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TOP 9+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2023년: 가격비교와 리뷰

집에서도 밖에서도 음악을 쉽게 들을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에서 무선으로 음악을 스티리밍 할 수 있으며 오디오 성능, 연결성, 사용 편의성이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들을 살펴봅시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범용성이 아주 높아 PC를 더욱 깔끔하게 셋업하고 싶을 때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휴대성, 내구성, 음질이라는 3가지 주요 영역들을 위주로 살펴보겠습니다.

아래에 추천할 블루투스 스피커는 야외용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견고한 디자인과 방수, 내구성도 고려해보았습니다. 거실 블루투스 스피커는 구글 어시스턴스나 애플의 음성 컨트롤 기능이 포함되어 스마트 홈 기기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최고의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2023년

가성비 좋은 미니 블루수트 스피커

1. 트리빗 스톰박스 마이크로 2

무게: 0.31kg. 배터리 지속시간: 12시간 무선범위: 36m. 주파수: 70Hz~20kHz 연결: 블루투스 5.3 드라이버: 1개 NFC: 가능 Aux-in: 없음 USB-C 충전:가능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 크기에 비해 뛰어난 음질
  • 가성비 좋은 가격
  • 휴대폰 충전도 가능

트리빗 스톰박스 마이크로 2는 사운드가 풍부하며 기능도 풍부한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중에 가장 소리가 큰 것은 아니지만 이 크기와 이 가격으로 만족할 만한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마이크로 2는 휴대성이 매우 뛰어나서 가지고 다니기도 편리하고 라디오를 듣거나, 작은 방에서 스테레오 스피커를 구축하기에도 적합합니다. 트르빗은 드라이버 정보를 정확하게 공개하고 있지는 않지만 인상적인 저음표현을 보여줍니다.

JBL-플립-6
저렴하지만 훌륭한 블루투스 스피커

2. JBL 플립 6

무게: 0.54kg. 배터리 지속시간: 12시간 무선범위: 미공개 주파수: 63Hz~20kHz 연결: 블루투스 5.1 드라이버: 16mm 돔 트위터, 45x80mm 베이스 드라이버, 패시브 라디에이터 2개 NFC: 불가능 Aux-in: 없음 USB-C 충전: 없음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 균형 잡힌 저음 사운드
  • 사용하기 쉬움

JBL 플립 6은 블루투스 스피커의 대표적인 모델로 기본에 충실하고 작동도 원활합니다. 이 블루투스 스피커는 내구성이 좋고 사용이 간단하며 음질도 좋습니다. 최대 100개의 JBL 스피커와 페어링하여 거대한 스테레오 시스템을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음성 어시스턴트나 와이파이 접속 등의 기능은 없지만 사운드 퀄리티가 매우 좋습니다. 균형잡힌 오디오 성능으로 크기에 비해 기대 이상의 소리를 냅니다. 고음량에서는 잡음이 날 수도 있지만 선명함과 디테일이 풍부합니다.

12시간의 배터리 지속시간과 방수, 방진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야외 수영장이나, 해변에 가지고 가기에도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다양한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전 JBL 플립 5와 마찬가지로 플립 6도 집에서든 야외에서든 음악을 감상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블르투스 스피커 추천 소노스-롬
누구나 사용하기 좋은 블루수트 스피커

3. 소노스 롬

무게: 0.43kg. 배터리 지속시간: 10시간 무선범위: 40~240m. 주파수: 최대 5kHz 연결: Wi-Fi 또는 블루투스 5 드라이버: 트위터 1개, 미드 우퍼 1개, NFC: 가능 Aux-in: 없음 USB-C 충전:가능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 강력한 오디오 성능
  • 견고하고 휴대성이 뛰어난 디자인

소노스 롬은 강력한 오디오 성능, 견고한 디자인, 뛰어난 연결성 및 스마트 홈 컨트롤을 갖춘 최고의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베이스가 뛰어나 야외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하기에도 이상적입니다. 바람에 베이스가 묻히지 않습니다. 단, 오디오 성능에 민감하신 분들은 주파수가 낮고 리드미컬한 핸들링을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소노스 무브에 뒤를 이은 소노스 롬은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연결이 모두 가능합니다. 즉,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하셔도 되고 넓은 멀티룸에서 소노스 시스템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또는 알렉사를 이용하시면 스마트 스피커를 더욱 더 알차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와이파이 이용시)

비슷한 가격대의 블루투스 스피커에 비해 기능이 많은 편입니다. 또한 디자인이 심플하기 때문에 집안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립니다. 내구성이 좋고 방수도 되기 때문에 야외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손색이 없습니다. 배터리 지속시간이 길지는 않지만 외출해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이 우선이라면 B&O A1을 추천드립니다.

