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1 파일 탐색기 탭 사용법: 멀티탭 드디어 지원!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1에 새로운 기능들을 도입했습니다. 윈도우 11 프리뷰 빌드의 파일 탐색기 탭 기능을 활성화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1에서 파일 탐색기 탭을 활성화 하는 방법

현재 파일 탐색기 탭을 활성화 하는 옵션은 윈도우 11 인사이더 프리뷰 빌드 25136 이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윈도우 11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는지, 최신 빌드를 실행하고 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런 다음, 단계에 따라 파일 탐색기 탭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1. GitHub 웹사이트에서 PC에 VivaTool zip을 다운로드 합니다.
  1. 다운로드한 zip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압축 풀기를 합니다.
  1. 추출된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 경로 복사(copy at path)를 선택합니다.
  1. 시작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해서 목록에서 터미널(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 콘솔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cd <folderpath>

위 명령어의 <folderpath>를 4번에서 복사한 파일 경로로 바꿉니다.

  1. 다음 명령을 실행해 파일 탐색기 탭을 활성화합니다.

vivetool /enable /id:37634385

그런 다음 PC를 재시작하고 파일 탐색기에 탭이 있는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에서 파일 탐색기 탭을 사용하는 방법

이제 파일 탐색기 탭을 활성화 시켰으므로, 활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 파일 탐색기 탭 만들기

파일 탐색기의 탭은 웹 브라우저의 탭과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맨 위의 + 버튼을 클릭해 새 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는 Ctrl + T 버튼을 눌러 새 탭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새 탭에서 열기 옵션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파일 탐색기 간 이동하기

웹 브라우저처럼 마우스로 파일 탐색기 탭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보드 단축기로 다음 탭 또는 이전 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Crtl + Tab을 누르면 우측의 파일 탐색기로 이동하고, Ctrl + Shift + Tab을 누르면 좌측의 파일 탐색기로 이동합니다.

Ctrl + 숫자를 누르면 특정 파일 탐색기 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는 왼쪽 끝에 있는 탭이 탭 1로 간주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처럼 다운로드 탭으로 전환하려면 키보드에서 Ctrl + 3 을 누르시면 됩니다.

파일 탐색기 재정렬하기

파일 탐색기 탭을 너무 많이 사용하는 경우 파일 탐색기의 탭 양쪽에 왼쪽 및 오른쪽 화실표가 표시됩니다. 화살표를 클릭해 탭 목록을 앞뒤로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 탐색기 창의 상단을 따라 탭을 드래그 하면, 원하는 대로 파일 탐색기를 정렬할 수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 닫기

파일 탐색기에서 탭을 닫기위해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특정 탭 옆에 X 를 눌러 닫을 수 있으며, Ctrl + W 단축키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여러 파일 탐색기 탭을 동시에 닫을 수도 있습니다. 유지할 탭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다른 탭 닫기를 선택합니다.

윈도우 11 탐색기 멀티탭은 아직 개발 중

윈도우 11에 파일 탐색기 탭이 생긴것은 매우 반가운 소식입니다. 하지만 아직 기능이 개발 중으로 많은 기능들이 누락되어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 탭을 끌어 새 창을 만들기, 중요한 탭 고정하기, 복제하기 등의 기능은 아직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을 통해 윈도우 11 파일 탐색기 탭을 사용해보시는데 문제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11 탐색기 탭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마칩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