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Best 7+ 캐논 카메라 추천 2023년 : DSLR, 미러리스, 콤팩트 모델

2023년 구입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캐논 카메라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캐논은 대형 카메라 제조사로 초보자, 마니아, 프로를 위한 다양한 종류의 카메라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조금 더 쉽게 카메라를 고를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프로페셔널 카메라인 캐논 EOS R5부터 먼저 소개합니다. 이미지 안정화, 오토 포커스 시스템, 고해상도 45MP 센서 등 매우 우용한 기능을 갖춘 인상적인 카메라입니다.

만약 예산에서 벗어난다면, 풀 프레임 미러리스 캐논 EOS RP, 캐논 EOS M6 마크 2, 캐논 EOS 90D 등 가성비 좋은 모델들을 고려해보시면 됩니다. 컴팩트 카메라로는 캐논 파워샷 G7 X 마크 3도 있으며 영상 촬영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캐논 EOS R7과 ESO R10이 출시되었습니다. 이 두 저렴한 APS-C 미러리스 모델들은 곧 검토해보고 리스트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리스트에는 이 모델들이 추가되어 있지는 않지만 캐논 카메라의 정보를 얻으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캐논 카메라 추천 2023년

캐논 카메라 eos r5

전체 캐논 카메라 중에 전체적으로 최고의 선택

1. 캐논 EOS R5

센서: 풀프레임 CMOS 메가픽셀: 45 MP 자동포커스: 5,940-zone AF 스크린타입: 3.15인치 틸팅 터치스크린, 2.1m-dots 연속촬영속도: 20fps 영상: 8K 사용난이도: 마니아 / 전문가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장점

  • 뛰어난 오토포커스
  • IBIS 시스템
  • 양호한 배터리 지속시간

캐논 EOS R5는 주로 스틸 사진을 많이 찍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사진을 촬영하시는 분에게 매우 좋은 카메라입니다. EOS R5는 화질과 오토 포커스 기능이 뛰어나고, 배터리 지속시간이 넉넉합니다. 터치 스크린도 반응이 빨라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8K 영상촬영이 가능하긴 하지만, 메인 영상촬영용으로 사용하기에는 과열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짧은 영상을 촬영하는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무난합니다.

EOS R5는 전체 캐논 카메라 중에 선택하시면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 되실겁니다. 다만 가격이 조금 비싼편입니다.

가장 저렴한 캐논 카메라

2. 캐논 EOS R10

센서: 미러리스 메가픽셀: 24.2 MP 자동포커스: 651 영역 듀얼 픽셀 AF 뷰파인더: EVF, 236만 도트 스크린타입: 2.95인치 선명한 터치스크린, 104만 도트 연속촬영속도: 15fps 영상: 4K 사용난이도: 초급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장점

  • 컴팩트하고 가벼움
  • 오토 포커스 기능 탑재

캐논 EOS R10은 초보자를 위한 엔트리 레벨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캐논의 강력한 Digic X 칩을 탑재하고 있으며 오토포커스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와 AF 트래킹은 쉽게 조작할 수 있으며, 메카니컬 셔터로 15fps 연속 촬영이 가능해서 액션사진을 찍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듀얼 컨트롤 다일얼과 전용 AF 조이스틱이 있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ㅇ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벼운 바디와 선명한 터치 스크린으로 조작도 간편합니다.

저조도 기능은 제한적입니다. 때문에 화질은 우수하지만 이미지 안정화 기능이 없기 때문에 디테일을 촬영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영상은 4K로 촬영할 수 있고, 30fps로 오버샘플링도 됩니다. 캐논 EOS R10은 초보자들이 사용하기 매우 좋은 캐논 카메라입니다.

캐논 카메라 eos r3

가장 뛰어난 프리미엄 캐논 카메라

3. 캐논 EOS R3

센서: 풀프레임 CMOS 메가픽셀: 24.1 MP 뷰파인더: 5,760K dots 자동포커스: 1,053-point AF 스크린타입: 3.2인치 틸팅 터치스크린, 4.300k-dots 연속촬영속도: 30fps 영상: 60p, 6K 사용난이도: 전문가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장점

  • 매우 빠른 센서
  • 강력한 AF 기능
  • 뛰어난 비디오 사양

캐논 EOS R3는 전문가용 미러리스 카메라로 컴팩트한 EOS R5보다 스포츠 DSLR에 가까운 디자인입니다. 해상도보다 스피드를 중요시하는 설계로, 매우 뛰어난 자동 초점 기능, 30fps의 빠른 촬영속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스포츠 용이나 야생동물을 촬영할 계획이시라면 매우 추천드리는 카메라입니다.

