세대가 UFS 4.1 스토리지를 지원할 것이라고는 하지만, 해당 스토리지 사양이 아직 발표되지 않은 점을 고려할 때 해 정확하지 않습니다.

또 다른 갤럭시 S24 울트라 루머는 RAM 업그레이드 가능성에 관한 것입니다. 트위터의 유출자 타우란 바츠는 갤럭시 S24 울트라에 최대 16GB의 RAM이 제공될 수 있으며, 이는 S23 울트라의 8GB/12GB 옵션에서 크게 업그레이드되는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또 다른 유출자인 @Tech_Reve도 이 소문을 뒷받침했습니다.

한편, 다른 소식통에 따르면 모든 갤럭시 S24 모델은 256GB 스토리지로 시작한다고 합니다. S23 울트라는 이미 256GB 기본 용량을 제공하므로 S24 울트라의 업그레이드가 되지는 않겠지만, 내년에 다운그레이드 되지 않을 것이라는 소식은 반갑습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는 그래픽 성능 면에서 아이폰 15 프로를 압도할 수 있습니다. 한 유출 정보에 따르면 스냅드래곤 8세대 3칩 내부의 GPU가 최대 50% 더 빨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올해 휴대폰에 탑재되지 않았다는 갤럭시 S23의 기능 중 하나는 위성 연결 기능이었습니다. 샘러브는 갤럭시 S24 울트라에서 이 기능이 바뀔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 기능을 사용하면 셀룰러 연결 없이도 긴급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아이폰 14의 기능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울트라 전용 기능인지 아니면 삼성이 애플의 선례를 따라 모든 플래그십 모델에 위성 연결 기능을 탑재할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배터리 루머

한 루머에 따르면 삼성이 개선된 냉각 시스템과 함께 갤럭시 S24 울트라에 새로운 스택형 배터리를 추가한다고 합니다. 스택형 배터리는 훨씬 더 밀도가 높아 같은 공간에서 더 많은 전력을 제공합니다. 한 보고서에 따르면 이 경우 약 10%의 성능 향상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새로운 배터리 설계는 S24 울트라의 최대 충전 속도를 65W까지 끌어올릴 것으로 보이며, 이는 갤럭시 S23 울트라의 45W 충전 속도보다 거의 50% 더 빨라지는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삼성이 갤럭시 S24 시리즈의 충전 기능을 전혀 업그레이드하지 않을 것이라는 소문도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기대하는 점들

현재 갤럭시 S24 울트라에 대한 루머는 아직 정확하지 않은 부분들이 많습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는 성능이 매우 뛰어난 휴대폰이지만 삼성이 개선할 만한 영역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 새로운 S펜 기능: 삼성은 갤럭시 S21 울트라 출시와 함께 S펜 지원을 추가했으며, 갤럭시 S22 울트라가 출시될 무렵에는 휴대폰 디자인에 스타일러스용 저장 공간을 포함시키는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하지만 삼성이 다른 분야에 집중하면서 갤럭시 S23 울트라에서는 S펜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 갤럭시 S24 울트라에서는 S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 새로운 기능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기를 바랍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S펜 에어 액션이나 갤럭시 S23 울트라의 추가 기능에 대한 원격 제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더 빠른 충전: 다른 안드로이드 휴대폰, 특히 원플러스 11과 같은 기기에서 훨씬 더 빠르게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갤럭시 S23 울트라는 45W 충전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울트라라는 이름이 붙은 휴대폰에 걸맞은 충전 속도를 기대합니다.
  • 가격 변동 없음: 위에서 언급했지만, 삼성이 갤럭시 S24 울트라에 어떤 변화를 도입하든 가격 변동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울트라 모델은 프리미엄 기능에 걸맞은 성능을 자랑하지만, 1,199달러는 여전히 스마트폰 가격으로는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삼성은 최고의 휴대폰을 너무 비싸지 않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