뱅앤올룹슨-베오사운드-A1-2세대
음질도 좋고 배터리 지속시간도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4. 뱅앤올룹슨 베오사운드 A1(2세대)

무게: 0.54kg. 배터리 지속시간: 24시간 무선범위: 30m 주파수: 55Hz~20kHz 연결: 블루투스 드라이버: 정보없음 NFC: 불가능 Aux-in: 없음 USB-C 충전: 가능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 선명한 음질
  • 견고하지만 가벼운 디자인

뱅앤올룹슨 베오사운드 A1(2세대)는 와이파이가 필요없는 알렉사를 지원하는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며 IP67 방수 및 방진 등급으로 보기보다 견고하며 야외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뱅앤올룹슨 베오사운드 A1(2세대)는 360도 사운드 스테이지로 소규모 모임의 사운드트랙으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베이스, 미드, 트레블의 밸런스가 좋아 좋아하는 곡을 처음 듣는 것처럼 즐길 수 있습니다. 하드코어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블루투스 5.1로 핸드폰과 쉽게 페어링 가능합니다. 또한 내장된 알렉사 음성 지원으로 스마트 스피커로서의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A1은 가정용 네트워크에 접속하지 않아도 알렉사를 지원합니다. 이 자체로 훌륭하긴 하지만 블루투스를 경유해 전화기로 라우팅을 하기 때문에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최고의 미드레인지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5. JBL Charge 5

무게: 0.9kg. 배터리 지속시간: 20시간 무선범위: 10m 주파수: 65Hz~20kHz 연결: 블루투스 5.1 드라이버: 정보없음 NFC: 불가능 Aux-in: 없음 USB-C 충전: 가능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 균형잡힌 사운드 퀄리티
  • 매우 큰 볼륨
  • 20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음악을 들으면서 휴대폰 충전도 가능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기능면에서는 JBL Pulse 4와 비교하면 음질이 뛰어나지는 않지만, 배터리 지속시간이 더 길고 볼륨 크기도 더 좋아졌습니다.

사운드 밸런스도 매우 좋은데, 볼륨을 60% 이상으로 키우면 왜곡이 조금씩 새겨서 50~60% 정도로 유지하면서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스피커 상단에는 재생, 볼륨, 전원, 블루투스 페어링, 볼륨을 최대 11까지 올리는 파티 부스트 버튼이 있습니다.

JBL Charge 5는 베이스도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파티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소노스-무브
누구나 사용하기 좋은 블루수트 스피커

6. 소노스 무브

무게: 3kg. 배터리 지속시간: 10시간 무선범위: 미공개 주파수: 미공개 연결: Wi-Fi(802.11 b/g/n, 2.4GHz, 5GHz) 및 블루투스 4.2 드라이버: 다운파이어 트위터 1개, 미드우퍼 1개, 클래스 D 디지털 앰프 2ro NFC: 불가능 Aux-in: 없음 USB-C 충전: 가능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 가정용 소노스 스피커 네트워크와 통합
  • 오디오 퀄리티가 좋음

소노스 무브는 자택에서 사용하는 무선 스피커나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는 파티 스테이션으로 적합합니다.

2개의 고품질 드라이버, 수백 개의 무선 소스로부터 재생을 해주는 소노스 앱, 멀티 룸 기능, 스피커의 주변 환경에 맞춰 조정하는 스마트 튜닝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소노스 무브는 다재다능한 스피커로 기존의 블루투스 스피커의 성능보다 우수합니다.

소노스 무브는 노래, 음악 스타일, 장소에 맞는 출력을 보여줍니다. 묵직한 베이스, 아름다운 고음, 선명한 보컬 등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가 보여주지 못하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소노스 앱의 EQ 옵션으로 고음, 저음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저렴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뛰어난 사운드와 풍부한 기능으로 인해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방수 가공이 되어 있기 때문에 집 안팎에서 고품질을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추천할만 합니다.

UE-원더붐-2
가장 작고 튼튼한 야외용 블루투스 스피커

7. UE 원더붐 2

무게: 0.42kg. 배터리 지속시간: 13시간 무선범위: 33m 주파수: 75Hz~20kHz 연결: 블루투스 드라이버: 40mm 액티브드라이버 2개, 46.1 mm x 65.2 mm 패시브 라디에이터 2개 NFC: 불가능 Aux-in: 없음 USB-C 충전: 불가능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 크기에 비해 뛰어난 사운드
  • IP67 방진/방수 등급
  • 이전 모델과 비교해 30% 향상된 배터리 지속 시간

오랫동안 UE 원더붐 모델은 방수 스피커 목록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제는 원더붐 2 모델이 1위입니다.

