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애플 폴더블 맥북: 알려진 정보 총정리

애플은 맥북과 더불어 다양한 기기에서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맥북은 이미 접을 수 있긴 합니다만, 폴더블 맥북이란 키보드가 없는 전체 디스플레이 맥북 폼 팩터입니다.

폼 팩터(Form Factor)

디스플레이 전문가인 로스 영에 따르면 애플은 약 20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폴더블 노트북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애플 제품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되며, 키보드가 있는 기존 맥북과 함께 판매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으로 접을 수 있는 큰 디스플레이 화면이 특징입니다. 반으로 접으면 노트북으로, 외부 키보드와 함께 사용하면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물리적 키보드를 사용해 접을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기술

애플은 맥북 및 아이패드에 사용할 수 있는 접이식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개발하기 위해 LG 디스플레이와 협력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LG 디스플레이는 현재 폴더블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소재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 초박형 커버글라스 기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키보드

물리적 키보드가 아닌 화면 안의 디지털 키보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키의 느낌을 유지하기 위해 햅틱 피드백을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맥북에어와 맥북프로에서도 트랙패드에 햅틱 피드백을 사용해 클릭하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해상도

애플이 개발하고 있는 ~20인치의 폴더블 노트북은 4K 이상의 해상도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문의 정확성

현재 이 소문은 디스플레이 전문가인 로스 영이라는 사람에게서 나왔습니다. 로스 영은 애플의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사항들에 대해 정확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는 유명한 디스플레이 분석가입니다.

아이폰 13 프로의 프로모션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미니 6세대의 디스플레이 크기와 베젤, 14인치와 16인치 맥북미니의 미니 LED 디스플레이에 대해 정확하게 예측한 적이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