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폰 15 프로 성능은 안드로이드보다 뛰어날 가능성이 높다

올해 출시될 아이폰 15 프로 모델은 최고의 성능을 갖추기 위해 A17바이오닉 칩을 사용할 예정이며, 이 실리콘 칩은 3나노미터 공정을 사용해 제조된다고 합니다. 현재 아이폰 14 모델의 5나노미터 A15 칩보다 뛰어난 것은 말할 것도 없으며, 아이폰 14 프로 A16 칩에 사용된 4나노미터 공정보다 향상된 것입니다.

아이폰-15-프로-예상-이미지
출처:4RMD

TSMC는 3nm 칩을 대량생산하기 시작했으며, 아이폰 15 프로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아이폰 15 울트라에 사용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2023년에 만나볼 수 있는 유일한 3nm 실리콘 칩이 되는 것입니다.

경쟁 칩 제조업체인 퀄컴과 미디어텍은 비용과 여러가지 시장 요인으로 인해 올해 3nm 칩을 생산하기는 어렵다고 합니다.

나노미터가 중요한 이유

만약 아이폰 15 프로에 3nm A17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된다면 스마트폰 성능에 큰 영향을 마칩니다. 애플의 통상적인 아이폰 15 출시일정을 유지한다면 가을에 만나보게 되는데, 2024년 초에 출시되는 갤럭시 S24 시리즈는 퀄컴이 생산하는 4nm 칩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애플이 안드로이드 폰보다 성능의 우위를 가져간다는 의미입니다. 일반적으로 칩셋이 작을 수록 트랜지스터 밀도가 높아지고, 성능이 향상되며 칩의 에너지 효율도 높일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애플의 아이폰에 3nm A시리즈 칩이 내장되어 있다면 안드로이드 4nm 실리콘을 능가하는 성능을 갖추고, 소비전력도 더 줄일 수 있게 됩니다.

아이폰 15 프로 마무리

삼성의 갤럭시 S23에 오버클럭된 스냅드래곤 칩셋을 사용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면서 안드로이드폰은 아이폰보다 성능에서 유리한 고지를 가져갈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A17 바이오닉 칩셋에 3nm 공정이 사용된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에어팟-프로-2세대-2-1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2022

쿠팡 최저가 확인하기
아마존 최저가 확인하기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