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도서 앱 iOS 16와 iPadOS 15에서 개선된다

iOS 16과 iPadOS 16에서 도서 앱은 새롭게 디자인됩니다. 인터페이스와 새로운 사용자설정 도구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IOS 15에서는 툴바가 앱의 상단에 위치해서 챕터와 폰트, 검색, 북마크 등을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iOS 16에서는 모든 기능이 앱의 하단으로 옮겨집니다. 그리고 하단의 설정 버튼을 누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책을 읽는 동안 방해가 되지 않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앱의 하단을 누르면 모든 설정이 나타납니다. 상단의 메뉴 바를 누르면 목차가 나타나며, 모든 북마크와 하이라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검색 기능도 가능하며, 이전 기능과 동일합니다. 버튼 하나로 화면 잠금 기능도 가능하며, 페이지 북마크 하기, 공유 시트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테마와 세팅 버튼을 누르면 폰트사이즈와 배경 색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iOS 16에는 라이트 그레이, 다양한 하얀 배경, 옅은 노란색의 배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로 모드도 가능하며, 라이트 모드와 다크 모드, 트루톤 설정도 가능합니다.

옵션을 누르면 다양한 폰트와 글씨체 굵게 설정도 가능합니다. 접근성 세팅을 통해 자간 설정, 글자 간격 조정, 스페이스 간격 등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지가 넘어가는 방식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전체적으로 아이폰아이패드에서 도서 앱을 이용할 때 사용자 맞춤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풍부해졌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