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 5 루머: 배터리 지속시간이 길어질 것

삼성 갤럭시 워치 4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삼성과 구글이 함께 개발한 다양한 헬스 트래킹 기능, 빠른 성능, 매끈한 디자인, 새로운 웨어 OS 소프트웨어를 갖추고 있는 스마트워치입니다. 루머에 따르면 갤럭시 워치 5는 갤럭시 워치 4의 가장 큰 단점인 배터리 지속시간이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은 보통 8월에 새로운 웨어러블을 출시합니다. 하지만 새로운 갤럭시 워치 5에 대한 정보는 많지 않습니다. 최대한 알려진 정보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5 출시일은 8월?

다음 갤럭시 워치가 언제 출시될지는 삼성만 알고 있습니다. 삼성은 보통 다른 신제품들과 함께 8월에 새로운 웨어러블을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도 8월에 갤럭시 워치 8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은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4는 작년 8월에 출시되었고 갤럭시 워치 3는 2020년 8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삼성은 2022년에 갤럭시S22 라인업, 갤럭시S21 FE, 새로운 노트북, 태블릿에 이르기까지 많은 새로운 기기들을 출시했습니다. 스마트워치에 대한 소식은 아직 없지만 8월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워치 4보다 큰 배터리

갤럭시 워치 4의 단점은 배터리 지속시간이 상대적으로 짧다는 것입니다. 배터리 지속시간은 보통 하루에서 이틀 사이인데, 갤럭시 워치 5 배터리가 더 넉넉한 배터리 용량을 갖추고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 있습니다.

배터리 지속 시간이 길어지면 매일 밤 충전할 필요가 없어져서 매우 편리해집니다. 핏빗의 경우 한 번 충전하면 며칠동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경쟁사에 비해서는 단점으로 작용하고 있던 점이 개선이 되는 것입니다.

체온 측정 기능이 추가된다?

갤럭시 워치 4에서는 체성분 측정, 혈중 산소 농도, 심박수 등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삼성은 갤럭시 워치 5에 체온 측정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클래식 단종, 새로운 프로?

기존의 웨어러블은 일반형과 클래식 두 타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5 모델은 클래식 대신 프로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국화학융합시원연구원을 통해 이미 배터리 인증을 받았고, 네이밍이 프로라는 소식입니다. 프로라는 타이틀을 처음 사용하는 만큼 삼성 웨어러블도 급 나누기를 할것으로 보입니다.

웨어 OS

삼성은 아직 차기 스마트워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워치 4는 웨어OS로 구동되기 때문에 후속작도 그럴 것으로 전망됩니다. 구글과 삼성은 새로운 웨어 OS를 개발하기 위해 협력했는데, 이는 삼성이 향후 스마트워치에 그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것이라는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갤럭시 워치5에서 원하는 것

긴 배터리 지속 시간과 새로운 헬스 트래킹 기능은 항상 높이 평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워치 4는 구글과 삼성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는 느낌입니다. 네,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와 구글 앱을 사용할 수 있지만 설정이나 상태 추척은 삼성 앱입니다. 하나로 통일하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