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성 갤럭시 Z 폴드 5 vs 삼성 갤럭시 Z 폴드 4 비교

삼성 갤럭시 Z 폴드 5는 올해 말 출시되면 기존 제품보다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는 기대가 있습니다. 삼성은 현재 폴더블폰 시장을 독차지하고 있습니다. 경쟁사에서 자체 폴더블폰을 출시하기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삼성이 이를 폴더블폰에서 우위를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합니다.

갤럭시 Z 폴드 5는 빠르면 8월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미 많은 소문이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 5는 갤럭시 Z 폴드 4보다 개선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더 가벼운 폴더블 폰

갤럭시 Z 폴드 4의 경우 더 얇은 힌지를 가지고 있었는데, 갤럭시 Z 폴드 5는 더 가벼워진다고 합니다. 소문에 따르면 갤럭시 Z 폴드 5는 부하를 줄이기 위해 더 가벼운 소재를 선택한다고 하는데 어떤 소재일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갤럭시-Z-폴드-4
갤럭시 Z 폴드 4

갤럭시 Z 폴드 5는 전작의 닫았을 때 0.62인치보다 얇아진 0.55인치가 될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부피가 더 작아진 갤럭시 Z 폴드 5는 무게도 덜 나갈 수 있습니다.

구김이 없어진다

갤럭시 Z 폴드 5의 내부 디스플레이는 기기가 접히면 반으로 접히는 부분이 덜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작년에 출시된 갤럭시 Z 폴드 4는 주름살이 연해졌지만 직사광선을 쬐거나 특정 앱을 실행할 때에는 상당히 주름살이 두드러집니다.

삼성-갤럭시-Z-폴드-5-3

워터드랍 힌지는 갤럭시 Z 폴드 5의 본체 내부에서 디스플레이 일부가 굴러가면서 디스플레이의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삼성-갤럭시-Z-플립-5-특허
출처: 네이버

이런 힌지의 단점은 갤럭시 Z 폴드 5의 내구성을 떨어뜨린다는 점입니다. 삼성이 해결책을 찾아내게 될 것인지, 구겨져 보이는 디스플레이가 얼마나 개선될 것인지가 관건입니다.

뛰어난 칩셋

갤럭시 S23 시리즈에는 모두 스냅드래곤 8 Gen 2가 탑재되었습니다. 이전의 스냅드래곤 8 Gen 1을 탑재한 모델보다 큰 성능 향상을 보였으며 최신 아이폰보다 격차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8세대 2는 이전 등급보다 배터리 수명이 향상되었으며, 전력 효율도 향상되었습니다. 갤럭시 Z 폴드 5는 더 큰 성능 향상이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뛰어난 카메라

갤럭시 S23 울트라에는 2억 화소 메인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으며 휴대폰의 카메라는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 5에는 2억 화소까지는 아니지만 1억 800만화소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카메라가 탑재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 5 마무리

삼성 갤럭시 Z 폴드 5가 출시되기까지는 아직 시간이 남았습니다. 새로운 폴더블폰이 어떤 새로운 모습으로 소비자를 놀라게 할지는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도 새로운 소식이 나오는대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