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과 애플워치 SOS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과 애플워치에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또한 사고나 부상을 당했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중요한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이폰과 애플워치의 SOS 기능은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지 않아도 사용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SOS 설정하고 사용하는 방법

아이폰에서 SOS를 사용하는 3가지 방법

아이폰에서 SOS를 활성화해 긴급 서비스를 호출하는 방법은 3가지 입니다.

  1. 슬라이더의 SOS: 사이드 버튼과 볼륨 버튼을 몇 초간 길게 누르고, 긴급 SOS 기능을 오른쪽으로 움직이세요.
  2. SOS 길게 누르기: 사이드 버튼과 볼륨 버튼을 길게 누르면 카운트 다운이 시작됩니다. SOS 호출이 시작될 때까지 계속 누르고 계세요
  3. SOS 5번 누르기: 아이폰의 사이드 버튼을 5번 빠르게 누르면 카운트 다운이 시작되고 긴급서비스 호출이 됩니다.

아이폰 SOS 설정 하는 방법

  1. 아이폰에서 설정 앱을 여세요.
  2. 아래로 내려 긴급 구조 요청을 누르세요.
  3. 길게 눌러서 전화걸기와 5번 눌러서 전화걸기 중 필요한 기능을 켜세요.
  4. 카운트다운 사운드를 설정하세요.

카운트다운 소리 설정

카운트다운 소리는 기본적으로 켜져있습니다. SOS를 사용한다는 것을 확인하고 위한 큰 경고음입니다. 하지만 조용하게 SOS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켜져있는 경우 SOS의 5,4 에서는 소리가 나지 않고 3,2,1은 모두 경고음이 울립니다. 실수로 긴급 구조 요청을 한 경우 가능한 빨리 취소를 눌러주세요.

애플워치 SOS 설정 방법

애플워치는 SOS를 위한 사이드 버튼 기능이 없습니다. 대신 SOS를 이용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SOS 길게 누르기: 카운트다운이 시작되고 긴급 호출이 될 때까지 애플워치의 사이드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2. SOS 슬라이더: 전원 끄기 화면이 나타날 때까지 사잍드 버튼을 길게 누른다음 SOS 슬라이더를 이용하세요.

애플워치 앱 설정에서 자동 SOS 호출 기능이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애플워치도 아이폰처럼 큰 경고음이 울리지만 끄는 기능은 없습니다. 아이폰이나 무음으로 설정이 되어있어도 카운트다운 경고음이 울립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