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14 하이엔드 전면 카메라로 가격 상승

아이폰 14는 오토포커스가 장착된 고가의 전면 카메라가 특징이며, 일부 제품은 한국에서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애플은 중국의 공급업체를 후보에서 제외하고 한국 기업인 LG이노텍을 선택했습니다. 당초 계획은 아이폰 15의 전면 카메라를 LG로 전환할 계획이었지만 올해로 앞당겨진 것입니다.

이런 변화는 애플이 전면 카메라를 ‘고급’ 부품으로 재분류한 것과 중국 공급업체의 품질 우려 때문입니다.아이폰 14의 전면 카메라는 기존 아이폰 모델보다 가격이 3배 비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 분석가 밍치궈는 아이폰 14의 전면카메라가 처음으로 오토포커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언급했던것과 일치합니다. 밍치궈는 아이폰 14, 아이폰 14 맥스, 아이폰 14 프로, 아이폰 14 프로 맥스, 4개 모델 모두 오토포커스가 적용된 전면 카메라와 와이드 f/1.9 조리개가 탑재될 예정이라고 말한적 있습니다.

조리개가 넓어지면서 더 많은 빛이 렌즈를 통과하게되고 아이폰 14 모델의 전면카메라의 화질이 향상됩니다. 카메라 업그레이드로 사진과 비디오의 깊이감이 더 생기며, 오토 포커스 기능은 페이스타임과 줌 통화 경험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이폰 13 모델의 전면카메라는 고정 포커스이며 f/2.2 조리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LG이노텍은 9월 아이폰 14 전면카메라의 출시에 맞춰 대량생산 준비를 하고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연관글: 아이폰 14, 아이폰 14 프로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