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폰 15 프로, 3nm 칩 세계 독점 공급

아이폰 15 프로는 큰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습니다. 애플은 최초로 TSMC의 3nm 공정 반도체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폰 15 프로에 탑재될 A17 바이오닉 칩과 함께 성능의 큰 향상이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이폰-15-프로-아이폰-15-울트라-렌더

삼성 갤럭시 S23 울트라에 탑재된 퀄컴의 스냅드래곤 8 Gen 2는 아이폰 14의 A15 바이오닉칩을 능가하는 성능을 보였지만, 아이폰 14 프로나 아이폰 14 프로맥스의 A16 성능보다는 떨어지는 것으로 Geekbench 5 테스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이 새로운 칩셋을 사용하게되면 이전 모델보다 성능이 더 향상될 것으로 예상되어 아이폰 성능은 최고의 자리를 지키게 됩니다. 5nm 보다 작아진 3nm는 더 많은 트랜지스터가 추가되어 전력을 효율적으로 사용합니다.

3nm 칩셋은 맥 프로세서에도 적합

새로운 3nm는 차세대 맥에도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TSMC에 따르면 M3 칩은 5nm 공정의 M2 칩에 비해 속도가 15% 향상되고, 전력 소비량은 30% 줄어든다고 합니다.

현재 5nm 공정의 M2 프로 및 M2 맥스가 이미 훌륭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곧 출시될 M3 칩은 놀라운 수준일 것입니다. 맥에도 M3 칩이 탑재되어 노트북 추천 리스트에도 최고의 자리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