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닌텐도 스위치 2 출시일, 스펙, 디스플레이, 기능들

닌텐도 스위치 2는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지만, 우리는 이 휴대용 게임기에 대한 소문을 지금까지 한 해 이상 듣고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가 거의 7년 된 오래된 하드웨어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일본의 게임 업체가 후속 모델에 대해 작업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 콘솔이 닌텐도 스위치 2가 될 수도 있습니다.

닌텐도는 기존 모델의 기능과 성능을 기반으로 완전히 새로운 콘솔을 소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는 회사는 완전히 새로운 방향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N64, 게임큐브). 일반적으로, 닌텐도는 휴대용 기기에서 보다 반복적인 접근을 취해왔습니다. 따라서, 다음 닌텐도의 주요 게임 기기가 스위치 2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비록 그것이 공식 이름이 아닐지라도 말이죠.

우리는 성능에서 큰 개선, OLED 디스플레이의 표준화, 그리고 최고의 TV에 대응하기 위한 4K 출력 기능을 기대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지금까지 닌텐도 스위치 2에 대해 들은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2 최신뉴스

  • 닌텐도는 여름 게임 뉴스 시즌에 맞춰 6월에 스위치 2를 공개할 것으로 전망
  • 유출된 닌텐도 스위치 2 사양 시트 유출 소문은 실망스럽게도 성능이 부족한 콘솔을 시사
  • 이전에 신뢰할 만한 유출자가 닌텐도 스위치 2가 2024년에 출시될 것이며 새로운 3D 마리오와 그동안의 최대 마리오 카트 게임을 제공할 것이라고 재확인
  • 루머에 따르면 닌텐도 스위치 2는 2024년 말에 출시할 것
  • 유로게이머는 닌텐도 스위치 2가 Gamescom에서 개발자들에게 쇼케이스되었으며, 새로운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버전도 포함되었다고 보도

닌텐도 스위치 2 출시일

닌텐도 스위치 2의 출시일은 향후 12개월 내에 출시될 수 있으며, PS5 Pro와 비슷한 시기에 출시될 것으로 조심스럽게 예상하고 있습니다. 닌텐도는 회계연도(2023년 3월 종료)에서 스위치 하드웨어에 대한 수정을 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 닌텐도 스위치: 2017년 3월 3일
  • 닌텐도 스위치(배터리 업그레이드): 2019년 8월
  •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2019년 9월 20일
  • 닌텐도 스위치 OLED: 2021년 10월 8일

닌텐도 스위치 2 가격

닌텐도 스위치 OLED는 415,000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현재 가격으로도 충분한 수요를 가지고 있으며 상위 버전이 출시될 경우에는 비슷한 가격이거나 조금 더 비쌀 수도 있습니다.

닌텐드 스위치 2 스펙

우리는 닌텐도가 현재 스위치에 사용된 나이비디아의 에이지드 테그라 X1 칩에 대한 일종의 차세대 버전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스위치의 성공과 범위를 고려하면 나이비디아로부터 사용자 정의 칩셋을 얻을 것이라고 놀랄 일은 없습니다.

닌텐도-스위치-2

그러나 Valve 스팀 덱과 Asus ROG Ally에서 본 것처럼 AMD의 발전은 새로운 세대의 스위치에 실리콘을 제공할 가능성을 열어둘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엔비디아도 기대할 것입니다.

사실, 삼성의 5나노미터 공정 노드를 기반으로 한 테그라 칩에 관한 소란스러운 루머가 나왔었으나, 그 소식이 시작된 소식통에 의해 반박되었습니다. 우리는 닌텐도 스위치 2가 결국 어떤 형태의 엔비디아 칩을 가질 것이라고 느낍니다.

잠재적인 전력이나 클럭 속도를 추측하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닌텐도가 충분한 CPU 및 GPU 파워를 활용하여 차세대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최근의 스위치 2 스펙 시트 유출은 우리가 희망했던 만큼 차세대가 아닐 수도 있다는 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RedGamingTech에 따르면, 닌텐도 스위치 2는 8코어 코르텍스-A78AE 프로세서, 10개의 스트리밍 멀티프로세서(SMs), 8GB의 RAM 및 64GB의 eMMC 스토리지를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현재의 스위치보다는 업그레이드되었지만, PS5 또는 Xbox Series X와 경쟁하기에는 충분한 파워가 아닙니다.

스위치 2 또는 일시적으로 소문난 닌텐도 스위치 프로의 도킹스테이션에 공존하는 추가 칩에 대한 소문이 있었습니다. 이 추가 칩은 도킹되어 4K TV에 연결될 때 콘솔의 전원 및 비디오 출력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이러한 기능은 멋질 것입니다. 그러나 그 주변의 소문은 조용해졌습니다.

내장 스토리지는 512GB로 유력하며, 이는 원래 스위치 및 스위치 OLED의 32GB 및 64GB보다 상당한 업그레이드가 될 것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2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측면에서, 스위치 2는 스위치 OLED와 유사한 OLED 패널을 채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화면 새로고침 속도를 높이는 것이 좋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예를 들어, 60Hz 디스플레이를 120Hz로 올리는 것이 좋겠죠.

그러나 현재 스위치 디스플레이를 만드는 샤프는 “새로운 게임 콘솔”용으로 새로운 LCD 패널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것이 바로 스위치 2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스위치 2가 스위치 OLED보다 좀 더 오래된 스크린 기술을 사용할 수도 있어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샤프가 아직 발표되지 않은 다른 콘솔을 지칭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스위치 2가 표준으로 OLED 패널을 사용하지 않을 가능성에 대해 약간 우려됩니다.

우리의 우려는 최근의 루머로 더욱 높아졌습니다. 해당 루머에 따르면, 생산 비용을 낮추기 위해 스위치 2가 LCD 디스플레이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루머도 닌텐도 스위치 2가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루머에 불을 지르고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2 기능

기존의 닌텐도 스위치와 마찬가지로 OLED 스위치는 도킹 TV 및 핸드헬드 모드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 업그레이드에는 도킹 스테이션의 이더넷 포트와 탁상 게임용 새로운 킥 스탠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닌텐도는 최근 수면을 추적하고, 마이크와 센서를 통해 기분을 모니터링 하고, 방의 냄새를 바꿀 수 있는 독특한 건강 추적 장치의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이 장치는 스위치 독과 유사한 모습으로 건강 관련 게임인 “링 핏 어드벤처”와 함께 작동하도록 설계되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아직 이르지만 닌텐도가 다음 스위치 콘솔에 맞추어 피트니스 추적 게임을 개발할지도 지켜볼만 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프로는?

참고로 현재 닌텐도 프로의 출시 가능성은 없어졌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2를 기다려야 할까요?

닌텐도 스위치 2는 아직 출시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는 하이브리드 디자인과 뛰어난 게임들로 여전히 뛰어난 게임 콘솔입니다. 아직 닌텐도 스위치를 소유하고 있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빠른 시일내에 닌텐도 스위치 2가 출시될 지는 매우 부정확합니다. 또한 닌텐도 스위치 OLED는 기존 게임 라이브러리와 연동이 되기 때문에 새로운 게임이 출시된다고 해도 연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