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14 프로 화면 재생률 개선으로 업그레이드로 Always on 디스플레이 가능해질까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 13 프로모델은 애플 스마트폰 최초로 120Hz 프로모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모델이었습니다. 이번 아이폰 14 프로모델에도 120Hz 프로모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화면 재생률이 개선될 예정입니다.

아이폰 13 프로모델에 프로모션 디스플레이를 도입하기 위해 애플은 LTPO 패널 기술을 채택했습니다. 사용자가 필요할 때 빠른 프레임 레이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 수명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3 프로와 프로 맥스 모델에서 애플의 프로모션 디스플레이는 10Hz~120Hz 사이의 화면재생률이 유지됩니다. 반면 삼성이 사용하는 LPTO 패널은 정적인 이미지를 보거나 기기가 비활성 상태일 때 1Hz 까지 낮아집니다. 이번 아이폰 14 프로와 프로 맥스 모델에서 프로모션 디스플레이가 1Hz 낮은 수준으로 떨어진다면 Always on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현재 애플워치 7 모델은 LTPO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Always on 디스플레이를 갖추었고, 최대 18시간이라는 배터리 수명도 가능합니다.

지난해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은 애플이 아이폰 13에 Always on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고 언급한 적이 있지만 실제로 적용되지는 않았습니다. 아이폰 14 프로에서는 이 기술이 적용될 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연관글: 아이폰 14 프로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