UE 원더붐 2는 원래 모델과 거의 같아보이지만 배터리 수명이 30% 향상되었으며, 향상된 저음, 스피커의 소리를 더 크게하는 아웃도어 부스트 기능 등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UE 원더붐 2는 견고하고 방수 기능이 뛰어난 스피커로, 실제로 어디에서나 휴대할 수 있는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크기가 작다고해서 소리가 작은 것은 아닙니다. 다른 원더붐 스피커와 페어링해 음악을 증폭시킬 수 있으며, 아웃도어 부스트 기능도 사용가능합니다.

UE 원더붐 2는 여전히 최고의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로 꼽히고 있으며, 해변이나 수영장에 포켓 크기의 스피커를 가지고 가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앤커-사운드코어-플레어-2
저렴하지만 훌륭한 블루투스 스피커

8. 앤커 사운드코어 플레어 2

무게: 0.6kg. 배터리 지속시간: 12시간 무선범위: 20m 주파수: 미공개 연결: 블루투스 드라이버: 듀얼 드라이버 및 패시브 라디에이터 NFC: 불가능 Aux-in: 없음 USB-C 충전: 불가능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 가격 대비 뛰어난 음질
  • IPX7 방수

앤커 사운드코어 플레어 2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야외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다양한 색상 옵션이 매력적입니다. 스피커 양끝을 감싸는 LED 링에서 음악을 틀었을 때 조명이 들어옵니다. 사운드코어 플레어 2는 색상이 화려하기 때문에 파티용 스피커로 좋습니다.

디자인도 과하게 화려하지 않기 때문에 집 안에서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내구성이 좋아서 해변이나 수영장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IPX7 등급으로 최대 1m의 물 속에서 30분 동안 견딜 수 있습니다.

소리는 어떨까요? 앤커 사운드코어 플레어 2는 균형 잡힌 따뜻한 오디오 성능을 제공합니다. 낮은 주파수를 향상시키는 BassUP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 볼륨을 키웠을 때 저음이 소노스 롬이나 JBL 플립 6보다 잡음이 심합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용서가 되는 부분입니다.

조명으로도 쓸 수 있는 파티용 블루투스를 찾으시는 분들은 JBL 펄스 4도 확인해보세요. JBL 펄스 4는 더 소리가 크고, 베이스가 임팩트 있으며, 조명도 더 좋습니다. 다만 2배 더 비쌉니다.

UE-붐-3
여행에 최적인 야외 블루투스 스피커

9. UE 붐 3

무게: 0.54kg. 배터리 지속시간: 15시간 무선범위: 10m 이상 주파수: 90Hz ~ 20kHz 연결: 블루투스 드라이버: 1.7인치 드라이버 2개, 1.75인치x3인치 패시브 라디에이터 2개 NFC: 가능 Aux-in: 없음 USB-C 충전: 가능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 IP67 방수 / 방진
  • 크기에 비해 강력한 사운드
  • 견고한 디자인

UE 붐 3은 이전 버전인 UE 붐 2에 비해 인상적이지는 않지만 여전히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캠핑을 할 때 가볍게 가져갈 수 있지만 넘어져도 손상되지 않을 정도로 내구성이 좋습니다. 방수/ 방진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원터치 믹스 버튼을 사용해 원하는 플레이리스트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더 좋은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들도 있지만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찾으신다면 UE 붐 3을 추천드립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FAQ

어떤 블루투스 스피커를 골라야 하나요?

요즘 정말 다양한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습니다. 선택의 폭이 많지만 꼭 고려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하는 장소입니다. 일부 휴대용 스피커는 내구성을 고려해 설계되었으며 낙하 시 파손을 방지하는 고무 재질을 갖추고 있으며, 휴대하기 쉽도록 가볍게 만들어졌습니다.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블루투스 스피커는 방수 및 방진 설계가 제공되는 모델이 있습니다. 야외로 가지고 나가기 위해서는 IPX4 이상의 등급을 받아야 합니다. 요새는 집안에서 무선으로 사용하기 위해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양한 디자인 중에 집안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어떻게 사용할 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파티에 사용할 예정이라면 2개의 스피커를 연동시킬 수 있는지, 복수의 디바이스에 접속할 수 있는 멀티 포인트 페어링 기술이 있는지를 살펴보세요.

그리고 배터리 지속시간, 음질, 연결성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예산에 따라 어느정도 양보는 할 수 있지만 위의 리스트의 제품들은 대부분 음질이 괜찮습니다.

가장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브랜드는 어디인가요?

소노스 블루투스 스피커는 실내와 실외의 환경에 맞추어 음질을 조절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디에서 사용하던 훌륭한 음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JBL은 튼튼한 야외 블루투스 스피커를 저렴하게 만드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조명도 멋집니다.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뛰어난 사운드를 조합하고 싶다면 보스나 뱅앤울롭슨의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를 골라보세요. 다만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