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Best 25+ 스팀 게임 추천 2024년: 지금 바로 할 수 있는 게임들

2024년 스팀 게임 추천 목록에는 여러 장르의 게임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통해 환상적인 세계를 탐험할 수도 있으며, 매우 즐거운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매우 다양한 게임들이 있는데 어떤 게임을 할지 고민이 되시나요? 가장 인기 많고 해볼만한 게임들을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고의 스팀 게임들을 모았습니다.

스팀 게임 추천 2024년

25. 페르소나 4 골든 Persona 4 Golden

개발자: 아틀루스
플랫폼: PC, PS2

아틀러스 RPG 게임이며, 취향이 맞으신다면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작품입니다. 원작 요소에 후일담까지 추가되어 있는 완전판입니다. 스토리도 매우 깔끔하게 진행되어 있으며 결말도 만족스럽습니다.

35만원이 넘는 비타 기기를 오직 페르소나 4를 즐기기 위해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았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던 게임입니다. 또 최근에 페르소나 5의 PC 버전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니 페르소나 4를 즐기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23. 시티즈: 스카이라인 Cities Skylines

고전 도시 시뮬레이션 게임에 현대적인 감각이 더해진 게임입니다. 실제같은 도시를 만들고 도시 건설의 경험을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심시티의 후속작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도시 시뮬레이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게임입니다.

도시를 처음부터 건설하는 것은 쉽지만은 않습니다. 교육, 수도, 전기, 정책, 소방, 의료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야 하고, 도시 속 시민들도 플레이에 따라 유동적으로 반응한다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현재 이 장르에서 시티즈보다 더 큰 게임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훌륭한 작품입니다.

22. 도타 2 DOTA 2

개발자: 밸브
플랫폼: PC, Mac

리그오브레전드와 같은 AOS 게임입니다. 국내에서 인기가 높지는 않지만 전세계적으로 많은 유저가 즐기고 있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스팀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게임입니다.

모든 캐릭터를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플레이 방법, 방식이 매우 다양하고, 익혀야 할 것들이 많은 편입니다. 배우는데 시간이 걸리지만 게임에 흠뻑 빠질만한 요소들이 충분한 게임입니다.

21. 워프레임 Warframe

개발자: 디지털 익스트림
플랫폼: PC, PS4, PS5, 닌텐도 스위치, Xbox One, Xbox 시리즈 X

무료 게임이며 PC, PS4, Xbox, 스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TPS 게임으로 전투를 벌이는 게임인데 매우 넓은 오픈 월드에서 행성 간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메탈 수트를 입고 광범위하게 공격도 할 수 있으며 협력 전투도 가능합니다.

전투 이외에도 다양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대형 은하를 탐험하기, 애완동물 키우기, 게임 스토리라인 따라 플레이하기, 오픈 월드 존 탐험하기 등 매우 다채로운 컨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20. 몬스터 헌터 월드 Monster Hunter World

개발자: Capcom
플랫폼: PC, PS4, Xbox One

캠콤의 몬스터 헌터 시리즈 중 하나로 2018년 PC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수렵, 액션 게임입니다. 넓은 세계를 돌아다니며 커다란 검, 랜스, 태도 등으로 몬스터를 잡는 게임입니다. 가볍게 즐기려면 메인 스토리를 따라 엔딩을 볼 수 있으며, 엔딩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고룡들을 사냥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몬스터를 찾는 것부터, 몬스터를 잡는 것, 새로운 장비를 익히고 만들어가는 과정이 매우 즐거운 게임입니다. 각 무기마다 다른 조작법을 익히고 적절한 사냥을 해나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19. 오리와 도깨비불 Ori and the Will of the Wisps

개발자: Moon Studio
플랫폼: PC, 닌텐도 스위치, Xbox One, Xbox 시리즈 X

오리와 눈 먼 숲의 정식 후속작인 오리와 도깨비 불입니자. 비주얼이 화려해 이목을 끌었던 전작의 그래픽이 한 층 더 발전했습니다. 전투의 비중이 늘어나고 다수의 NPC가 추가되어 전작을 즐겁게 하셨던 분들도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할로우 나이트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게임도 취향에 맞으시리라고 생각됩니다.

