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애플 글래스 최소 4년 뒤 출시예정

오랫동안 소문만 무성했던 애플 글래스WWDC 2023을 앞두고 거의 사라졌습니다. 애플은 AR 글래스의 출시일을 점점 더 뒤로 미루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가장 제안은 빠르면 2026년 출시일입니다. 글쎄요, 그 날짜를 다시 미룰 준비를 하세요.

애플-글래스-예상

블룸버그의 대규모 보고서에서 애플의 애널리스트인 마크 거먼은 WWDC 2023을 앞두고 엇갈린 피드백을 받고 있는 애플 VR/AR 헤드셋에 대해 부정적인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리얼리티 프로 헤드셋이 출시되면 시장에서 최고의 VR 헤드셋이 될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실패할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N421이라고 불리는 이 프로젝트에 정통한 사람들에 따르면, 애플은 “이러한 제품이 출시되더라도 최소 4년은 더 걸릴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VR/AR 헤드셋은 원래 계획에 없던 제품입니다. 구르만이 보고서에서 설명했듯이, 애플의 첫 번째 헤드셋은 애플 글래스가 될 예정이었습니다. “처음에는 하루 종일 착용할 수 있는 눈에 거슬리지 않는 안경으로 상상했던 애플의 장치는 스키 고글과 비슷하고 별도의 배터리 팩이 필요한 헤드셋으로 변모했습니다.”

이제 애플의 CEO 팀 쿡은 그 첫 번째 아이디어를 세상에 공개하지 못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N421이라고 불리는 이 프로젝트에 정통한 사람들에 따르면, 애플은 “실제 제품이 출시되려면 적어도 4년은 더 걸릴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왜 글래스를 제대로 만들지 못할까요?

애플-글래스-디자인-3

안타깝게도 애플의 주요 문제는 증강 현실 기술이 주류가 되기 위해 필요한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거먼의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유용할 만큼 충분히 강력한” AR 안경을 만들지 못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도가 부족해서가 아닙니다. 쿡은 2016년에 한 학생 그룹에게 “여기 있는 누구도, 아니 여기 있는 거의 누구도 여기 걸어 들어와서 앉아서 컴퓨터와 연결되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할 정도로 AR 글래스에 대한 선호도가 강했습니다. Apple의 산업 디자인 팀에서 일했던 Jony Ive는 이러한 비전을 공유하면서 성능을 희생하더라도 Cook의 비전에 최대한 근접한 독립형 휴대용 장치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글래스는 여전히 완성되지 못했습니다. 대신 일부 AR 기능이 있지만 Cook의 비전에는 훨씬 못 미치는 혼합 현실 헤드셋(N301)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것은 또 다른 지연이고, Apple VR/AR 헤드셋의 실패로 인해 애초에 혼합 현실 시장에 남아 있으려는 Apple의 열망이 사라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것이 마지막 지연이 될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

사실, 적어도 기술이 발전할 때까지는 애플 글래스가 나온다면 더 놀랄 것 같습니다. 모든 리소스를 갖춘 Apple이 증강 현실을 파악할 수 없다면 아마도 리셋 버튼을 눌러야 할 때입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