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폰 16 디자인의 큰 변화는 없을 예정

아이폰 16 모델이 올해 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며, 대단한 디자인 변화를 기대하고 있다면 원하는 대로 되기까지는 또 다른 한 해를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은 올해의 아이폰 16 라인업에서 큰 디자인 변경을 계획하고 있지 않다고 오랜 기간 애플 분석가인 밍치 궈(Ming-Chi Kuo)가 1월 30일 화요일에 미디엄(Medium) 글에서 썼습니다. 게다가, 고는 “2025년까지 더 포괄적이고/차별화된 제너레이티브 AI 생태계/응용 프로그램”이 나타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는데, 이는 다가오는 해에 대한 애플의 AI 계획에 관한 보고서와 상반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주에는 iOS 18가 애플 역사상 가장 큰 아이폰 업데이트로 나타날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이는 주로 아이폰 소프트웨어에 추가되는 AI 기능 때문입니다. 고의 보고서는 이 주장과 반대되지는 않습니다. 단순히 이것은 분석가가 구글의 Magic Editor나 삼성의 갤럭시 AI 도구와 별다른 차이가 있는 생성적 AI 기능이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밍치 궈의 애플 공급망을 분석하는 능력을 고려할 때, 아이폰 16에서 큰 디자인 변경이 없을 것이라는 그의 주장은 더욱 명확합니다. 또한, 이것은 이번 해의 아이폰 모델에 대한 다른 보고서와 일치합니다.

밍치 궈가 왜 올해에 중요한 아이폰 개선을 미루기로 결정했다고 믿는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는 그러나, 애플이 핸드폰에 AI를 가져오는 데 중점을 두지 않기로 결정한 것으로 보이며, 이는 삼성의 갤럭시 S24 라인에는 AI 기능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애플을 더 나쁜 경쟁적 위치에 놓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구글을 비롯한 다른 안드로이드 제조사들도 올해의 플래그십 폰에서 AI를 중요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모든 아이폰 16 모델 액션버튼 장착

모든 아이폰 16 모델이 액션 버튼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기능은 작년에는 아이폰 15 프로 모델에만 도입되었습니다. 아이폰 16 프로에서는 아이폰 15 프로 맥스에 처음으로 도입된 테트라 프리즘 기반의 망원 렌즈를 채택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전화기와 아이폰 16 프로 맥스는 더 큰 화면을 갖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16은 매우 비슷한 디자인

이러한 변경 사항이 중요한지에 대한 논의가 있을 수 있지만, 아이폰 16은 디자인 측면에서 적어도 아이폰 15와 많은 공통점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의 보고서는 이번 해에 폴더블 폰 – 오랜 기간 동안 루머로만 들려온 아이폰 플립 -이 애플의 계획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확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큰 놀람이 아닙니다. 고는 이전에 애플의 폴더블 폰 출시일을 2025년으로 지적한 바 있습니다.

큰 변화의 부재는 애플에게 도전이 될 수 있지만 – 밍치 궈는 더 적은 핸드폰 출하량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올해의 iOS 업데이트에서 흥미로운 기능을 제공할 애플에게 더 큰 기대를 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올해 후반에 애플의 연례 개발자 회의에서 iOS 18의 미리 보기를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