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 추천 BEST 3+ 2023년

캐주얼 게이머든 진지한 게이머든 자신의 필요에 맞는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를 찾는 것은 쉽지 않고, 예산이 빠듯한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10만원 대 미만의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 추천 목록을 정리했습니다. 일부 제품은 프리미엄 모델과 같은 추가 기능은 없지만 좋아하는 모든 게임을 안정적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를 고를 때는 다양한 기계식 스위치와 고무 돔 스위치가 있는 제품도 있으므로 자신에게 가장 익숙한 스위치 유형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임에 초점을 맞추지 않은 저가형 키보드를 찾고 있다면 최고의 가성비 키보드 추천을 확인해 보세요.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 추천

레이저-헌츠맨-미니-리뷰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 추천

1. 레이저 헌츠맨 미니

사이트: 컴팩트 (60%)  연결성: 무선  조명: RGB 높이 : 3.7 cm
가로 : 29.3 cm 세로 : 10.3 cm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가성비 좋은 모델인 레이저 헌츠맨 미니입니다. 이 키보드는 클릭키 또는 리니어 타입으로 출시되며 레이저의 옵티컬 스위치를 사용합니다. 표준 기계식 스위치저럼 느껴지지만 옵티컬로 매우 가벼운 키감과 매우 빠른 반응성을 제공합니다.

다른 레이저 키보드처럼 개별 RGB 백라이트, 매크로 프로그래밍, 커스텀 프로필을 위한 온보드 스토리지 등 레이저 Synapse 3 소프트웨어로 모든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제공됩니다.

제작 품질도 뛰어나며 다른 프리미엄 키보드처럼 매우 견고한 느낌입니다. 또한 책상 위 공간을 거의 차지하지 않는 컴팩트한 크기로 외관도 매우 깔끔합니다. 아쉬운 점은 손목 받침대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레이저 헌츠맨 미니 전체리뷰 확인하기

풀사이즈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 추천

2. 로지텍 G413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 민감한 로머-G 택타일 스위치
  • 편리한 케이블 관리
  • 뛰어난 성능

숫자패드가 있는 풀사이즈 레이아웃이 필요하다면 로지텍 G413을 추천합니다. 주변기기 기준으로는 구형 모델이지만 성능은 결코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지연 시간이 매우 짧고 민감한 로머-G 택타일 스위치 덕분에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반응성이 뛰어나고 부드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헤드셋이나 마우스 리시버와 같은 장치를 키보드에 직접 연결할 수 있는 USB 패스스루 등 몇 가지 추가 기능도 제공되어 케이블 관리가 더욱 편리합니다.

이 키보드의 단점이 있다면 최신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모두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스위치 유형이 하나만 제공되며 백라이트는 한 가지 색상으로만 제한됩니다. 하지만 이 키보드는 최대한 단순하기 때문에 성능에 관심이 있는 게이머에게는 탁월한 선택입니다.

무선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 추천

3. 로지텍 G613 라이트스피드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 고감도 로머-G 택타일 스위치
  • 전용 미디어 키, 매크로 키
  • 내장 손목 받침대

최근 로지텍은 고성능 무선 옵션의 가격이 10만원을 훌쩍 넘기 때문에 유선 전용 키보드를 주로 추천했습니다. 이번에는 로지텍 G613 라이트스피드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이 풀사이즈 무선 키보드는 지연 시간이 매우 짧고 풀사이즈 추천 제품인 로지텍 G413과 동일한 고감도 로머-G 택타일 스위치를 사용합니다. 이 스위치는 부드러운 촉감의 범프가 있어 게임 중 반응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또한 전용 미디어 키, 전용 매크로 키 열, 인체공학적 지원을 위한 내장 손목 받침대 등 이미 인상적인 이 보드에 꽤 많은 추가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단점도 있습니다. 백라이트가 없어 어두운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는 경우 키의 범례가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점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키별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풀 RGB 백라이트가 있는 Obinslab Anne Pro 2를 추천합니다. 다만 지연 시간은 유선 모드에서 사용할 때만 게임하기에 충분합니다. 또한 풀사이즈 키보드가 아니기 때문에 숫자패드가 필요하다면 G613 LIGHTSPEED가 더 나은 선택입니다.

기계식이 아닌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 추천

4. 코세어 K55 RGB PRO XT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 소음이 거의 없음
  • 성능과 기능면에서 게이밍 키보드의 기능을 갖춤
  • 탈착식 손목 받침대 포함

기계식 옵션이 주목을 받고 있지만 비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도 장점이 있습니다. 최고의 비 기계식 저가형 게이밍 키보드인 코세어 K55 RGB PRO XT는 단단한 반투명 플라스틱 아래에 숨겨진 멤브레인 스위치를 사용합니다. 움직이는 부품이 노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키보드 옆에서 음식물을 흘리거나 부스러기에 더 잘 견딥니다. 이 스위치는 사용 중 소음이 거의 없어 밤늦게까지 게임을 하거나 좁은 공용 공간에서 게임을 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성능과 기능 면에서 게이머가 원하는 거의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키별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RGB 백라이트, 손쉬운 접근을 위한 전용 매크로 키, 매우 짧은 지연 시간, 장시간의 마라톤 세션에도 인체공학적으로 지지해주는 탈착식 손목 받침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할 만한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

  • 레이저 Cynosa V2: 레이저 Cynosa V2는 뛰어난 RGB 조명 기능을 갖춘 저렴한 멤브레인 키보드입니다. 하지만 지연 시간이 코세어 K55 RGB PRO XT만큼 짧지 않고 소프트웨어는 macOS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ROCCAT 벌칸 II 미니: ROCCAT 벌칸 II 미니는 레이저 헌츠맨 미니와 비슷한 소형(60%) 모델이지만 RGB 백라이트에 더 중점을 둔 모델입니다. 스위치 하우징에서 더 많은 빛을 비출 수 있는 로우 프로파일 키캡이 있으며, 많은 키에 보조 기능이 활성화될 때 불이 켜지는 보조 전용 LED가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레이저보다 더 비쌉니다.

모든 용도에 완벽한 제품은 없지만 대부분의 키보드는 거의 모든 사람이 만족할 수 있을 만큼 훌륭하며, 실제로 찾아보지 않는 한 차이점이 눈에 띄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선택하기 전에 자신이 선호하는 키 스위치를 파악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