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일, 가격, 디자인 특징 등 알아보기

에어팟 프로는 19년 10월에 출시되었으며 새로운 버전인 에어팟 프로 2세대에는 2022년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2세대에는 새로운 디자인, 혁신적인 무손실 음원, 피트니스 기능이 최초로 도입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근 구글 픽셀 버즈도 출시되었으며 삼성 갤럭시 버즈2 프로도 출시되었기 때문에 애플의 부담도 커진 상황입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또한 성능과 기능면에서 개선이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최고의 무선 이어폰 추천 가이드에서도 상위목록에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어팟 프로 2 출시일

에어팟 프로 2세대

에어팟 프로 2는 22년 9월 23일 출시됩니다. 한국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전 주문을 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에어팟 프로 2 가격

오리지널 에어팟 프로는 현재 329,000원으로 무선 이어폰 중에 매우 비싼 가격입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의 가격은 359,000원으로 1세대와 비교해서 약 3만원 인상되었습니다.

올해 일부 헤드폰 제조사들이 새로운 모델을 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거나, 이전 모델과 동일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은 프로 제품 라인에 조금 더 비싼 가격으로 판매할 가능성이 조금 더 큽니다.

에어팟-프로-2세대-2-1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2022

에어팟 프로 2세대 디자인

에어팟 프로 2는 디자인의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소문과 다르게 기존 에어팟 프로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줄기가 없어질 것이라는 소문과 다르게 기존의 짧은 줄기와 둥근 인이어 버드가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 2의 팁은 초소형, 소형, 중형, 대형으로 제공되고 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에어팟 프로2는 높이 30.9mm, 폭 21.8mm로 기존 에어팟 프로와 동일하며, 무게는 5.3g입니다.

에어팟 프로 2는 배터리 수명을 유지하기 위해 귀에서 에어팟을 꺼내는 것을 더 잘 감지하도록 새로운 피부 감지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위한 환기 시스템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맥세이프 충전 케이스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에는 자석이 내장된 맥세이프 충전 케이스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케이스 크기는 가로 60.6mm, 세로 45.2mm, 두께 21.7mm로 새로운 충전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1세대 에어팟 프로 케이스보다 약간 무겁습니다. 에어팟 프로 맥세이프 충전 케이스는 50.8g이며 에어팟 프로를 내부에 장착하면 56.1g 입니다.

기존의 에어팟 프로 케이스의 무게는 45.6g 이었습니다.

맥세이프 충전 케이스에는 H1 칩을 탑재한 아이폰에서 나의 찾기를 사용할 수 있는 U1 칩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애플 에어팟 맥스, 스카이블루

방수 기능

애플은 에어팟 프로 2세대와 맥세이프 충전 케이스에 IPX4 방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원래 IPX4 방수 등급을 갖추고 있었는데 이제는 케이스까지 확대된 것입니다.

IPX4 방수 등급은 에어팟 프로 2세대와 케이스가 땀과 가벼운 비에 견딜 수 있는 등급이며, 물에는 잠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은 방수에 의한 피해를 보상하지 않습니다.

이어팁 테스트

에어팟 프로용 이어팁 테스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를 각 귀에 장착한 후, 애플의 알고리즙과 에어팟의 마이크를 사용해 귀의 소리 수준을 측정하고 스피커 드라이버에서 나오는 소리를 비교합니다.

알고리즘은 어떤 이어팁이 적절한 크기이고, 더 잘 맞는지를 확인해줍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실리콘 팁은 XS, S, M, L로 제공되며 XS 크기가 새롭게 생겼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에어팟 프로 2세대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이전 세대보다 2배 더 소음을 차단합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내장된 마이크와 애플의 알고리즘을 사용해 각각의 귀에 소리를 측정합니다. 외향 마이크는 외부 소리를 감지해 환경 소음을 분석하고, 내향 마이크는 귀 쪽으로 들려오는 소리를 측정합니다.

적응형 투명모드

에어팟 프로 1세대에 투명모드를 기반으로 하는 적응형 투명모드도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투명모드는 에어팟 프로 사용자가 음악, 팟캐스트 및 오디오 콘텐츠를 들으면서 주변 세계의 소리를 듣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적응형 투명모드는 시끄러운 외부 소리를 보다 편안한 수준으로 들을 수 있도록 조절합니다. 지나가는 차량의 사이렌 소리, 건설소리, 콘서트의 큰 소리들은 낮추어서 들려줍니다.

3세대 에어팟 2021

애플 에어팟 3세대 2021

음질

애플의 에어팟 프로 2세대는 업데이트된 고배향 저왜곡 애플 드라이버와 고배율 다이나믹 레인지 앰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모든 볼륨 레벨에서 보다 풍부하고 깊은 저음과 투명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H2 칩

에어팟 프로 2세대는 이전 H1 칩보다 향상된 H2 칩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H2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적응형 투명 모드를 비롯한 에어팟의 모든 기능을 작동시킵니다.

H2칩은 동일한 아이클라우드 계정으로 연결된 애플 기기간의 빠른 지원, 헤이 시리 지원, 즉각적인 페어링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제스처 지원

  • 줄기를 위 아래로 문질러 볼륨 조절
  • 재생/일시정지는 한 번 누르기
  • 한 번 누르면 전화 받기
  • 앞으로 건너뛰려면 두 번 누르기
  • 뒤로 건너뛰려면 세 번 누르기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투명 모드 전환은 길게 누르기
에어팟 맥스 그린

애플 에어팟 맥스, 그린

배터리 지속시간

에어팟 프로 2세대는 공간 오디오 및 헤드 트래킹을 활성화 시키면 최대 6시간 또는 5.5시간의 청취 시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화 시 배터리는 총 4.5시간 입니다.

맥세이프 충전 케이스를 장착한 에어팟 프로 2세대는 최대 30시간의 청취시간 및 24시간 통화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맥세이프 충전기, 라이트닝 케이블, Qi 기반 충전기 또는 애플 충전기를 이용해 가능합니다.

애플은 충전 케이스에서 5분이며 에어팟 프로 2세대에서는 1시간의 청취시간과 1시간의 통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