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애플은 아이폰 17 프로 및 M5 맥북을 위한 2nm 칩셋을 개발 중

애플은 명백히 다음 세대의 컴퓨터 칩을 2nm 패브리케이션 프로세스로 설계하는 길을 걸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삭제된 LinkedIn 프로필이 진짜라면 말입니다.

맥북프로-14-인치-2023

이 내용은 Gammaburst에서 공유되었으며, 거의 모든 정보를 숨기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작업 날짜 및 삼성, AMD, Qualcomm 및 애플과 같은 큰 기업과의 작업에 대한 정보를 거의 모두 숨기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 섹션에는 애매할 수 없는 한 문장이 있습니다: “TS5nm, TS3nm, TS2nm 작업 중”.

Nm은 나노미터를 나타내며, 컴퓨터 회로의 노드 크기 측정입니다. 노드가 작을수록 트랜지스터가 작아지므로 프로세서에 더 많은 트랜지스터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속도 향상뿐만 아니라 더 효율적인 전력 소비도 기대할 수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워 부스트

애플의 최근 역사적으로 보면, 아이폰 12 패밀리를 구동하는 칩은 최초로 5nm 칩을 사용한 스마트폰이었으며, 아이폰 15 프로는 3nm 공정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최근의 맥도 비슷한 성능 향상을 보여주었는데, M2는 5nm 공정으로 제조되었으며, M3는 3nm으로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최대 250억 개의 트랜지스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노드 크기만큼은 아니지만, 이러한 변경으로 GPU 속도가 약 20% 빨라졌으며, CPU 속도도 10% 빨라졌으며, AI 작업용 Neural Engine은 2배 더 빨라졌습니다. 2nm 칩으로의 전환은 비슷한 향상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며, 전력 소비는 25-30%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번 해의 맥,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는 아마도 적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최근 보도에 따르면, 2nm 칩의 본격적인 생산은 2025년에 시작될 것이므로, 아이폰 17 프로와 M5 파워 맥북을 구동할 것입니다. 그것은 약간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애플의 3nm 하드웨어는 현재로서도 훌륭하며, 2024년 칩을 위해 더 많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7 프로를 구동할 A18 프로 칩셋은 맥북 수준의 성능에 가까워질 것으로 들려왔습니다. 또한 올해에는 심지어 엔트리 레벨 아이폰도 더 빠른 칩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M3을 탑재한 맥은 현재 구입할 수 있는 가장 빠르고 에너지 효율적인 컴퓨터 중 하나입니다. 유일한 실제 단점은 이 칩을 사용하는 모델의 범위가 제한적이라는 것인데, 지금까지 24인치 아이맥과 맥북 프로만 그 중에 있습니다. 아마도 애플은 다음 달에 지원 범위를 확대할 것이며, 새로운 맥북에어맥미니가 곧 2nm 파티에 합류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