맵을 돌아다니며 수집과 성장을 할 수 있고 액션, 퍼즐, 메트로바니아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매우 다채로운 컨텐츠가 가득가득 담겨있습니다.

18. 데스 스트랜딩 Death Stranding

개발자 : 코지마 프로덕션
플랫폼: PC, PS4, PS5

데스 스트랜딩은 지구 전체에 대재앙이 일어난 후 고립된 세상을 누비며 물자를 배달하는 게임입니다. 위험천만한 외부세계에서 힘든 상황을 넘기고 화물을 옮기는 매우 흥미로운 스토리의 게임입니다.

가끔 전투장면이 나오지만 혼자 물건을 나르는 남자에 대한 이야기라고 보는 것이 더 정확합니다. 좀비나 갱의 습격을 받기도 하는데, 이 독특한 게임을 이해하려면 직접 플레이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7. 크루세이더 킹즈 3 Crusader Kings 3

개발자: 패러독스
플랫폼: PC, Mac, PS5, Xbox 시리즈 X

크루세이더 킹즈 3은 귀족 가문의 유산을 결정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실제와 같이 외교 기술과 두뇌싸움이 가미된 몰입도 높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특히 중세 롤플레잉으로 전쟁, 음모, 계략 들을 통해 스토리를 진행해가는 것이 매우 재밌습니다.

귀족들의 제도, 다양한 등장인물의 관계도, 그리고 작위 등등 이해도가 높아질 수록 빠져들게 되는 독특한 매력이 있습니다.

16. GTA 5

개발자: 록스타 노스
플랫폼: PC, PS4, PS5, Xbox One, Xbox 시리즈 X

GTA 5는 오픈 월드에서 세 명의 범죄자들이 생존을 하고 성공의 기회를 잡고자하는 스토리입니다. GTA 5의 매력은 매우 개방적이다는 것입니다. 더불어 정교한 그래픽을 갖추고 있어 가끔 풍경을 보고 우와 소리가 나올때도 있습니다.

싱글 게임도 굉장히 재밌지만 온라인 무료게임꾸준한 업데이트를 해주고 있어 오랫동안 즐길 수 있습니다. GTA 5 온라인에서는 하고 싶은대로 무엇이든 즐길 수 있고, 친구와 함께 할 수도 있습니다.

15. 둠 이터널 Doom Eternal

개발자: ID 소프트웨어
플랫폼: PC, 닌텐도 스위치, PS4, PS5, Xbox One, Xbox 시리즈 X

FPS 게임으로 지옥의 군대가 지구를 침략한 스토리입니다. 화염 방사기를 사용하거나, 개폐식 손목 무기, 총 등 다양한 능력으로 적을 물리치는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멀티 플레이가 가능한 배틀 모드도 있으며 5판을 먼저 많이 이겨야 승리입니다.

FPS 게임을 좋아하고, 빠른 플레이 속도를 좋아하신다면 해보시길 바랍니다. 스토리도 괜찮으며 스릴 만점 게임입니다.

14. 스타듀 밸리 Stardew Valley

개발자: 우려되는 어플리케이션
플랫폼: PC, Mac, Nintendo Switch, PS4, Xbox One

한 명의 개발자가 만들었다는 것이 믿어지지 않는 농업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출시된지 5년이 지났지만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으며 농사를 하면서 마을의 비밀을 알게되고 숨은 이벤트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캐릭터마다 이야기가 있어 점점 빠져들게 되는 매력이 있습니다.

단순히 농사를 짓는 것도 즐거우며, 낚시, 사냥, 수집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13. 저니 Journey

개발자: 그 게임 회사
플랫폼: PS4, PS3, PC

힐링 어드벤처 인디 게임입니다. 사막 한가운데서 깨어난 여행자가되어 최후의 목적지인 산으로 가는 것는 스토리입니다. 약 1시간 30분의 플레이시간 동안 떠나는 짧은 여행이지만 굉장한 감동을 안겨주고 멋진 그래픽 연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싱글 플레이와 멀티 플레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데, 갑작스럽게 상대방을 만나기도 하는데 마지막에는 함께 즐겼던 플레이어가 누군지 알 수 있습니다. 디테일과 퀄리티가 훌륭한 게임입니다.