6K/60p 영상을 매우 부드럽게 촬영할 수 있고, 터치스크린도 빠르게 반응합니다. 크고 비싸지만 성능면에서 타협할 수 없다면 프리미엄 캐논 EOS R3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 값을 하는 카메라입니다.

취미용 카메라로 최고인 캐논 카메라

4. 캐논 EOS R7

센서: 미러리스 메가픽셀: 32.5 MP 뷰파인더: EVF, 236만 도트 자동포커스: 651 영역 듀얼 픽셀 AF 스크린타입: 2.95인치 선명한 터치스크린, 162만 도트 연속촬영속도: 15ps 영상: 4K 사용난이도: 마니아/전문가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장점

  • 빠르고 정확한 성능
  • 뛰어난 가치

캐논 EOS R7은 취미용 카메라 중에 가장 좋은 옵셥입니다. 콤팩트한 비율로 그립감이 꽤 크고 컨트롤 레이아웃도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풀프레임은 아니지만 다양한 기능들이 매력적인 모델입니다.

가장 좋은 점은 캐논의 최신 듀얼 픽셀 오토포커스를 탑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최대 30fps까지 촤라영이 가능해서 스포츠나 야생동물을 촬영하기에도 좋으며, 이미지 안정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EOS R7은 다양한 조건에서 만족할만한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카메라입니다. 저조도에서는 풀프레임만큼은 아니지만, 뛰어난 범용성과 가치를 제공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UHS-II 카드슬롯 2개, 터치스크린, 4K/60fps 영상촬영까지 빠지는 것이 없습니다.

아쉬운 점은 네이티브 렌즈가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RF-S 시스템이 제대로 만들어진다면 부족한 점이 없는 카메라가 될 것이라고 봅니다.

캐논 카메라 eos r6

풀프레임 스피드를 원하는 분들에게 훌륭한 하이브리드 미러리스 카메라

5. 캐논 EOS R6

센서: 풀프레임 CMOS 메가픽셀: 20.1 MP 자동포커스: 6,072 AF 스크린타입: 3인치 틸팅 터치스크린, 1,620K dots 연속촬영속도: 12fps 영상: 4K/60p 사용난이도: 마니아 / 전문가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장점

  • 최고 수준의 오토 포커스
  • 풀프레임 IBIS

캐논 EOS R6는 해상도보다 속도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R5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캐논 카메라입니다. 스포츠나 야생동물을 많이 촬영한다면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풀프레임 센서는 20.1 MP로 EOS 6D Mark II보다 픽셀 수가 낮은 편입니다. 4K/60p 의 비디오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듀얼 픽셀 오토포커스는 매우 끈질기고 정확합니다. 이미지 안정화 기능도 뛰어납니다.

전체적으로 색 표현이 훌륭하고 노이즈 처리도 양호하며, 화질도 뛰어난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캐논 카메라eos rp

가장 가성비 좋은 캐논 카메라

6. 캐논 EOS RP

센서: 풀프레임 CMOS 메가픽셀: 26.2 MP 자동포커스: 4,779 포인트 스크린타입: 3인치 터치스크린, 1,040K-dots 연속촬영속도: 5fps 영상: 4K/25p 사용난이도: 초보자, 마니아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장점

  • 작은 크기, 다양한 기능, 저렴한 가격
  • 뛰어난 AF 기능
  • 빠르게 반응하는 터치스크린

출시된지 몇 년이 지났지만, 캐논 EOS RP는 풀프레임을 원하는 고객에게 매우 뛰어난 가치를 제공하는 카메라입니다. 물론 고가의 EOS R5나 EOS R6만큼 뛰어나지는 않지만, 초보자들도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입니다.

뛰어난 AF 기능, 선명한 이미지, 빠르게 반응하는 뛰어난 LCD 터치스크린을 갖추고 있는 가성비 좋은 캐논 카메라입니다.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큰 렌즈를 사용하신다면 카메라 앞부분이 무겁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캐논 카메라 추천 eos m50 Mark II

캐논 카메라 중 가장 작고 저렴한 미러리스 카메라

7. 캐논 EOS M50 Mark II

타입: 미러리스 센서: APS-C CMOS 메가픽셀: 24.1 MP 뷰파인더: EVF, 236만 dots 스크린타입: 3인치 틸팅 터치스크린, 1.04m-dots 연결: Wi-fi, NFC, 블루투스 영상: 4K 사용난이도: 초보 / 마니아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장점

  • 취미 촬영자를 위한 콤팩트한 디자인
  • 합리적인 가격가 뛰어난 성능
  • 뛰어난 듀얼 픽셀 오토 포커스

캐논의 첫 RF 마운트용 APS-C 카메라인 캐논 EOS R7과 EOS R10이 출시되었지만, 캐논 EOS M 시리즈는 취미로 사진촬영을 하시는 분들에게 훌륭한 선택지입니다. EOS M50 Mark II는 사진과 비디오 전반에 걸쳐 훌륭한 성능과 기능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합니다.

