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폴더블 아이폰: 정보 총정리

애플 폴더블 아이폰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총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과 2020년에 삼성은 첫번째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폴드와 갤럭시 플립 Z를 공개했습니다. 제품 모두 폴더블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며,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이르키고 있습니다.

삼성은 지속적으로 폴더블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으며 LG, 모토롤라, 화웨이 등에서도 폴더블 폰을 만들고 있습니다. 2022년에 안드로이드 기반의 폴더블 스마트폰은 매우 많지만 애플에서는 아직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삼성-갤럭시-폴드
갤럭시 폴드

폴더블 기술은 아직 초기단계이이고 여전히 기술적인 문제점들이 있습니다. 애플은 폴더블 아이폰과 관련 기술들에 대해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애플 폴더블 아이폰 루머

애플 폴더블 아이폰에 대한 소문은 2016년 LG디스플레이가 18년에 스마트폰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만들어서 애플과 구글에 공급할 것이라는 소문부터 시작되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책 처럼 접히는 디자인, 신문처럼 말리는 디자인 등 플렉시블 OLED 패널을 사용한 폴더블 디스플레이 프로토타입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LG-폴더블-디스플레이
LG 폴더블 디스플레이 컨셉

애플 분석가 밍치궈는 21년에는 폴더블 아이폰 개발이 아직 시작되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플렉서블 OLED 디스플레이와 9인치 폴더블 기기가 있지만 여전히 기술적인 문제점들이 있기 때문이라고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2024년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할 것이라고 언급했지만, 이후 25년 이후까지 폴더블 아이폰을 공개하지 않을 것이라고 수정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은 폴더블 디스플레이가 있는 아이폰에 대한 초기 개발을 시작했지만 아직 출시에 대한 소식은 알 수없다고 밝혔습니다. 개발은 아직 디스플레이 단계에 머물고 있으며 아직 완전히 접을 수 있는 폴더블 아이폰의 프로토타입이 없다고 했습니다.

듀얼 디스플레이 디자인 폴더블 아이폰
듀얼 디스플레이 디자인 폴더블 아이폰 예상 디자인

애플은 폴더블 아이폰의 사이즈에 대해 논의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펼쳤을 때 6.7인치의 아이폰 12 프로 맥스 사이즈가 될 것인지, 8~9인치 디스플레이가 될 것인지는 아직 미정입니다. 눈에 보이는 힌지가 있을지에 대한 사항도 미정입니다.

폴더블 아이폰 프로토타입

애플은 중국 선전에 있는 폭스콘 공장에서 두 디자인의 폴더블 아이폰을 테스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나는 힌지로 연결된 두 개의 개별 디스플레이가 있는 듀얼 스크린 모델이고, 다른 하나는 갤럭시 Z 플립과 유사한 폴더형 디자인의 폴더블 아이폰입니다.

이러한 디자인이 출시될 지 여부는 불분명합니다.

문제점

폴더블 디스플레이는 가격이 비쌉니다. 또한 현재 기술 수준으로는 디스플레이에 주름이 생긴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애플은 폴더블 스마트폰이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인기가 있을지, 몇년 뒤에 사라질 디자인인지에 대한 우려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폴더블 아이폰 출시일은 언제일까?

애플 전문가 밍치궈는 애플이 2025년 또는 그 이후에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전문가 로스 영은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 출시를 2025년으로 연기했으며, 시장 진출을 서두르지 않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아이폰은 어떻게 생겼을까?

폴더블 아이폰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없어서 어떤 형태일지는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삼성이나 화훼이의 경우 안쪽과 바깥쪽으로 수직으로 접히는 폴더블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 관련 특허는 수평으로 접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폴더블-아이폰-컨셉
폴더블 아이폰 컨셉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 개발이 더 진행될 때까지는 정확지 어떤 모습일지 알지 못합니다. 현재 애플은 힌지로 연결된 두 개의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하는 프로토타입 작업 중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