12. 파이널 판타지 14 Final Fantasy 14

개발자: Square Enix
플랫폼: PC

파이널 판타지는 온라인 대작이라고 불립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컨텐츠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이중 과금 유도가 없는 깔끔한 정액제라는 것도 장점입니다.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탄탄한 세계관을 갖추고 있습니다.

2022년에도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WOW, 엘더스크롤 온라인과 함께 북미 MMORPG 3대장으로 불리는 게임입니다.

11. 에이펙스 레전드 Apex Legends

개발자: Respawn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PC, 닌텐도 스위치, PS4, PS5, Xbox One, Xbox 시리즈 X

에이팩스 레전드는 PC 배틀로얄 장르로 인기가 많은 게임입니다. 히어로 슈팅 게임으로 다양한 능력을 가진 캐릭터들을 성장시키며 전투를 펼칠 수 있습니다. 전술적 플레이가 가능해서 최고의 팀을 만드는 재미도 한 몫합니다.

맵이 시즌마다 변경되고, 새로운 캐릭터들이 추가되기 때문에 매번 색다르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인기에 힘입어 모바일로도 출시되었습니다. 모바일로는 모든 캐릭터를 플레이할 순 없지만 10명이 넘는 캐릭터를 즐길 수 있습니다.

10. 할로우 나이트 Hollow Knight

개발자: 체리 팀
플랫폼: PC, Mac, 닌텐도 스위치, Xbox One, PS4

호주의 인기 인디게임인 할로우 나이트입니다. 메트로베니아 액션 RPG 게임으로 어두운 분위기와 매력적인 캐릭터, 깔끔한 2D 그래픽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등장인물은 모두 벌레인데 흙 마을 아래의 벌레들의 옛 왕궁인 신성둥지를 탐험하며 왕국이 멸망한 원인을 해결하는 내용입니다.

게임을 진행하며 미로 같은 맵을 탐험하고, 섬세한 컨트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쉽게 시작할 수 있지만 시간이 갈수록 점점 어려워지며 계속 도전하고 싶어지는 게임입니다.

9. 디스아너드 2 Dishonored 2

개발자: 아르카네
플랫폼: PC, PS4, Xbox One

1인칭 잠입 액션 게임입니다. 디스아너드 2는 탄탄한 스토리와 긴장감 넘치는 잠입 액션, 다양한 캐릭터들이 있는 재미없을 수가 없습니다. 한 가지 플레이 스타일을 고수하는 것이 쉽지 않을 정도로 다채롭습니다.

수준 높은 디자인과 대담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8. 오브라 딘 호의 귀환 Return of the Obra Dinn

개발자: Warp Digital Limited
플랫폼: PC, Mac, Xbox One, PS4, Nintendo Switch

오브라 딘 호의 귀환은 독특한 스토리 텔링과 비주얼로 매니아들에게 인기가 많은 인디게임입니다. 1인 개발자에 의해 만들어진 어드벤쳐 미스터리 퍼즐 게임이라는 것도 독특합니다. 신박한 아이디어와 게임성이 돋보이는 작품이죠.

미스터리를 하나 둘 해결해가는 과정에서 전체적인 스토리를 이해하게 됩니다. 단서를 읽고 퍼즐을 풀어가는 과정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7. 데스티니 2 Destiny 2

개발자: 번지
플랫폼: PC, Xbox One, Xbox 시리즈 X, PS4, PS5

한국에서는 데스티니 가디언즈로 정식 출시된 작품입니다. RPG와 FPS를 함께 즐길 수 있고 PvE, PvP 모두 가능합니다. 스팀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확장판도 구매하시면 더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주얼이 매우 뛰어납니다. 필드마다 맵 비주얼이 다르고 매우 아름답습니다. 처음 해보신다면 엄청난 스케일의 비주얼에 감탄하실 겁니다. 숨겨진 구역을 찾아가는 재미도 있으며, OST도 최고수준입니다. 물론 최고의 컨텐츠는 레이드입니다. 데스트니 2를 플레이하신다면 꼭 레이드를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6. 켄터키 루트 제로 Kentucky Route Zero

