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글 픽셀 태블릿 출시일, 디자인, 사양 등 정보 정리

구글의 Tensor G2 칩을 탑재한 구글 픽셀 태블릿은 2023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구글은 I/O 2022 프레스 행사에서 처음 픽셀 태블릿을 선보였고 10월 행사에서 자세한 정보를 알렸습니다. 픽셀 태블릿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픽셀-태블릿-전면

구글 픽셀 태블릿 출시일

아직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구글 픽셀 태블릿 출시일은 2023년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글은 주로 봄이나 가을에 하드웨어를 출시하기 때문에 2023년 후반기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구글의 마지막 태블릿인 픽셀 슬레이트는 2018년 10월에 출시되었다는 점도 참고할만 합니다. 이전에는 2015년 12월 픽셀 C 태블릿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2022

할인가 727,090원

구글 픽셀 태블릿 디자인

2022년 구글 I/O 이벤트에서는 태블릿의 디자인을 옅볼 수 있었습니다.

구글 픽셀 태블릿은 10.95인치의 큰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으며, 다른 스마트 디스플레이와 경쟁할 수 있도록 설치도 가능합니다.

소문에 따르면 구글 픽샐 태블릿은 스타일러스와 함께 제공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구글은 10월 이벤트에서 스타일러스를 지원하는 앱을 개발자와 협력하고 있다고 명시했으므로, 픽셀 태블릿이 스타일러스를 포함하던 안하든 분명히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네스트 허브도 미국에서 아직 판매 중이지만, 픽셀 태블릿도 구글 독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확실해졌습니다. 구글은 픽셀 태블릿이 태블릿과 스마트 홈 허브 역할을 모두 하길 바라고 있으며, 스피커 독이 함께 제공되거나 별도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태블릿은 스마트 디스플레이로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언제든지 도킹 스테이션에 부착해 둘 수 있습니다.

픽셀 태블릿은 가장자리가 둥글고 태블릿의 100% 재활용 알루미늄 본체 뒷면에 나노 세라믹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태블릿을 만졌을 때 보다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구글 픽셀 태블릿 사양

구글 픽셀 태블릿은 구글의 새로운 텐서 G2 칩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픽셀 태블릿에는 128GB 또는 256GB의 내장 스토리지가 탑재되고, WiFi 6을 지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구글은 타사 스타일러스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USI 2.0 스타일러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사진을 찍기 위해 태블릿을 사용하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픽셀 6의 셀카 카메라에서 사용되는 IMX355 하드웨어가 전면 센서와 후면 센서로 이뤄져 있다는 점도 흥미롭습니다.

구글 픽셀 태블릿: 안드로이드 13

구글 픽셀 태블릿은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때문에 안드로이드 13에서 출시되는 모든 기능이 탑재됩니다.

전체 태블릿 인터페이스가 개편되고 있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구글이 20개 이상의 자체 앱을 업데이트하여 태블릿과 같은 “대형 스크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이 편리하도록 개선했다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13에서 어떤 기능들이 새롭게 출시될지는 아직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서라운드 사운드, 테마별 서드파티 아이콘, 블루투스 LE 오디오, 알림 권한, 배터리 사용을 위한 더 나은 도구 등의 지원이 있을 예정입니다.

마무리

구글 픽셀 태블릿은 애플만큼이나 아마존을 겨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피커 독과 통합을 통해 현재 에코 쇼 10이 주도하는 스마트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가 돋보입니다. 또한 애플의 아이패드나 아이패드 에어와 경쟁하고 있는 제품으로 보입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태블릿 추천이나 전체 태블릿 추천 목록에서는 삼성이나 애플의 제품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이 태블릿 시장에서 구글 픽셀 태블릿이 살아남을 수 있을지가 기대됩니다.

애플 에어팟 맥스, 스카이블루

할인가 575,200원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