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오폴드 FC750R PD 기계식 키보드 리뷰

레오폴드 FC750R PD는 기계식 키보드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심플한 디자인과 뛰어난 빌드의 예쁘기까지 한 기계식 키보드 추천드립니다.

레오폴드 FC750R PD 디자인

레오폴드 FC750R PD의 뒷면에는 왼손 컨트롤 및 Caps Lock 키를 교환할 수 있는 듀얼 인라인 패키지(DIP) 스위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본 설정도 좋지만 사용하다보면 쓸 일이 생기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레오폴드 기계식 키보드는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예쁩니다. 혹시 차지하는 면적이 작은 키보드를 찾고 계셨다면 딱 아담한 크기입니다. 보통 풀사이즈 키보드의 크기보다 작기 때문에 마우스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숫자 패드를 제거함해 36cm 크기로 견고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이 키보드는 검은색 미니 USB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고 케이블 분리가 가능해서 휴대할 수 있습니다. PS/2-to-USB-A 컨버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설치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며 복잡하지 않습니다.

플라스틱 커버도 함께 제공되고, 스페이어 키캡, 키캡 리무버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레오폴드 FC750R PD 리뷰

기계식 키보드를 한 번도 사용해본 적이 없다면 한번 사용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물론 더 비싸진 하지만 앞으로 일반 키보드로 돌아가기 힘드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이엔드 기계식 키보드에는 키캡 리무버도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키의 색상을 바꾸건나 원하는 부품을 따로 주문할 수 있어서 맞춤형으로 제작도 가능합니다.

다른 TKL 키보드가 왜 레오폴드 키보드를 사는 이유가 뭘까요? 디자인적인 요소도 있지만 내구성이 좋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ABS 재질의 키캡에 비해 내구성, 내열성, 내마모성이 강한 PBT 더블샷 키캡을 사용해서 매우 튼튼합니다. 작정하고 망가뜨리지 않는 이상 손상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촉각과 소리도 만족스럽습니다. 체리 MX 스위치를 사용해서 키를 누를 때 딸깍 소리와 딸깍 소리가 납니다. 다양한 종류의 체리 MX 스위치가 있어서 본인이 원하는 타이핑 느낌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 라이트핑크, 화이트민트, 그레이블루, 화이트그레이, 화이트투톤, 애쉬옐로우, 화이트블루스타, 스웨디시화이트 등 다양합니다. 레이아웃은 영어 또는 한국어(레오폴드는 한국 기업)로 제공되며, Cherry MX 스위치는 브라운, 블루, 레드, 블랙, 사일런트 레드, 클리어, 실버 등 7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레오폴드 FC750R PD 특징

레오폴드 키보드에는 미디어 컨트롤 버튼, LCD 디스플레이, 화려한 조명은 없지만 기본에 충실한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복잡한 기능들은 필요 없다, 나는 키감과 디자인이 가장 중요하다!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만족하실만한 키보드입니다.

또한 기본 키캡을 원하는 색상으로 교체해 자신만의 키보드 색상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다양한 색상의 키캡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레오폴드 기계식 키보드로 시도해보시는 것도 재밌을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레오폴드 FC750R PD의 하단에는 4개의 DPI 버튼이 있어서 원하는 환경을 구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오폴드 키보드 추천

레오폴드 FC750R

미니멀 기계식 키보드 추천


레오폴드 FC750R PD 총평

레오폴드 FC750R PD는 좋은 타이핑 경험을 제공하는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사용하던 업무용 키보드를 업그레이드 하거나 처음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해보고 싶다고 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숫자패드가 없는 심플한 키보드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