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패스키 기능으로 패스워드를 대체한다

애플은 iOS 16, iPadOS 16, tvOS 16과 맥OS 벤투라에서 기존의 패스워드를 대체할 패스키 기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패스키는 패스워드보다 더 안전해 사용자의 계정정보를 보호하는 기능을 합니다.

애플에 따르면 패스키는 차세대 보안체계로 기존 패스워드보다 더 안전하고 사용하기도 더욱 쉽습니다. 패스키는 WebAuthn 기준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암호화된 키 페이를 사용합니다.

하나의 암호화된 키는 웹 서버에 저장되며 다른 키는 사용자의 기기에 저장됩니다. 아이폰과 다른 기기의 생체 정보와 페이스 ID, 그리고 터치 ID는 패스키를 활성화 하는데 사용됩니다. 로그인 할 때에는 키가 일치해야 하며, 두 번재 키가 각각의 기기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훔치거나 다른 곳으로 세어나갈 걱정이 없습니다.

패스키는 아이클라우드 키체인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패스키는 아이클라우드 키체인과 연동되어 있으며 각자의 암호화된 키와 함께 사용됩니다.

애플 기기를 잃어버린 경우 아이클라우드 키체인을 통해 패스키 정보를 찾아야 합니다. 아이클라우드 키체인의 패스키를 복구하기 위해서는 인증을 위해 여러 단계를 거치거나 복구 연락처를 설정해야 합니다.

패스키가 설명이 더 복잡해 보이지만 실질적으로는 터치 ID나 페이스 ID를 사용하는 것만큼 간단합니다.

애플은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와도 함께 패스키를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애플이 아닌 플랫폼에서도 패스키는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애플이 아닌 기기에서 패스키는 QR 코드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QR 코드 패스키 애플

패스키를 애플이 아닌 안드로이드와 같은 플랫폼에서 어떻게 사용하게 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애플은 패스키로의 전환하기 까지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래에는 암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도록 바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연관글: iOS 16, 맥OS 벤투라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