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타 퀘스트 프로: 출시일, 가격, 디자인, 기능 정보

메타 퀘스트 프로는 가상현실의 완전한 몰입감과 증강현실의 부가적인 경험을 결합한 혼합현실(MR)기기입니다. 퀘스트 프로는 “풀 컬러 믹스 리얼리티”로 구글의 AR 헤드셋과 애플의 애플 글래스와 경쟁하는 구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메타 퀘스트 프로 출시일

메타-퀘스트-프로-프로토타입

메타 퀘스트 프로는 현재 한국, 미국, 영국, 캐나다 등 22개국에서 메타 스토어를 통해 예약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모든 예약 주문은 22년 10월 25일부터 배송이 시작됩니다.

홈페이지 확인 결과 한국의 예상 배송일은 10월 31일(월) 입니다.

메타 퀘스트 프로 가격

메타 퀘스트 프로 사용하는 모습

메타 퀘스트 프로 가격은 2,190,000원입니다. 현재 256GB 모델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메타 퀘스트 프로용 악세사리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메타 퀘스트 프로용 케이스는 157,000원, 메타 퀘스트 프로 VR 이어폰은 68,000원, 컨트롤러는 414,000원, 빛샘 방지 패드는 68,000원, 링크 케이블은 111,580원으로 판매 중입니다.

에어팟 맥스 그린

애플 에어팟 맥스, 그린

메타 퀘스트 프로 디자인

메타 퀘스트 프로는 세계 최고 수준의 균형잡힌 인체 공학적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헤드셋 후면에 배터리 팩이 위치해 있어 무게 배분이 균일하며 무게는 722g으로 퀘스트 2보다 무거운 편입니다.

퀘스트 프로는 제한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는데, 소형 Wi-Fi 안테나를 통해 Wi-Fi 6E에 접속이 가능하며 이전에 비해 절반의 공간으로 최대 1.68Gps 속도로 작동합니다.

메타 퀘스트 2에 비해 60%의 공간밖에 없지만 2개의 1800 x 1920 픽셀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퀘스트 2에 비해 인치당 픽셀 수는 37%, 각도 당 픽셀 수는 10% 증가했습니다.

메타 퀘스트 프로

다운그레이드 된 것은 디스플레이의 리프레시 레이트입니다. 퀘스트 프로는 최대 90Hz로 퀘스트2의 최대 120Hz 보다 뒤쳐져 있습니다. 하지만 퀘스트 2는 72Hz 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퀘스트 프로의 리프레시 레이트도 업데이트 될 수도 있습니다.

퀘스트 프로는 빛 차단을 사용해 유연한 몰입감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헤드셋을 사용할 때 디바이스는 약간의 빛을 허용하고 있으며, 주변의 시야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5-디스크-에디션

플레이스테이션 5 디스크 에디션

메타 퀘스트 프로 기능

메타 퀘스트 프로 구성

메타 퀘스트 프로 컨트롤러는 셀프 트래킹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360도 모든 범위의 동작을 할 수 있으며 촉각 피드백이 더 향상 되었습니다. 메타의 목표는 컨트롤러가 사용자의 진짜 손처럼 느껴지도록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컨트롤러에는 스케치와 화이트보드를 위한 스타일러스 팁이 포함되어 있어서 작업 공간용으로의 메타 퀘스트 프로의 가능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메타 퀘스트 프로의 메타버스 아바타도 개선되고 있습니다. 퀘스트 프로는 아바타가 실제 표정과 눈을 마주칠 수 있도록 설계된 아이 트래킹 기능이 있으며 표정이 매우 자연스럽습니다. 메타 퀘스트 프로는 업무용 앱을 강조하며 회의나 모임에서 충분히 사용할 수 있고, 친구나 동료와 물리적으로 연결되는 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퀘스트 프로에서 물리적 공간에 머물면서 여러개의 크기 조정이 가능한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헤드셋이 혼합 현실 기능을 어떻게 실현할지 보여주는 흥미로운 기능입니다.

메타 퀘스트 프로는 메타 퀘스트 2와 호환이 됩니다.

메타 퀘스트 프로 마무리

메타 퀘스트 프로 혼합현실

메타 퀘스트 프로는 워크 스페이스에 중점을 두고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게임이나 운동,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헤드셋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도 여전히 좋은 옵션입니다.

퀘스트 프로가 제공하는 혼합현실 기능이 필요하지 않다고 느껴지신다면 메타 퀘스트 3이 출시될 때까지 기다리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OLED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