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튜브 핸들 설정하는 방법과 알아야 할 것 10가지

유튜브에는 채널마다 채널 이름과 URL 주소가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이름은 중복될 수 있기 때문에 중복된 이름의 채널이 있을 수 있고, URL 주소는 기억하기가 어렵습니다. 때문에 유튜브에서는 유튜브 핸들을 출시했으며, 유튜브 채널 이름과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유튜브 핸들 설정

유튜브 핸들의 장점

유튜브 핸들은 중복될 수 없으며 기억하기도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튜브 핸들의 이름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2022

유튜브 핸들에 대해 알아야 할 것들

유튜브 핸들을 사용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유튜브 핸들은 사용자 이름일 뿐이며, 데스크톱과 모바일에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사용자 이름처럼 핸들은 고유한 것으로, 이미 사용 중인 핸들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핸들에서는 공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영어, 숫자, 마침표, 하이픈 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핸들의 길이는 3~30자 입니다.
  3. 이전에는 100명 이상 구독자가 있으면 URL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생겼습니다. URL에 이름을 설정하면, 핸들명이 자동으로 예약됩니다. 원하시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각 핸들은 @ 기호로 시작됩니다. 예를 들어 @uptechkr은 업테크의 핸들입니다.
  5. 핸들은 youtube.com 뒤에 추가해서 커스텀 URL을 만드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youtube.com/@uptechkr은 업테크 채널의 URL입니다.
  6. 이전 커스텀 URL은 100명 이상의 구독자가 가진 채널만 신청할 수 있었는데, 유튜브 핸들은 누구나 깨끗한 URL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심플한 URL을 만들어 채널 공유나 홍보를 하기가 편해졌습니다.
  7. 계정마다 고유한 주소를 만들 수 있어서, 댓글로 친구를 태그할 수 있습니다.
  8. 다른 사용자의 유튜브 핸들은 채널 페이지, 댓글, 쇼츠 피드, 검색 결과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9. 유튜브 핸들을 사용하면 스팸, 사기 댓글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고유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작성자와 동일한 핸들로 댓글을 달 수 없습니다. 채널 이름과 달리 핸들에는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유튜브는 핸들이나 URL에 전화번호를 포함할 수 없습니다. 스팸이나 사기성으로 연락처를 포함할 수 없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에어팟-프로-2세대-2-1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2022

유튜브 핸들을 설정 또는 변경하는 방법

유튜브 스튜디오 홈페이지에서 카드를 확인할 수도 있으며, 유튜브 핸들을 설정하기 위해 링크가 포함된 이메일도 발송됩니다. 또한, 수동으로 youtube.com/handle 링크에 접속하셔서 설정하셔도 됩니다. 2022년 11월 14일 이후 유튜브 채널에 가입하시면 유튜브 핸들이 자동으로 설정되며, 변경할 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1. 웹 브라우저를 열고 유튜브에 접속합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1. (채널이 없는 경우, 채널이 있으면 4번 부터)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채널 생성 옵션을 클릭합니다.
  1. 팝업창에서 유튜브 채널 이름을 입력하고 유튜브 핸들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나타납니다. 완료되면 채널 생성을 클릭해 핸들을 동시에 설정합니다.
  1. 채널이 이미 있는 경우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고 유튜브 스튜디오 옵션을 선택합니다.
  1.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왼쪽 사이드바의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선택합니다.
  1. 맞춤 설정 페이지에서 페이지 맨 위에 있는 기본 정보탭을 선택합니다.
  1. 여기에서 핸들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는 자동으로 핸들 주소를 설정하지만, 원하는대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1. 완료되면 오른쪽 상단의 게시를 누릅니다.

핸들을 바꾸고 나서 예전 핸들 주소로 되돌리고 싶다면 14일을 기다려야 합니다. 그 동안 당신의 예전 핸들을 누군가 사용하지 않았다면 다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2022

유튜브 채널의 사용자 이름

유튜브 핸들은 사용자 이름과 동일하기 때문에 원하는 사용자이름을 다른 사람이 설정하기 전에 미리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이미 커스텀 URL이 있는 경우 유튜브 핸들 주소도 자동으로 에약됩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