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BEST 3+ 키크론 키보드 추천 2023년

키크론은 프리미엄 Q 시리즈부터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무선 K 시리즈까지 다양한 라인업의 기계식 키보드를 만듭니다. 키크론 키보드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각 라인업에는 초소형 40% 보드부터 풀 사이즈 100% 유닛까지 다양한 크기와 구성이 있으며, ANSI 및 ISO 레이아웃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디자인의 핵심인 키크론 키보드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여 사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타이핑 환경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일부 모델에는 키보드를 완전히 분해할 수 있는 툴킷이 포함되어 있어 커스텀 키보드 세계로 들어가는 훌륭한 관문을 제공합니다.

키크론 키보드 추천

최고의 키크론 키보드 추천

1. 키크론 Q6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 뛰어난 빌드 퀄리티
  • 가장 큰 디자인, 기능 행 포함
  •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가능

최고의 키트론 키보드는 키트론 Q6입니다. 이 풀사이즈 키보드는 알루미늄 케이스, 내구성이 뛰어난 PBT 키캡, 개스킷 장착 설계로 부드러운 타이핑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군인 키크론의 프리미엄 Q 시리즈 라인업에 속하는 제품입니다. Q6는 키크론의 다양한 Q 시리즈 라인업 중 가장 큰 모델이며 풀 숫자패드, 내비게이션 클러스터, 기능 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래밍과 글쓰기에 적합한 키크론 Q2부터 작은 키크론 Q4, 인체공학적 설계가 돋보이는 키크론 Q8까지 Q 시리즈에는 다양한 사이즈가 있습니다.

타이핑 품질도 뛰어나지만 이 보드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상판, 스위치, 키캡, 심지어 보드 내부의 케이스 폼까지 이 보드의 모든 구성 요소를 변경하거나 교체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개조 취미에 입문하고 싶거나 책상 위에 무언가를 손보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시작점이 될 것입니다. 각 키보드에는 더 쉽게 개조할 수 있는 툴킷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키크론-v1-프로그래밍-키보드-추천
중간급 키크론 키보드 추천

2. 키크론 V1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 Y2K 디자인 적용
  • 카본 블랙과 프로스트 블랙 색상
  • RGB 조명, 매크로 및 프로필 설정 가능

프리미엄 Q 시리즈와 보급형 K 시리즈 키보드의 기능을 결합한 키크론 V 시리즈 키보드는 키크론 제품군 중 중간급에 속하는 잘 만들어진 맞춤형 장치입니다. 저희는 컴팩트(75%) 키크론 V1 사이즈를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지만, 이보다 약간 큰 텐키리스 V3 또는 풀 사이즈 V6 등 다른 사이즈도 많이 있습니다.

이 키보드는 단색 카본 블랙과 반투명 프로스트 블랙의 두 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Y2K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미학이 돋보입니다. 두 가지 색상 모두 단단한 알루미늄이 아닌 내구성이 뛰어난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어 Q 시리즈 키보드보다 물리적으로 가볍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은 약간 떨어집니다. 그 외에 V 시리즈는 키크론 Q6 및 나머지 Q 시리즈와 동일한 PBT 키캡과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므로 케이스 폼, 스테빌라이저, 스위치 및 키캡을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이 키보드는 VIA 컴패니언 소프트웨어와 호환되므로 모든 데스크톱 운영 체제에서 사용자 지정 RGB 조명, 매크로 및 키 할당이 포함된 프로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키보드는 또한 Gateron 스위치와 매우 유사한 키감을 제공하는 키크론 브랜드 스위치를 사용하지만 스템 주위에 상자가 있어 좌우로 키가 흔들리는 현상을 완화합니다. 긁히는 느낌이 들지만 약간의 윤활유를 바르면 부드러운 타이핑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목이 위로 기울어지는 부담을 덜어주는 두 가지 경사 설정이 있지만, 키보드의 높이가 높기 때문에 최적의 편안함을 위해 손목 받침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의 외장하드

3. 키크론 K1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 무선 연결 가능
  • 키캡 풀러 포함으로 키켭 변경 가능
  • 다양한 버전 있음

키트론 Q6와 키트론 V1은 모두 유선 전용 키보드이지만, 가성비 좋은 키트론 K4는 무선 키보드입니다. 최대 3개의 장치와 동시에 블루투스로 연결하거나 원하는 경우 유선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 연결 옵션의 단점은 제작 품질과 커스터마이징 범위입니다.

다른 표준 K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K4는 다소 낮은 품질의 ABS 키캡을 사용하며 전체가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키캡 소재의 변화로 인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손가락 기름으로 인해 광택이 생기기 쉬운 ABS 키캡은 타이핑 시 고급스러운 느낌이 조금 떨어집니다. 하지만 각 K 시리즈 보드에는 키캡 풀러가 포함되어 있어 기본 키캡을 더 튼튼한 키캡으로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육각 키와 드라이버와 같은 모든 도구가 포함되어 있지는 않지만 여전히 키크론 제품군의 일부이기 때문에 사용자 정의가 가능합니다. 키크론은 웹 사이트에서 흰색 또는 RGB 백라이트와 알루미늄 프레임이 포함된 옵션까지 다양한 버전의 K4를 제공하며, 빌드 품질을 약간 높이고 싶다면 알루미늄 프레임 옵션도 제공합니다. 그리고 다른 키트론 라인업과 마찬가지로 보드의 크기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K-라인업 내에서 사용자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크기와 구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어떤 크기나 변형을 선택하든 K 시리즈 보드는 뛰어난 기본 타이핑 경험을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무선 장치로, 특히 저렴한 가격대로는 시장에서 보기 드문 보석과 같은 제품입니다.

