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애플의 VR/AR 헤드셋에 1,500달러 상당의 부품이 탑재될 수 있다

애플이 곧 출시할 혼합 현실 헤드셋이 애플의 프리미엄 기준에서도 저렴할 것이라고 예측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이 헤드셋의 권장소비자가격은 3,000달러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메타의 메타 퀘스트 프로 판매 가격의 3배에 달하는 가격입니다(영구적인 500달러 가격 인하를 고려하더라도).

애플-리얼리티-프로-ar-vr-헤드셋

그러나 애플이 각 장치에서 어떤 종류의 이익을 보장하고 싶다면 선택의 여지가 많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시아에서 나온 여러 보고서에 따르면 곧 출시될 헤드셋의 예상 자재 명세서(BOM)는 총 1,300달러에서 1,600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는 헤드셋 자체의 예상 MSRP의 절반 정도에 불과하지만, 블룸버그에 따르면 연간 10억 달러가 넘는 막대한 비용이 투입된 Apple의 연구 개발은 고려하지 않은 수치입니다.

또한 3,000달러에 판매하더라도 마진은 여전히 애플의 베스트셀러인 아이폰 제품군보다 적을 것이며, 최근 추정치에 따르면 1,099달러짜리 아이폰 14 프로 맥스의 생산 원가는 대당 약 464달러로 책정되었습니다.

Apple VR/AR 헤드셋: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부품은 무엇인가요?

이러한 주의 사항을 제외하고 다양한 분석에서 어떻게 예상 비용에 도달했을까요? 짧은 대답은 헤드셋이 매우 정교한 제품이 될 것이며, 여러 개의 마이크로 OLED 화면, 카메라 및 칩과 같은 부품을 원한다면 가격이 빠르게 상승한다는 것입니다.

가장 자세한 보고서는 구성 요소별로 비용을 세분화한 민성 일렉트로닉스의 보고서입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가장 비싼 부품은 280~320달러의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이며, 헤드셋의 14개 카메라 모듈이 160달러로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두 개의 칩은 약 120~140달러, 조립 비용은 110~120달러로 추정됩니다.

이는 세 자릿수 비용이지만, 두 자릿수 부품(95달러짜리 프레임, 70~80달러짜리 렌즈 시스템, 80~90달러짜리 3D 센서 등)을 포함하면 총 원재료 비용은 약 1,400달러에 이릅니다. 배송 및 운송 비용을 고려하면 Apple에 대한 최종 청구서는 “보수적으로 1,600달러 이내로 추정됩니다.”

XR 데일리 뉴스가 캡처한 웰센 XR의 두 번째 보고서에는 총 1,509달러로 비슷한 수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두 개의 스크린은 다시 한 번 가장 비싼 구성 요소로, 이번에는 각각 350달러씩 총 700달러를 차지합니다.

최종 보고서에는 1,290달러와 1,300달러로 더 낮은 추정치가 포함된 두 가지 분석이 더 있습니다. 그러나 이 중 어느 것도 배송비를 고려하지 않은 것으로 보이므로 총액이 다른 추정치에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손익분기점을 맞추기 위한 높은 진입 비용으로 인해 회사 안팎에서 애플의 혼합 현실이 정말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에 대해 회의적인 시각을 보이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지난 10년 동안 Apple에 대한 베팅은 잘못된 선택이었음이 입증되었으며, 장기적으로 이 헤드셋이 비평가들의 비판을 무시할 수 있는 이유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