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성비 노트북 추천 2022년

레노버, 에이서, 아수스 등 브랜드 노트북 중에 가성비 노트북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50만원 ~6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제품들입니다.





노트북은 가격대가 천차만별로 새로운 노트북을 고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고가의 노트북과 가성비 노트북은 기능이나 조작성이 차이가 나지만 50~60만원대 노트북도 좋은 노트북이 많이 있습니다. 업무와 게임을 위한 노트북으로 어떤 제품이 좋은지 살펴보겠습니다.

50만원대 노트북을 찾고 있다면 지금 바로 구입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노트북을 소개합니다. 저렴한 가격의 노트북에 살때 어떤 것을 고려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아래 리뷰를 참고하세요. 너무 저렴한 노트북은 제값을 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2022년

레노버 Chromebook Duet 3

Chrome OS

레노버 Chromebook IdeaPad Duet은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고의 Chrome 버전입니다. 레노버 Chromebook Duet은 서피스 고와 마찬가지로 키보드와 터치패드를 분리할 수 있는 10인치 태블릿으로 컴팩트한 터치스크린 노트북입니다. 다만, 마이크로소프트와 달리, 레노버에는 키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레노버 Duet은 크롬북의 가격에 맞는 가성비 노트북 가격으로 가벼운 업무용 노트북이나 스트리밍용 노트북으로 적합합니다.

하지만 크롬북 듀엣은 화면이 작기 때문에 데스크에서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외장 모니터를 설치하는 것이 더 편합니다.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이서 Aspire 5

Windows

에이서 Aspire 5 15인치 클램셸은 가성비 좋은 노트북 제품 중 하나입니다.이 가벼운 윈도우 노트북에는 AMD Ryzen 3 3350U 프로세서, 4GB 메모리 및 128GB의 고속 SSD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노트북은 USB 3.2 Gen 1 USB-C 포트, USB-A 3.2 Gen 1 포트 2개, 이더넷 및 HDMI 포트 1개를 갖추고 있어 연결성도 매우 좋습니다.

에이서 Aspire에는 백라이트 키보드지문 리더까지 탑재되어 있어 빠른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이 가격대의 제품으로는 찾기 힘든 기능입니다. 4GB RAM과 128GB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스토리지로 동시에 많은 프로그램이나 많은 브라우저 탭을 열는 없지만 꽤 훌륭한 수준입니다.

아수스 VivoBook 15

Windows

현재 인텔 Core 프로세서를 탑재한 윈도우 노트북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4GB RAM을 탑재한 리스트도 표시되지만 4GB는 너무 작기 떄문에 8GB는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더 좋은 모델을 고르고 싶으시다면 아수스 VivoBook S15를 고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가형 노트북의 장점은?

옵션이나 사양에 관한 기대치를 낮춘다면 가성비 노트북에서도 뛰어난 배터리 지속시간, 적당한 가벼움, 원하는 기능 등 꽤 괜찮은 노트북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냥 무조건 가격이 저렴한 노트북을 구입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50만원~60만원대의 노트북도 좋은 모델을 고를 수 있고, 적어도 3년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양을 가지고 있는지, 보증기간이 있는지 그리고 기타 터치스크린, 백라이트 키보드 등 필요한 기능이 있는지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그러지 않으면 후회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노트북을 구매하는 것이 급하지 않다면 시간을 두고 돈을 조금 더 모아 8GB RAM이나 더 좋은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트북을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저가형 노트북의 경우 배터리를 교환할 수 있는지, 메모리, 그래픽 카드, 스토리지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지도 고려해보세요. 가볍고 슬림한지, 배터리 지속시간이 충분한지도 살펴볼만 합니다.

가성비 노트북을 구입할 때 고려할 점은?

크롬북에서는 Chrome OS 전용 앱과 Android 앱을 실행할 수 있지만 비디오 편집과 같은 작업을 위해서는 Windows OS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텔 Celeron 프로세서를 탑재한 HP Chromebook은 기본적인 HP 노트북보다 5.4배의 고해상도 비디오 편집이 가능합니다. 기본 이상의 성능을 발휘해야 한다면 더 많은 메모리 및 더 빠른 프로세서를 구입하기 위해 더 고가의 노트북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 가성비 윈도우 노트북은 AMD Athlon 및 로우엔드 A 시리즈 또는 인텔 Celeron 및 Pentium 프로세서를 사용합니다. Ryzen이 아닌 Athlon이나 Celeron/Pentium이 아닌 Athlon을 사용하는 것은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Windows는 너무 무겁고, 많은 4GB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느릴 수 있습니다.
  • SSD 하드는 윈도우의 속도를 향상시키지만 가격도 함께 올라갑니다. 만약 예산이 부족하지만 빠른 속도를 원한다면 기본 스토리지 옵션에서 128GB SSD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 화면 관련 용어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HD화면이 반드시 고화질 화면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해상도가 1,920×1,080픽셀인 HD는 ‘풀HD’로 불리며 해상도가 낮은 디스플레이(1,280×720픽셀)를 HD라고 부릅니다. 크롬북에서 HD는 보통 1,366 x 768 픽셀의 해상도를 가진 화면입니다.
  • 또한 시야각이 좋지 않은 “Washed-out” 디스플레이에 대한 것입니다. 많은 노트북이 TN(Twisted Nematic) 스크린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저렴하고 화질도 그리 훌륭하지는 않습니다.
  • 네트워크 지원사항을 확인하세요. 구형 칩셋을 탑재한 저가 모델은 Wi-Fi 3(또는 802.11b/g/n)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5GHz 채널을 추가하는 Wi-Fi 4(802.11ac이라고도 함)의 칩셋보다 속도가 느립니다. 최신 버전인 Wi-Fi 6을 탑재한 이 가격대의 가성비 노트북은 본 적이 없습니다. 크롬북은 주로 인터넷을 통해 작동하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Wi-Fi의 속도와 안정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 배터리 지속 시간, 스토리지 공간, 화면 해상도, 화면 크기, 코어 프로세서 퍼포먼스, 일반 머신, 배터리 퍼포먼스 등 모든 사양과 옵션을 고려했을 때 위 목록에서 가성비 노트북은 괜찮은 편입니다. 물론 장단점이 있습니다.

노트북 추천 연관글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