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2 리뷰: 적응형 무선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2는 적응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블루투스 5.3, 사운드 캘리브레이션 기술 등 업그레이드가 적용되었습니다. 보스의 컴포트 2는 기존 디자인보다 1/3 작아져서 착용감도 개선이 되었습니다.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2 리뷰

보스-콰이어트-컴포트-2

세계 최고 성능의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2

크기: 30 x 17 x 26 mm(각 이어버드) 무게: 6g (각 이어버드) 배터리: 6시간, 24시간(충전 케이스) 코덱 지원: SBC, AAC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 최고의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 세련되고 균형잡힌 사운드
  • 뛰어난 전화 품질
  • 다양한 커스터마이즈 설정
  • 콤팩트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2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음질만큼은 최강입니다. 다만 배터리 지속시간이나, 터치 컨트롤은 여전히 조금 아쉽습니다. 현재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추천 리스트에도 1위에 있는 제품입니다.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2 리뷰: 가격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2는 에어팟 프로 2소니 WF-1000XM4, 젠하이저 트루 와이어리스 보다 비싼 가격 약 35만원에도 인기있는 모델입니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의 이어폰을 찾으신다면 무선 이어폰 추천 리스트를 참고하세요.

출시 당시 블랙 색상만 있었지만, 흰색 버전이 추가되었습니다. 박스에는 충전 케이스, USB-C 충전 케이블, 3가지 사이즈의 팁, 3가지 사이즈 밴드,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2 리뷰: 디자인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2는 이전 모델에 비해 크기가 30% 줄었습니다. 크기가 줄어들어 더 실용적이고 가벼워졌습니다. 겉면의 플라스틱 재질도 업그레이드 되어서 충격에도 더 잘 견딘다고 합니다. 충전 케이스 또한 기존보다 더 작고 얇은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보스에 따르면 콰이어트 컴포트 2 이어버드는 착용할 때 수직으로 착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어버드 팁은 3가지 제공되기 때문에 본인의 귀에 알맞는 사이즈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2 리뷰: 터치 컨트롤

볼륨 조절을 위해 슬라이딩 기능을 사용할 때 매우 매끄럽게 작동하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에 비해 탭은 100% 정확하게 작동하지는 않아서 개선할 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터치를 통해 재생, 통화, 볼륨, 디지털 어시스턴트를 활성화 할 수 있는데 사용자가 변경할 수 있는 터치 방식은 길게 누르는 것만 가능합니다. 한번 터치, 두번 터치, 세번 터치, 슬라이딩은 고정되어 있어서 기능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2는 구글 어시스턴트, 시리, 빅스비 모두 호환되고 잘 작동합니다.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2 리뷰: 음질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2는 음질이 참 좋습니다.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및 사운드 주파수 프로파일이 귀에 고유한 특성에 맞게 자동으로 튜닝을 해주는데, 균형 잡혀있고 생생한 음질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사실 보스의 이퀼라이저는 소니의 이퀼라이저만큼 다양하지도 않고 종류도 적습니다. 하지만 베이스와 고음 증감을 하는 기본적인 기능은 있으며, 3개의 밴드를 수동으로 조절해서 고급스러운 음악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공간 오디오 기능도 사용할 수 없다는게 아쉽습니다.

코덱 지원은 SBC 및 AAC입니다. iOS/macOS 및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원활하게 작동하며, aptX나 LDAC 등 고해상도 무선 오디오 코덱은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2 리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2는 시장에서 최고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커스텀튠 기능을 사용하시면 사용자의 귀 윤곽을 파악해 맞춤형으로 주변의 소리를 조절해줍니다.

Quiet(음향 노이즈 캔슬링)과 Aware(투명 모드)라는 2가지 표준 모드 중에 하나를 선택하시거나 프로파일에 저장되어 있는 10가지 커스텀 모드 중에 2가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2 리뷰: 보스 앱

보스 뮤직 앱에서는 다양한 특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헤드폰 커넥트 앱처럼 추가 앱은 아니지만,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통화를 할 때 음성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셀프 보이스 기능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절전 모드(동작 감지 사용), 볼륨 조절, 배터리 수준 확인, 블루투스 연결 설정 등이 있습니다.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2 리뷰: 배터리 지속시간과 충전 케이스

배터리 지속시간은 6시간입니다. 참고로 에어팟 프로 2세대와 동일하고 소니 WF-1000XM의 8~12시간 보다는 짧습니다. 그리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꺼진 상태에서 배터리가 얼마나 향상되는지는 알길이 없습니다.

충전 케이스를 사용하면 완충시 24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또한 매우 뛰어난 배터리 지속시간은 아닙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케이스는 30시간, WF-1000XM4 케이스는 최대 35시간입니다.

20분 급속충전으로 2시간 사용가능하며, 에어팟 프로 2는 5분 충전으로 1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스-콰이어트-컴포트-2

세계 최고 성능의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2

크기: 30 x 17 x 26 mm(각 이어버드) 무게: 6g (각 이어버드) 배터리: 6시간, 24시간(충전 케이스) 코덱 지원: SBC, AAC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 최고의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 세련되고 균형잡힌 사운드
  • 뛰어난 전화 품질
  • 다양한 커스터마이즈 설정
  • 콤팩트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2 리뷰 마무리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2는 음질이 매우 뛰어나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만 생각하면 최고의 선택입니다. 디자인도 30%작고 편안해졌으며 이전보다 눈에 덜 띄는 모습입니다. 다만, 배터리 지속시간은 동급 다른 제품에 비해 아쉬운 편이며, 터치 컨트롤도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