Mark II는 4K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양한 상황에서 고품질의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는 센서를 탑재해서 초보자라도 멋진 사진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각도 조절이 가능한 터치스크린과 마이크 입력단자가 있어서 여행용으로 휴대하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캐논 PowerShot G7 x Mark 3

캐논 카메라 중 가장 컴팩트한 브이로그 카메라

8. 캐논 PowerShot G7 x Mark 3

타입: 컴팩트 센서: 1.0-type 메가픽셀: 20.1 MP 뷰파인더: 24-100mm 뷰파인더: 없음 모니터: 3.0인치 틸트 터치스크린 최대해상도: 4K 사용난이도: 초보

최저가 보기
쿠팡에서 가격보기

장점

  • 틸트되는 터치스크린
  • 화면 안정화기능
  • 마이크 인풋

브이로그를 촬영하는데 오랫동안 인기있는 모델인 캐논 파워샷 G7 모델입니다.휴대하기 편한 304g 무게에 4K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마이크 인풋이 있어서좋은 음질로 녹음이 가능합니다. 컴팩트 카메라이지만 오랫동안 사랑받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인터널 마이크보다 훨씬 사운드를 잡을 수 있으며, 브이로그를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또한 G7 마크 3은 유튜브로 바로 스트리밍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대신 캐논 파워샷 G7을 사용하면 한단계 퀄리티를 높이실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캐논 카메라를 선택하는 방법은?

어떤 캐논 카메라를 선택해야 하는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콤팩트한 모델부터 부피가 큰 DSLR, 최첨단 미러리스 까지 폭넓은 선택지가 있습니다. 캐논은 거의 모든 유형의 사진작가에게 맞는 여러가지 모델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무엇을 어떻게 촬영하고 싶은지에 따라 손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스포츠나 빠르게 움직이는 동물 사진을 찍고 싶으시다면 EOS R3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휴대하기 쉬운 캐논 카메라를 원하신다면 Canon PowerShot G7 X Mark III와 Canon EOS M6 Mark II를 고려해보세요.

Canon EOS R6는 현재 구입할 수 있는 Canon의 올라운드형 모델 중 최고이며, EOS Revel SL3/EOS 250D는 저렴한 가격의 올라운드형 모델입니다.

캐논은 DSLR 시장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미러리스 시장에서도 매우 뛰어난 모델들을 판매하고 있죠. 최상의 해상도, 퍼포먼스, 테크놀로지를 원한다면 Canon EOS R3, R5, EOS R6 등 최신 미러리스 카메라를 선택하시면 됩니다.물론 꽤 비싸긴 합니다.

초보자가 사용하기 좋은 캐논 카메라는?

캐논은 초보자를 위한 다양한 카메라를 만들고 있습니다. 어떤 사진을 찍고 싶은지, 어떤 기능을 필요로 하는지, 예산은 얼마인지에 다라 추천하는 캐논 카메라가 달라집니다.

초보자용 올라운드 캐논 카메라는 Canon EOS Revel SL3 / EOS 250D라고 생각합니다. 가볍운 초보자용 DSLR이며 뛰어난 배터리 지속 시간과 휴대가 편리한 인체 공학을 갖추고 있습니다. 9포인트 오토포커스 시스템은 약간 오래되었지만 일관된 성능을 보여주고 화질이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렌즈 활용도 가능합니다.

만약 미러리스 카메라로 시작하고 싶다면 Canon EOS M50도 초보자용입니다. Canon EOS M50 Mk II로 업그레이드 된 모델도 있지만 조작성이 뛰어난 APS-C 카메라로 여전히 좋습니다. 뛰어난 전자 뷰파인더와 다양한 각도로 사용할 수 있는 터치스크린이 있어 처음 사용해도 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듀얼 픽셀 오토 포커스도 매우 빠르고으로 신뢰성이 뛰어납니다

다양한 캐논 카메라 모델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캐논 카메라 추천 글에서 원하는 카메라를 찾으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다른 브랜드의 카메라들도 궁금하시다면 카메라 추천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