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바드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사용하는 방법

바드는 인터넷에서 실시간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는 챗봇 중 하나이며, 그것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드는 인터넷 검색은 가능하지만 서비스에 액세스하거나 호텔 및 항공편 예약, 이메일 확인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구글 바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곧 바뀔 것입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다양한 서비스를 바드에 연결하고 바드에서 직접 티켓 예약과 같은 작업과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확장 프로그램이 무엇이며 구글 바드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구글 바드 확장 프로그램이란?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구글 바드가 다양한 타사 서비스와 연결하여 전반적인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본적으로는 이메일에 접근할 수 없어서 내 최근 이메일 요약과 같은 질문을 바드에 요청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구글 워크스페이스 확장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면 바드가 이메일에 액세스하여 읽지 않은 최신 이메일을 요약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항공편, 호텔 등을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 바드는 5개의 확장 프로그램만 지원하며 모두 구글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구글이 타사 개발자에게 플랫폼을 개방하면 바드에서 지원하는 확장 프로그램의 수는 더 늘어날 것입니다.

구글 바드 확장 프로그램을 활성화/비활성화하는 방법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 설정하기 전에 바드는 확장 프로그램을 연결하고 있는 앱의 모든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예를 들어, 구글 워크스페이스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 설정하면 바드가 내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이메일, 문서 및 기타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이러한 데이터를 광고나 바드 개선에 사용하지 않는다고 언급하고 있습합니다.

  1. 구글 바드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사용 중지하려면 구글 바드를 열고 상단 표시줄에서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퍼즐 조각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1. 이제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에 구글 바드에서 지원하는 모든 확장 프로그램이 표시됩니다. 사용하려는 확장 프로그램 옆의 토글을 활성화/비활성화하기만 하면 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과 똑같습니다.
  1. 확장 프로그램이 바드와 데이터를 공유해야 하는 경우 팝업이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연결 옵션을 클릭하여 서비스를 바드에 연결하세요.

바드에서 활성화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구글 바드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

ChatGPT 플러그인과 달리, 구글 바드에서 확장 프로그램은 매우 원활하고 의도한 대로 작동합니다. 새 채팅을 시작하거나 기존 채팅을 열고 바드에게 확장 프로그램 중 하나를 사용해야 할 수 있는 질문을 하세요.

예를 들어 바드에게 “크리스마스에 부산에 호텔을 찾아줘”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바드는 자동으로 구글 호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바드는 필요할 때마다 확장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프롬프트에서 확장자에 태그를 지정하여 바드가 해당 확장자를 사용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채팅창에 @ 기호를 입력하고 팝업에서 확장자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특정 질문을 하면 바드가 언급된 확장자를 사용하여 결과를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구글 드라이브에서 2023년 찍은 사진 찾아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프롬프트에서 확장자를 언급하면 바드가 정확히 동일한 확장자를 사용하여 결과를 제공하도록 합니다.

또한 단일 프롬프트에서 여러 확장자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 지도 경상도에서 가장 좋은 해변을 찾아주고 @구글 호텔을 사용하여 해변 근처의 호텔을 예약해줘”와 같이 질문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롬프트는 구글 지도를 사용하여 첸나이에서 가장 좋은 해변을 찾은 다음 구글 호텔을 사용하여 각 해변 근처의 호텔을 추천합니다.

대화에 3개의 플러그인만 사용할 수 있는 ChatGPT와 달리, Bard에서는 대화에 원하는 만큼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일 프롬프트에 원하는 만큼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으며, 바드는 프롬프트에 응답하기 위해 필요한 만큼의 확장 프로그램을 모두 사용합니다. 그 외에도 몇 가지 주목할 만한 면에서 구글 바드가 채팅GPT보다 낫습니다.

한 가지 멋진 기능은 결과 상단의 드롭다운을 클릭하여 바드가 프롬프트에 응답하는 데 사용한 확장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정 프롬프트에 대한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결과 상단에 있는 이 드롭다운을 클릭한 다음 확장 프로그램 없이 다시 시도 옵션을 선택하세요. 이렇게 하면 바드에서 답변이 생성되는 방식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구글 바드에서 여러 개의 초안을 볼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구글 바드는 일반적으로 각 프롬프트에 대해 최대 3개의 초안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하나의 초안만 제공되며 필요한 경우 초안을 다시 생성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1. 단일 대화에서 몇 개의 확장자를 사용할 수 있나요?

현재로서는 단일 대화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또한, 대화를 시작하기 전에 필요한 확장 기능을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바드는 필요할 때 활성화된 확장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바드 확장 프로그램 총평

이러한 챗봇의 궁극적인 목적은 개인 비서처럼 행동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이러한 봇은 다양한 서비스와 데이터에 액세스하여 사용자를 대신하여 특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확장 프로그램은 구글 바드가 필요한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구글 검색에서 검색하거나 다른 플랫폼에서 티켓을 예약하는 등의 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의 채팅 인터페이스에서 모든 작업을 직접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크롬 웹 스토어에서 볼 수 있듯이 확장 프로그램은 아직 충분하지 않으며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이 생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구글 바드와 대화가 끝나면 원하는 경우 다른 사람들과 구글 바드 대화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절차는 간단하고 빠릅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