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폰 15 울트라 vs. 아이폰 14 프로맥스 차이점

애플은 올해 아이폰 15 출시와 함께 새로운 아이폰 15 울트라라고 불리는 새로운 아이폰을 출시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 중 가장 뛰어난 기능들로 가득한 슈퍼사이즈 아이폰입니다.

아이폰-14-프로-다이내믹-아일랜드-3
아이폰 14 프로

아이폰 14 프로맥스와 다른가요? 라고 묻는 분이 계실것입니다. 아이폰 14 프로는 애플의 가장 최고 사양인 아이폰입니다. 최근 애플이 아이폰 14와 아이폰 14 프로 차이를 크게 만든 것처럼 애플은 프로 버전을 더욱 차별화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 15 울트라를 출시해 아이폰 프로 맥스보다 더 고급 모델을 만든다는 소문이 많습니다.

아이폰 15 울트라가 정말 출시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많은 루머에서는 아이폰 15 프로맥스 대신 아이폰 15 울트라가 나올 것이라는 의견이 있지만, 프로맥스 모델과 어떻게 다를지는 아직 많은 루머가 있습니다.

고속 프로게서

아이폰 15 울트라가 출시된다면 새로운 A17 바이오닉 칩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14 프로맥스보다 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이전 4nm 바이오닉과는 다르게 3nm 공정으로 만들어져 더 많은 트랜지스터를 수용하고 성능과 전력 효율이 높아집니다.

애플 A16 칩
애플 A16칩

아이폰 15 프로와 아이폰 15 울트라가 같은 칩셋을 출시할지, 아니면 울트라를 지원하는 버전은 더 많은 코어를 탑재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아이폰 13에서 애플은 프로 모델에 A15의 다른 버전을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애플이 아이폰 15 울트라를 특별하게 만들기 위해 다른 칩을 출시할지는 지켜봐야 합니다.

포트리스

아이폰의 라이트닝 포트는 없어질 예정입니다. 유럽 연합이 모든 휴대폰에 표준 충전기술을 적용하는 법을 통과시켰기 때문입니다. 애플은 아이폰 15 라인업 전부에 USB-C를 탑재시킵니다.

아이폰 라이트닝 포트

일부 루머에서는 애플은 울트라에 포트를 완전히 없애고 무선 충전으로 완전히 전환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현재 확실한 것은 아이폰 15 울트라에는 라이트닝 포트가 없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뛰어난 내구성

아이폰 12 이후에는 평평한 엣지와 금속 프레임, 대형 카메라를 탑재한 후면 범퍼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15에서도 큰 틀은 유지될 것으로 기대되며, 다만 둥근 가장자리가 있는 아이폰이 출시된 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아이폰 15 울트라가 출시된다면 티타늄 소재가 사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폰 14 프로맥스가 사용하는 스테인리스강보다 더 내구성이 높은 소재입니다. 티타늄 소재는 아이폰 15 울트라를 이전 모델보다 더 가볍게 만들어줍니다.

카메라 업그레이드

새로운 프로세서만큼 관심을 끄는 것은 카메라입니다. 카메라는 아이폰에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비싼 모델일수록 더 좋은 카메라를 탑재합니다.

아이폰 15 울트라는 아이폰 14 프로맥스가 지원하는 3배 광학 줌을 넘어서는 렌즈를 탑재할 수도 있습니다. 이 광학 렌즈는 아이폰 15 프로에도 적용될지 아이폰 15 울트라 전용으로 출시될지는 불분명합니다.

다른 카메라 루머는 아이폰 15 울트라에는 듀얼 전면 렌즈가 탑재된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전면 카메라는 증강현실 시장에 진출하려는 애플의 비전과 연관이 높습니다.

더 큰 용량

현재 아이폰 14 모델은 모두 128GB 부터 시작합니다. 만약 아이폰 15 울트라가 출시된다면 표준 사양보다 높은 256GB가 더욱 알맞다고 생각됩니다. 이 부분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애플 펜슬 지원

갤럭시 S23 울트라에는 S펜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애플은 휴대폰에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스타일러스가 있었지만 부속된 스타일러스가 없는 아이폰을 계속 출시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애플펜슬은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에어, 10세대 아이패드에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이 애플펜슬을 아이폰에 적용하지 않을 이유는 없습니다. 만약 아이폰 울트라가 최고의 생산성 기기로 자리잡으려면 애플 펜슬을 지원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15 울트라가 애플 펜슬을 지원하게 해줄 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아이폰 15 울트라 마무리

2023년 출시될 예정인 아이폰 15 라인업은 아직 시간이 남았습니다. 조만간 아이폰 15 울트라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2022

에어팟-프로-2세대-2-1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2022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