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패드 홈 허브는 iOS 16에서 삭제

iOS 16iPadOS 16에서 홈 앱을 재설계하면서 아이패드의 홈 허브 지원이 중단된 것으로 보입니다. 

홈 허브는 연동된 스마트 홈 기기들을 원격 조종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앱입니다. 예를 들어, 홈 허브를 통해 집안의 온도를 설정하거나 멀리 떨어져 있어도 집 안에서 시리를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애플은 iOS 15에서 애플 TV, 홈팟, 아이패드를 홈 허브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iOS 16에서는 애플 Tv와 홈팟만 홈 허브로 사용할 수 있다고 애플의 iOS 16 웹사이트에서 명시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와는 다르게 현재 iPadOS 16 베타는 아이패드를 홈 허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 공식 웹사이트에 명시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패드 홈 허브에 대한 지원은 곧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패드 홈 허브 지원 안내

애플은 아이패드가 왜 홈 허브 기능에서 제외되었는지 설명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아마도 애플이 발표한 홈키트 기능이 스마트홈 기준으로 자리잡기 위한 변화인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Matter 호환이 가능한 스마트 홈을 도입해 IoT 기기를 홈 앱과 시리를 통해 조절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Matter는 올해 말에 출시될 예정이며 iOS 16의 공식 출시일과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연관글: iOS 16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