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서클 만들기 등 사용법 15가지

팔로워가 아닌 특정 사람들에게만 트윗을 하고 싶었던 적이 있었나요? 이제 게시물을 공유하고 싶은 사람을 직접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트위터는 트위터 서클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는데, 트위터 서클이 무엇인지, 사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트위터 서클이란?

이전에는 트윗을 하면 당신을 팔로우한 모든 사람이 트윗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트위터 서클은 최대 150명 까지만 자신의 트윗을 볼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서클에 트윗한 게시글 하단에는 초록색 배지가 나타나며 리트윗 등의 기능은 제한됩니다.

메인 트위터 안에 있는 미니 트위터와 같은 기능입니다. 인스타그램의 친한친구 기능과 비슷합니다.

애플워치8-스타라이트

Apple 애플워치 8

2. 트위터 서클 기능 생기게 하는 방법

트위터 서클 기능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트윗 작성자 화면을 열면 트위터 서클을 소개하는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표시되지 않으면 트위터 앱을 업데이트하거나, 트위터 웹사이트를 사용하는 경우 재시작해보세요.

3. 트위터 서클을 만들 수 있는 사람은?

트위터 프로필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모바일과 컴퓨터 모두에서 트위터 서클을 만들 수 있습니다.

4. 트위터 서클 사용법

트위터 서클을 만들고 편집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트위터 서클을 만드는 방법

  1. 안드로이드 또는 아이폰에서 트위터 앱을 엽니다.
  2. 트위터 홈 화면 왼쪽 상단 구석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누릅니다. 메뉴에서 트위터 서클을 선택합니다.
  1. [트위터 서클 수정하기]화면이 표시됩니다. 트위터 서클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 서클에 추가할 수 있는 사용자들을 제안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상단의 추천 탭을 누릅니다. 그런 다음 추가할 사람을 검색하고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팁 : 트윗 작성 화면에서 트위터 서클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에어팟-프로-2세대-2-1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2022

모바일로 트위터 서클에 트윗을 보내는 방법

  1. 안드로이드 폰 또는 아이폰에서 트위터앱을 엽니다.
  2. 하단에 있는 플로팅(+) 버튼을 누릅니다. 메뉴에서 트윗을 선택합니다.
  1. 상단의 공개 또는트위터 서클을 선택합니다.
  1. 이제 트윗을 입력하고 트윗 버튼을 눌러 트위터 서클에 게시합니다.

모바일로 트위터 서클을 표시 및 편집하는 방법

언제든지 트위터 서클 목록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1. 트위터 앱에서 왼쪽 상단 구석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탭합니다.[ 트위터 서클 ]를 선택합니다.
  1. 트위터 서클 목록에 추가된 사용자를 볼 수 있습니다. 트위터 서클에서 삭제할 사람 옆에 있는 제거 버튼을 누릅니다.

5.트위터 서클에 추가할 수 있는 사용자

트위터 서클에는 아무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가장 친한 친구든, 아는 사람이든, 유명인이든 상관없습니다. 그 사람이 당신을 팔로우 하든 말든 상관없습니다. 해당 계정을 검색할 수 있는 경우 해당 계정을 서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6. 서클을 추가하거나 서클에서 삭제하면 알림이 뜨나요?

서클을 추가하거나 서클에서 삭제해도 트위터는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내지 않습니다.

7. 서클에 추가할 수 있는 인원수는?

프로필 당 1개의 서클을 만들 수 있으며 최대 150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8. 당신의 서클에서 트윗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사람은?

서클에 추가된 사용자만 트윗을 보고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상호 작용이란 트윗과 댓글을 의미합니다. 서클에 올린 트윗은 리트윗할 수 없습니다 .또한 누군가가 당신의 트윗에 답을 하면 당신의 서클에 추가된 다른 사용자는 그 답장을 볼 수 있습니다.

9. 당신의 트위터 서클에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 사람

트위터 서클 목록은 비공개입니다.오직 만든 사람만 추가된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2022

10. 트위터 서클의 스크린샷은 어떻게 될까?


당신의 서클에 추가된 사람들은 당신의 트윗을 스크린샷으로 찍을 수 있습니다. 트위터가 스크린샷에 대해 따로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11. 이전 트윗은 어떻게 될까?

트위터 서클에 다른 사람을 추가하면 이전 트위터 서클에 올린 트윗을 볼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워치 5 프로

갤럭시워치 5 프로 GPS

12. 써클에 게시된 트윗을 구별하는 방법

트위터 서클 식별하기

트위터 서클 전용으로 트윗을 하면 녹색 배지가 트윗 아래에 표시됩니다. 글쓴이와 서클에 포함된 사람들 모두 이 배지를 보게 됩니다.

13. 트위터 서클을 나가는 방법


참여하고 싶지 않은 원에 추가된 경우 직접 원 밖으로 나갈 수 없습니다. 트위터 서클 만든 사람을 음소거하거나, 팔로우를 해제하거나, 차단해야 합니다.

14. 서클 대신 모두에게 트윗을 보내는 방법


트위터 서클 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트윗을 하고 싶다면 트윗 작성화면에서 모두를 선택하면 됩니다.

15. 트위터 서클과 보호 트윗의 차이점은?

트위터를 개인 계정으로 전환하여 모든 트윗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팔로워만이 트윗을 보고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트위터 서클은 제한된 수의 사람들과 트윗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 계정은 모든 트윗을 보호하고, 트위터 서클은 선택한 트윗만 보호합니다.

트위터를 프로처럼 사용하기

이게 트위터 서클에 대한 전부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트위터 서클 사용법과 만드는 방법에 대한 궁금증이 해결되셨죠?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