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갤럭시 Z 폴드 6 출시일, 가격, 디자인, 기능 총 정리

갤럭시 Z 폴드 6는 삼성의 다음 주요 제품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S24가 일반 플래그십 전화 라인을 새롭게 갱신한 지금, 회사의 폴더블 제품이 동일한 대우를 받기까지는 몇 달이 더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행히도, 그 동안 확인할 수 있는 몇 가지 루머들이 있습니다. 몇 년간 비슷한 디자인과 기능을 유지한 후, 삼성은 갤럭시 Z 폴드 6에서 일부 변화를 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떤 변화가 예상될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 6 출시일과 가격

갤럭시 Z 폴드 시리즈의 가격은 최초 1,980달러 모델 이후 약간 낮아졌지만, 올해에는 크게 변화할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

기술은 여전히 비싸며, 생산 방법이 저렴해져도 구글의 픽셀 폴드와 같은 경쟁사의 태블릿 스타일 폴더블은 MSRPs를 급격히 낮추려는 것 같지 않습니다. 1,699달러에서 1,799달러 정도의 가격대가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갤럭시 S23 FE와 같은 삼성의 “팬 에디션” 스마트폰처럼 더 싼 버전이 준비 중이라는 일관된 소문이 있습니다. 사양을 줄이고 S Pen 지원이 없는 이론상의 삼성 갤럭시 Z 폴드 6 FE가 가격을 더 낮출 수도 있습니다. 기다려봐야 할 것입니다.

출시일에 대해서는 조금 더 자신 있게 논의할 수 있습니다. 지난 세 개의 갤럭시 Z 폴드 기기는 모두 8월에 출시되었으며, 이전에 약간 일찍 발표되었습니다. 갤럭시 Z 폴드 5의 갤럭시 언팩은 7월 말에 열렸고 8월 1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 6 디자인

작년 4월, Z 폴드 5가 공식 발표되기도 전에 유출자 Revegnus는 “폴드 6부터 주요한 형태 요소 변경이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지금, Pigtou에 의해 XLeaks7에 의해 제작된 랜더는 실제로 그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보여줍니다. 기본적으로, Z 폴드 6는 전신보다 훨씬 얇은 디자인을 채택하고, 커버 스크린에서는 더 넓은 화면 비율을 포함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은 분명히 삼성 갤럭시 S24 Ultra에 사용된 것과 같은 도킹 가능한 S Pen을 가지려고 특허를 출원 중입니다.

그러나 핸드폰이 랜더링처럼 되려면 향후 세대를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견고한 폴더블 폰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은 “아이언플렉스”라는 용어에 상표권을 출원했습니다. 이는 “폴더블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실제로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앞으로 알 수 있으며, 이것은 단순히 브랜딩 운동일 수도 있지만, 일상생활에서의 충격과 긁힘에 민감한 폴더블을 만드는 것은 환영받을 만합니다.

전반적으로, 디자인은 이전 갤럭시 Z 폴드 모델과 대체로 비슷해 보입니다. 삼성이 올해 릴리스할 수도 있는 소문난 트리플 폴딩 폰과는 달리요.

삼성 갤럭시 Z 폴드 6 스펙 및 소프트웨어

폴더블의 새로운 세대는 새로운 프로세서를 의미합니다. 이전에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사용된 것과 동일한 퀄컴 스냅드래곤 8 Gen 3를 갤럭시 Z 폴드 6이 채택하지 않을 경우 놀라울 일일 것입니다.

그러나 S24와 마찬가지로 북미 이외 지역에서는 Exynos 2400 칩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Z 폴드 5는 현재 12GB RAM을 탑재하고 있으며, 내부 저장 공간은 256GB, 512GB 또는 1TB로 제공됩니다. S24 Ultra가 이를 개선하지 않았으므로, Z 폴드 6도 마찬가지로 개선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 갤럭시 S24가 AI를 채택했으며, 갤럭시 Z 폴드 6도 동일한 프로세서를 사용한다면, 폴더블이 그들만의 독특한 기능을 가지지 않을 것이라는 것은 매우 놀라운 일입니다. 이는 전화 통화를 실시간으로 번역하거나 문서를 요약하고 사진을 쉽게 편집하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 6 디스플레이

그렇다고 해도, 더 견고한 폴더블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삼성은 “아이언플렉스”라는 용어를 상표 등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용어는 “폴더블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지칭합니다. 이 용어가 실제로는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는 앞으로 알아볼 일입니다. 그리고 실제로는 단순히 브랜딩 운동일 수도 있지만, 일상생활에서의 충격과 긁힘에 민감하지 않은 폴더블을 만들면 환영받을 것입니다.

Z 폴드 6가 큰 재설계를 준비 중인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내부 화면의 가로세로 비율을 OnePlus Open과 유사한 사각형 형태로 채택함으로써 그것을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를 바꿀 것으로 보입니다. 이로 인해 이전 Z 폴드의 좁은 커버 화면이 조금 더 넓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모든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유출 정보에 따르면 갤럭시 Z 폴드 6가 디자인을 약간 새롭게 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Twitter/X의 Ice Universe에 따르면, 이 휴대폰은 더 넓은 디자인과 보다 뾰족한 모서리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진정한 90도 각도에 더 가깝습니다. 외부 디스플레이도 갤럭시 Z 폴드 5의 6.2인치에서 6.4인치로 확대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 6 카메라


카메라에 대해서는, 하드웨어 측면에서는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모든 징후가 가리키고 있습니다. 지난 10월에 Revegnus가 X에 게시한 내용에 따르면, 삼성은 폴드 6에 GN3 센서를 계속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5년 핸드셋에서는 전환될 것입니다.

삼성-갤럭시-z-폴드-5-색상

한편, Ice Universe는 카메라가 “분명히 폴드4와 폴드5와 같다”고 덧붙였습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 6 성능

폴더블의 새로운 세대는 새로운 프로세서 세대를 의미합니다. 만약 이것이 S24 범위에 사용된 것과 같은 퀄컴 스냅드래곤 8 Gen 3를 채택하지 않는다면 놀라울 것입니다. 하나의 소스는 이것이 사실일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S24와 마찬가지로, 북미 이외의 지역에서는 Exynos 2400 칩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전 Z 폴드 모델에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Z 폴드 5는 12GB의 RAM을 갖고 있으며, 내부 저장 공간으로는 256GB, 512GB 또는 1TB 중 하나가 제공됩니다. S24 Ultra가 이들 중 어느 쪽에서도 발전하지 않았기 때문에, Z 폴드 6도 마찬가지로 발전할 가능성은 적습니다.

그러나 삼성 갤럭시 S24가 인공 지능을 통합하고, 갤럭시 Z 폴드 6가 동일한 프로세서를 채택할 예정이라면, 폴더블이 이와 같은 트릭을 갖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매우 놀랍습니다. 즉, 전화 통화를 실시간으로 번역하고, 문서를 요약하고, 사진을 쉽게 편집하는 등의 기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 6 전망

삼성 갤럭시 Z 폴드 6에 대한 정보는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현재까지 들려온 소식은 확실한, 그러나 반복적인 업데이트 집합처럼 들립니다.

그것이 이전 세대보다 더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지는 또 다른 문제입니다. 많은 것이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중요한 AI 기능의 실질적인 효과와 삼성이 아직 공개하지 않은 큰 업그레이드가 있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결국, 여섯 달 동안 많은 변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