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속도 측정방법 3가지

평소에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인터넷 속도가 느려졌다고 느껴진 적이 있으신가요?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에 맞는 속도가 나오는지 측정하고 싶으신가요?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방법

1. NIA 인터넷 품질측정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제공업체와 요금제를 선택하면 본인 인터넷의 속도와 요금제에 맞는 속도와 비교할 수 있는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입니다.

  1. NIA 인터넷 품질측정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1. 인터넷 속도 측정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1. 프로그램 설치 후 다시 확인을 누릅니다.
  1.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상품을 선택하고, 지역을 선택한 후 측정하기를 누릅니다.

  1.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지연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fast.com

간단하게 인터넷 속도측정을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https://fast.com/ko/에 접속하시면접속과 동시에 본인의 인터넷 속도측정이 시작되며 바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벤치비

벤치비는 회원 가입 및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하게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1. 벤치비 사이트에 접속해, 가운데 속도측정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1. 정보수집 약관에 동의를 합니다. 간단히 본인이 사용하는 인터넷과 지역을 선택한 후 측정 시작을 누릅니다. (잘 모르시면 임의로 선택하셔도 됩니다)
  1. 측정시작을 누릅니다.
  1. 측정 완료된 화면에서 본인의 업로드 속도와 다운로드 속도, 지연 시간을 확인합니다.

인터넷 종류는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인터넷 서비스는 최대 속도와 가격을 보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어떤 통신사를 사용하더라도 매우 비슷한 가격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집에 컴퓨터 1대, 스마트폰 1~2대 정도만 사용하고, 대용량 파일을 자주 주고받지 않는다면 100Mbps만 사용해도 충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으며, 용량이 큰 파일을 주고받기에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동시에 사용하는 기기가 많고 파일 전송을 자주 하신다면 500M~1Gbps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액정보호필름 핸드폰액정

신지모루 자가복원
액정보호필름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