다른 브랜드와 비교

  • 고도로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키보드.
    키크론의 모델들은 라인업 내에서 성능은 매우 유사하며, 주요 차이점은 크기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시리즈에는 대부분의 3핀 및 5핀 스위치를 사용할 수 있는 핫스왑이 가능한 인쇄 회로 기판(PCB)이 장착된 버전이 포함되어 있어 원하는 키감과 사운드를 정확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및 macOS 호환성.
    키크론은 키보드에 물리적 스위치가 있어 윈도우 모드와 Mac/iOS 모드를 전환할 수 있으며 각 운영 체제용 키캡이 있습니다. 다른 키보드와 달리 적절한 모드를 사용하면 모든 버튼이 macOS와 윈도우에서 작동합니다.
  • 컴패니언 소프트웨어는 특정 모델로 제한.
    Q 시리즈 및 V 시리즈 키보드와 같은 프리미엄 라인업은 리눅스를 포함한 모든 주요 데스크톱 운영 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용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인 VIA와 호환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K 시리즈 모델을 포함한 일부 저가형 제품은 이 소프트웨어와 호환되지 않아 매크로 프로그래밍, 키 리매핑, 백라이트 조절 등의 기능이 제한됩니다.
  • 다른 키보드보다 지연 시간이 김.
    키크론 키보드는 일상적인 사용과 생산성을 위해 설계되었기 때문에 지연 시간이 게임 전용 옵션만큼 짧지 않습니다. 캐주얼 게임과 타이핑에는 충분한 지연 시간을 제공하지만, 경쟁 게임이나 반응이 빠른 게임을 플레이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키크론의 키보드는 공부나 업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기계식 키보드에 입문하려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출발점입니다. 대부분의 제품에는 대부분의 3핀 및 5핀 스위치와 호환되는 핫스왑 가능한 인쇄 회로 기판이 있어 원하는 타이핑 느낌과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데스크톱 운영 체제와 완벽하게 호환되며 시스템별 키캡 세트까지 제공하는 몇 안 되는 키보드 중 하나입니다. 전반적으로 기계식 키보드 취미에 입문하기에 훌륭한 입문용 제품이지만 커스터마이징에 관심이 없더라도 키크론 키보드의 뛰어난 제작 품질과 매우 만족스러운 타이핑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키크론 vs 로지텍

로지텍은 간단한 시저 스위치 방식의 사무용 모델부터 고급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까지 모든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로지텍의 제품 범위는 키크론보다 훨씬 넓습니다. 또한 로지텍의 모델은 더 큰 주변기기 시스템 내에서 장치 간 호환성을 제공하므로 하나의 USB 수신기를 마우스와 키보드 조합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브랜드 간의 가장 큰 차이점은 키크론의 키보드가 훨씬 더 다양한 크기와 레이아웃으로 제공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키보드는 거의 모든 부분을 쉽게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커스터마이징을 위해 더 많이 설계되었습니다. 최고의 로지텍 키보드 추천 글도 참고하세요.

키크론 키보드 라인업

키크론은 시리즈라고 부르는 다양한 키보드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각 제품은 문자와 숫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동일한 문자를 가진 키보드는 디자인 원칙과 기능이 비슷합니다. 숫자는 시리즈 출시 순서와 관련이 있으며 키보드 크기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Q 시리즈: 이 라인업은 개스킷이 장착된 디자인의 프리미엄 유선 기계식 키보드로, 더욱 쿠션감 있는 고급스러운 타이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스위치, 케이스 폼, 상판 및 모든 내부 구성 요소를 포함하여 완벽하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이 키보드는 추가 커스터마이징을 위해 QMK 펌웨어 및 VIA 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모든 Q 시리즈 보드는 상단이 가늘어지고 모서리가 둥근 독특한 PBT 키캡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크기와 세 가지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V 시리즈: 이 라인업은 Q 시리즈의 보급형 버전입니다. 이 모델은 쉽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지만 알루미늄 케이스 대신 플라스틱 케이스와 트레이 장착형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Y2K 스타일의 반투명 플라스틱 케이스 또는 불투명한 검은색 플라스틱 케이스의 두 가지 주요 색상 옵션이 있습니다. 이 키보드는 상단이 가늘어지고 모서리가 둥근 PBT 키캡을 사용하며 유선 전용입니다.

K 시리즈: 이 라인업은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보다 기본적인 무선 키보드를 특징으로 합니다. 표준 트레이 마운트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으며 대부분 약간의 수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라인업의 일부 키보드에는 핫스왑이 가능한 변형이 있어 기본 제공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인업에는 모든 크기의 보드와 일부 로우 프로파일 변형이 있습니다. 이 라인업에는 컴패니언 소프트웨어가 없으며 회색 및 주황색 ABS 키캡을 사용한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C 시리즈: 이 라인업은 두 가지 기본 유선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고 ABS 키캡을 사용하기 때문에 K 시리즈보다 제작 품질이 낮습니다. 유선만 제공되며 상자에서 꺼내자마자 바로 사용해야 하므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불가능합니다.

S 시리즈: S 시리즈 키보드의 가장 큰 특징은 로우 프로파일 디자인과 로우 프로파일 스위치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프리미엄 Q 시리즈 키보드와 유사한 올메탈 구조와 일부 키크론 K Pro 시리즈 키보드에 도입된 LSA 프로파일 키캡 등 다른 키크론 시리즈 키보드의 요소도 결합되어 있습니다.

K Pro 및 Q Pro 시리즈: 키크론은 기존 라인업 중 일부의 ‘프로’ 버전을 다시 출시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프로 시리즈 키보드는 이전에 무선 연결 기능이 없던 모델에 무선 연결 기능을 추가하고 ABS 키캡과 플라스틱 프레임을 사용하던 모델에 키캡 및 프레임 옵션과 같은 몇 가지 작은 업그레이드를 적용했습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