개발자: CardBoard Computer
플랫폼: PC, Mac, PS4, Xbox One, Nintendo Switch

그림같은 연출과 느긋한 배경음에 빠져드는 게임입니다. 개임 내내 연극같은 스토리 텔링을 따라가는 기묘한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은 텍스트를 선택하는 것으로 진행되는데, 밀도 높은 분위기에 빠져들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5. 엑스컴 2 XCOM 2

개발자: Firaxis 게임즈
플랫폼: PC, Mac, Xbox One, PS4, Nintendo Switch

외계인이 지배하는 지구에서 반격을 준비한 인간, 이제는 세계를 되찾아야 합니다. 꿈도 희망도 없어보이는 상황에서 도전하며 극적인 난이도로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턴제 전략게임으로 턴마다 제한된 행동수를 이용해 아군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적군을 몰아내는 방식입니다. 무료로 본편을 즐길 수 있고 배경음악과 액션 모션, 효과음이 매우 좋습니다. 난이도가 올라가면 머리를 엄청 써야합니다!

4. 인투 더 브리치 Into the Breach

개발자: 서브셋 게임즈
플랫폼: PC, Mac, 닌텐도 스위치

거대한 로봇이 되어 괴수들의 침공에 맞서 싸우는 턴제 전략게임입니다. 계속해서 다른 시간선에서 전투를 해야하고, 과거로 돌아가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로그라이크 특성도 있지만, 한 파일럿은 숙련도를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턴제 전투이지만 매우 짜임새 있는 게임입니다. 직관적이면서도 제한적인 상황에서 최선의 수를 고려해야 합니다. 단순한 룰이지만 깊은 고민을 해야하는 턴제 전략게임입니다.

3.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The Witcher 3: Wild Hunt

개발자: CD Projekt RED
플랫폼: PC, Xbox One, PS4, PS5, Xbox 시리즈 X

폴란드 소설 더 위처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플레이어가 위쳐 게롤트가 되어 각 지역을 돌아다니고, 의뢰를 받아 괴물을 사냥하고 다양한 이야기에 참여하며 스토리를 진행해는 RPG 게임입니다.

게임 내 세계관과 스토리가 매우 탄탄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캐릭터의 수염과 머리가 자라는 등 다양한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은 게임입니다. 물론 전투도 매우 재밌습니다.

2.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 Divinity: Original Sin 2

개발자: Larian Studios
플랫폼: PC, Mac, Xbox One, PS4, Nintendo Switch

턴제 전략 전투 RPG입니다. 이동은 실시간으로 자유롭지만 전투는 턴제입니다. 턴제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재밌게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원소, 스킬, 상태 이상들이 어우러져서 모든 조합의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메인 스토리라인이 무려 80시간 정도입니다. 서브 퀘스트도 많으며 스토리라인도 선택지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1. 레드 데드 리뎀션 2 Red Dead Redemption 2

개발자: 록스타 게임즈
플랫폼: PC, Xbox One, Xbox 시리즈 X, PS4, PS5

서부를 배경으로 한 오픈월드 FPS 게임입니다. 갱단의 ‘아서 모건’이 되어 이야기를 풀어가는데 그래픽이 매우 뛰어나고 오픈 월드이지만 디테일에도 충실합니다. 컷신도 많은데 영화를 보듯 스킵하지 않고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특히 후반부 스토리가 매우 흥미진진합니다.

레더리 같은 게임은 레더리 밖에 없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해보신 분들은 모두 동의할 수 밖에 없으실 겁니다. 솔직히 너무 잘 만든 게임입니다.

마무리

스팀 게임 추천목록을 알아보았습니다. 마음에 드시는 게임이 있으시길 바라며, 해보지 않은 게임이 있으시다면 꼭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