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로그아웃, 비활성화, 삭제 차이점은? 언제 사용해야 할까

오랫동안 페이스북을 사용했지만 잠시 쉬고 싶으신가요? 세 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에서 로그아웃하거나, 계정을 비활성화하거나, 단순히 페이스북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어떤 방법을 사용하느냐 입니다. 우선 로그아웃, 비활성화 및 페이스북 계정 삭제가 백그라운드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페이스북에서 로그아웃, 비활성화 및 삭제란 무엇인가요?

로그아웃: 기본적으로 현재 세션을 안전하게 종료하는 도구로, 다시 로그인할 때까지 페이스북과의 연결이 끊어집니다. 이를 통해 페이스북은 사용자가 세션을 종료한 후 다시 돌아와서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비활성화: 이 기능을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페이스북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즉, 한동안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싶지 않지만 나중에 다시 돌아올 수 있는 경우 페이스북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집 문을 닫고 잠그는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해당 방에서 무언가가 필요할 때까지 그대로 두었다가 다시 그 방으로 갈 수 있습니다.

삭제: 더 이상 페이스북을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한 경우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서버에서 데이터를 완전히 삭제하는 것입니다.

이제 각 옵션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에서 로그아웃

페이스북 계정에서 로그아웃하는 것은 보통 다른 사람의 PC나 모바일을 사용해 계정을 확인하거나 게스트 컴퓨터에서 잠깐 사용할 때 사용됩니다. 무단 접속이나 오용을 방지하기 위해 항상 페이스북 계정에서 로그아웃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페이스북에서 로그아웃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 게스트 컴퓨터에서 페이스북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사용 후 로그아웃하는 것을 잊어버렸을 수 있습니다.
  • 컴퓨터나 모바일을 최신 기종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구형 모바일이나 PC에서 페이스북에서 로그아웃하는 것을 잊어버렸을 수도 있습니다.
  • 친구의 휴대폰에서 페이스북 계정 업데이트를 확인한 후 로그아웃하는 것을 잊어버렸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 페이스북 계정을 사용하여 웹사이트나 게임에 로그인한 후 해당 세션을 잊어버렸을 수도 있습니다.

즉, 회원님은 여전히 사람들의 검색에 표시됩니다. 프로필을 공유하고, 메시지를 보내고, 친구 요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하기

집중해야하는 중요한 업무가 있나요? 페이스북 때문에 집중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잠시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비활성화하면 다시 로그인할 때까지 계정이 일시적으로 폐쇄됩니다. 작업이 완료된 후에는 다시 로그인하여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페이스북 검색에 표시되지 않으며 다른 사람이 더 이상 내 프로필을 볼 수 없습니다. 친구에게 보내는 메시지는 친구에게 계속 표시됩니다. 친구들은 친구 목록에서 내 이름을 계속 볼 수 있으며, 내가 그룹에 속한 경우 그룹 관리자는 내 댓글과 게시물을 계속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함께 메신저를 설치한 경우,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더라도 친구들과 계속 채팅할 수 있습니다. 메신저는 페이스북과는 별개의 독립형 앱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나를 검색하여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메신저 대화에서 다른 사람들이 내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삭제하기

만약 오랫동안 페이스북을 사용해왔지만 더 이상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마지막 옵션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다시 가입하지 않을 것이 확실하고 페이스북 서버에서 데이터를 완전히 삭제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됩니다.

여기서 명심해야 할 점은 데이터를 복구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지원팀에 연락해도 아무런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더라도 내 계정에서 다른 사람에게 보낸 메시지는 다른 사람의 계정에 계속 저장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다른 사람의 계정에서는 페이스북 사용자로 표시됩니다.

페이스북과 영구적으로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페이스북 계정을 삭제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페이스북은 삭제 명령을 즉시 실행하지 않습니다. 대신 며칠 동안 로그인 정보를 사용하여 다시 로그인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집니다. 로그인하면 삭제 요청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참고: 계정을 삭제하기 전에 페이스북 프로필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는 게시물, 이미지, 위치 등이 포함됩니다.

페이스북 계정 어떻게 해야 할까?

페이스북 세션에서 로그아웃하면 계정이 오용되거나 의도하지 않은 접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 산만하다고 느껴진다면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하지만 플랫폼을 영원히 떠나기로 결심했고 다시는 돌아오고 싶지 않다면 페이스북 계정을 삭제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