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글 픽셀 폴드 출시일, 가격, 디자인, 사양 및 카메라

구글 픽셀 폴드는 오래전부터 루머가 있어왔지만 구글의 폴더블 폰에 대한 언급이 없어서 다소 잠잠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은 여전히 갤럭시 Z 폴드와 같은 폴더블 폰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글 픽셀 폴드 렌더링
출처: MacRumors 렌더링

구글 픽셀 폴드 출시일

구글 픽셀 폴드 출시일에 대한 소문은 많았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믿을만한 소식은 없습니다. 디스플레이 전문가 로스 영에 의하면 픽셀 폴드가 적어도 2023년 1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내년 여름이 오기 전에는 픽셀 폴드를 만나볼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구글 픽셀 폴드 가격

구체적인 가격은 알 수 없지만 9 to 5 구글 사이트에 의하면 갤럭시 Z 폴드보다 가격이 저렴할 수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약 150만원 정도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구글의 최신 픽셀폰은 매우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갱쟁 우위를 낮추는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구글 픽셀 폴드가 출시되어도 아이폰과 갤럭시 핸드폰과 경쟁하기 위해 가격을 더 낮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탭 S8 그라파이트 128GB

할인가 721,000원

구글 픽셀 폴드 네이밍: 픽셀 노트패드?

9to5 google에 의하면 구글 픽셀 폴드의 이름이 픽셀 노트패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사실이라면 구글이 스타일러스를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루머에서는 구글 픽셀 폴드라는 이름으로 불리기 때문에 이 글에서도 구글 픽셀 폴드라고 적어보겠습니다.

구글 픽셀 폴드 디자인

구글 픽셀 폴드는 베젤이 적고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를 탑재시킬 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예상은 구글이 폴더블 기기를 만들기 위해 출헌한 특허로부터 나온 내용입니다.

특허 중 하나를 살펴보면 구글 픽셀 폴드의 디자인을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구글 픽셀 폴드 특허 이미지
출처: USPTO

하지만, 디자인이 실제 제품과 비슷할지는 불분명합니다.

구글 픽셀 폴드 예상 이미지
출처: Waqar Khan/Let’s go Digital

디자이너 Waqar Khan은 구글 픽셀 폴드의 디자인 드로잉과 함께 여러가지 컨셉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칸의 디자인 컨셉은 접이식처럼 화면이 커지도록 열리는 외부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합니다. 후면의 카메라는 수평으로 나란히 배치되어 있는 픽셀 6의 디자인에서 따왔습니다.

갤럭시 버즈 2 프로

갤럭시 버즈 2 프로

할인가 229,830원

구글 픽셀 폴드 사양 및 카메라

구글 픽셀 디바이스는 최고의 카메라를 중요하게 여기는 디자인이었습니다. 픽셀 폴드도 카메라를 중요하게 강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면의 카메라 2대는 어떻게 배치될지 불분명합니다. 분명한 것은 카메라 1개는 전면 외부 디스플레이에 있고, 다른 하나는 메인 디스플레이가 있는 내부 디스플레이에 배치된다는 점입니다.

구글 텐서 칩
출처: 구글

구글 픽셀 프로세서는 구글이 자체 계발한 텐서 칩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신 픽셀 폰에 사용되는 칩셋은 스냅드래곤 8 Gen 1입니다.

구글 픽셀 폴드 소프트웨어

안드로이드 12는 구글 운영체제를 실행하는 접이식 폰에 대한 소프트웨어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이 소프트웨어가 픽셀 폴드의 핵심입니다. 구글이 접이식 핸드폰 OS를 만들지는 아직 부정확합니다.

구글 소프트웨어
출처: 구글

안드로이드 12L은 안드로이드 12의 확장 버전으로 이 업데이트는 구글 소프트웨어에 폴더블 폰을 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안드로이드 12L을 실행하는 기기는 큰 화면을 보다 잘 활용하는 인터페이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멀티 윈도우나 태스크바 등 멀티태스킹 옵션도 서포트 됩니다.

삼성 갤럭시워치 5 프로

갤럭시워치 5 프로 GPS

할인가 499,000원

구글 픽셀 폴드 마무리

구글 픽셀 폴드 예상
출처: 9to5 google

구글 픽셀 폴드가 출시될 지에 대해는 아직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폴딩 폰이 나오기에 좋은 시기라고 생각됩니다. 안드로이드가 발전하면서 구글도 매끄러운 모바일 운영체제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는데, 폴더블 폰에도 적용되길 기대해봅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