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글 픽셀워치 2 출시일, 가격 등 정보 총정리

구글 픽셀워치 출시 이후 구글 픽셀워치 2로 웨어러블 시장에서 구글이 우위를 점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구글 픽셀워치 1세대는 구글의 주요 앱들을 지원함과 동시에 핏빗 피트니스 추적 기능을 활용해서 최고의 스마트워치 추천 리스트에 올라와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개선해야 할 점들이 많습니다.

구글 픽셀워치 2 출시일

구글이 처음으로 디자인한 픽셀워치는 2022년 10월에 출시되었습니다. 때문에 애플워치나 삼성 갤럭시워치처럼 출시일을 예측하기는 힘듭니다. 다만, 구글은 픽셀 8 시리즈와 함께 가을 행사에서 픽셀워치 2를 발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2023년 5월 10일 열리는 구글 I/O에서 언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구글은 지난해 I/O 기조연설에서 오리지널 픽셀워치 출시를 확정했습니다. 올해 행사에서도 비슷한 언급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구글 픽셀워치 2 가격

출처: 구글

첫 구글 픽셀워치는 약 50만원 대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 5보다 비싼 가격이며, 보급형 애플워치 8(GPS, 41mm)와 비슷한 가격입니다.

구글 픽셀 스마트폰 가격이 일반적으로 삼성과 애플의 가격보다 낮을 것을 생각하면 꽤 비싼 가격으로 출시된 것입니다. 구글 픽셀워치 2 모델에 상당한 업그레이드가 기대되고 있기 때문에 가격에도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픽셀워치 2 새로운 소식

유출자 존 프로서에 따르면 구글은 새로운 픽셀워치와 핏빗 브랜딩이 있는 어린이용 스마트워치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아직 픽셀 워치2에 대한 정보는 많지 않지만, Wear OS를 탑재하고, 내장된 GPS, 가속도계 및 자이로스코프와 같은 표준 스마트워치 기능 외에도 심전도를 포함하는 현재 모델의 대부분의 기능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픽셀워치 2는 이전 제품의 돔 디스플레이 뿐만 아니라, 회전하는 디지털 크라운과 밴드 메커니즘도 되살릴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내구성 또한 개선되길 바랍니다.

구글 픽셀워치 2 기대되는 사양

다양한 사이즈 옵션: 구글 픽셀워치는 41mm 옵션 하나만 있습니다. 대부분 스마트워치의 경우 41mm(또는 이와 비슷한 크기)와 하나의 사이즈 옵션이 추가됩니다.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더 많은 옵션이 출시되길 기대합니다.

더 작은 베젤: 픽셀워치의 디자인은 심플하지만 베젤은 두꺼운 편입니다. 차세대 픽셀워치 2는 사용자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더록 시계의 표면적이 최대화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새로운 건강 센서: 구글 픽셀워치에 더 많은 건강 센서들이 포함될 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구글 픽셀에는 혈액 산소를 판독하기 위한 SpO2 센서와 심박수 모니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심전도 검사와 심방세동 감지도 가능하지만 이런 기능들은 일반적인 스마트워치에 포함되어 있는 사항입니다.

더 긴 배터리 지속시간: 픽셀워치는 GPS 를 활성화시키면 시간당 20% 배터리가 더 빠르게 손실됩니다. 24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지속시간은 충분하지 않다고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더 긴 배터리 지속시간을 제공한다면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애플과 삼성 모두 스마트워치 배터리 수명을 개선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 픽셀워치 2도 개선되리라 기대됩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