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폰 16 디자인 유출 – 큰 변화들

아이폰 16의 엔지니어링 도면이 유출되었고, 유출자 Majin Bu의 트위터/X에 올라온 이 도면은 올해의 아이폰 모델에 대한 애플이 만들 수도 있는 큰 변화를 새롭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디스플레이에 하나의 알약 모양과 하나의 원형 구멍, 즉 다이내믹 아일랜드의 두 부분이 표시됩니다. 이미 다이내믹 아일랜드를 사용하는 아이폰 15 모델에서는 이를 볼 수 없는데, iOS가 디스플레이의 그 부분을 블랙 아웃하기 때문입니다.

뒷면에는 수직으로 정렬된 두 개의 카메라가 있습니다. 이는 아이폰 15와 동일한 주 및 초광각 조합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몇 년간 대각선 카메라를 사용한 후, 공간 비디오 녹화가 가능하도록 수직 배치로 되돌아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이것은 이미 수직으로 정렬된 주요 및 초광각 카메라가 있는 아이폰 15 프로에서만 가능합니다.

또한 카메라 렌즈 주위를 더 꼭 맞추기 위해 블록이 작아지면서 블록 바깥에 혼자 있는 플래시라고 보이는 것이 있습니다.

이러한 도면의 가장자리를 살펴보면, 전원 버튼 아래 오른쪽에 있는 것으로 보이는 용량식 캡처 버튼의 개요가 보입니다. 이 버튼은 카메라 앱의 화면 내 셔터 버튼을 사용하는 것보다 사진과 비디오를 더 빨리 촬영할 수 있도록 모든 아이폰 16 모델에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이전 세대 아이폰에서 본 mmWave 5G 안테나일 수도 있습니다. 캡처 버튼이 그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고 합니다만, 이 도면만으로는 그것이 사실인지 알 수 없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익숙한 볼륨 버튼과 SIM 트레이뿐만 아니라, 액션 버튼과 같은 것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아이폰 15 프로 모델에서만 데뷔한 후 기본 아이폰 16에 도입될 것으로 소문된 것이며, 더 많은 사용자 정의 기능을 제공하는 버튼으로 묵음 스위치를 대체할 예정입니다. 캡처 버튼과 함께 아이폰 16의 측면에는 상당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도면은 아이폰 16 루머 미리보기에서 들었던 내부 변경 사항을 반영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애플이 iOS 18을 통해 새로운 아이폰에 대한 많은 AI 기능을 공개하고, 더 큰 배터리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9월을 향한 준비 과정에서 아이폰 16, 아이폰 16 프로 및 아이폰 16 프로 맥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더 나오기를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루머의 소문이 아직 끝나지 않았을 것이므로. 그리고 애플이 공식적으로 발표하면, 우리는 새로운 아이폰에 대한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리겠습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