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문서 사진 나란히 배치하는 2가지 방법

구글 문서에서 이미지 편집은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여러장의 사진을 나란히 편집해야 하는 경우에는 복잡할 수도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이미지 크기 조정, 테이블 사용 및 구글 드로잉 3가지 방법으로 구글 문서 이미지 나란히 배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문서 사진 나란히 배치하는 방법

구글 문서 이미지 나란히 배치

1. 이미지 크기 변경

구글 문서에서 두 사진을 나란히 추가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크기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이미지가 자동으로 나란히 배치됩니다.

이미지를 나란히 배치하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 문서를 엽니다
  2. 첫 번째 이미지를 삽입할 위치에 커서를 놓습니다. Insert > Image로 이동합니다. 다음으로 추가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1. 이미지를 추가한 이후 같은 방법으로 두 번째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2. 첫 번째 이미지를 클릭하고 모서리 가장자리 중 하나를 사용해 안쪽으로 드래그해 이미지 크기를 줄입니다. 같은 방법으로 두 번째 이미지 크기를 줄입니다.
  1. 대부분의 경우 적절한 크기로 이미즈를 조정하면 자동으로 이미지가 나란히 표시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마우스를 사용해서 두 번째 이미지를 첫 번째 이미지 옆으로 이동합니다.

2. 표 사용하기

첫 번째 방법의 단점은 사이즈 문제로 원하는 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표를 사용해서 구글 문서의 두 장의 사진을 나란히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다른 이미지에 영향을 주지 않고 한 이미지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유연성이 향상됩니다. 또한 원하는 개수만큼 열 또는 행을 추가하고 각각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에서는 두 개의 열이 있는 테이블을 삽입한 다음 각 열에 이미지를 추가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테이블의 테두리를 제거하면 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 문서에서 이미지를 배치할 위치에 커서를 둡니다.
  2. Insert > Table 로 이동합니다. 2 x 1 테이블을 선택합니다.
  1. 커서를 첫 번째 열에 두고 Insert > Image로 이동합니다. 기본 소스에서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1. 다음으로 커서를 두 번째 열에 두고 다시 Insert > Image로 이동해 두 번째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1. 테이블의 두 열에 이미지를 모두 추가한 후 테이블 테두리를 제거합니다. 마우스를 테이블 위에 놓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에서 Table Properties를 선택합니다.
  1. 측면에 열려있는 테이블 속성 패널에서 색상 섹션을 확장합니다. Table Border size 드롭박스에서 0pt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테이블에서 테두리가 제가되어 이미지가 나란히 표시됩니다.

구글 문서 이미지 편집

위의 3가지 방법을 잘 활용하셔서 이미지를 나란히 배치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구글 문서 사진 나란히 편집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마칩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