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저장공간 64GB 중에 2GB만 사용 중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저장공간은 64GB 이지만 실제로는 2GB만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개발자인 “Khaos Tian”는 트위터에서 스튜디오 디스플레이가 64GB 내부 저장공간 중에 2GB만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공유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위해 여유공간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62GB의 공간이 여유가 있는 것입니다. 애플은 공식홈페이지에서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의 내부 저장공간이 얼마나 되는지 밝히지 않았습니다.

스튜디오-디스플레이-저장공간
이미지 출처: @KhaosT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에 A13 바이오닉칩이 탑재되었기 때문에 특별한 발견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A13 바이오닉은 2019년 아이폰 11 라인과 함께 도입되었고 아이폰 SE 2세대와 아이패드 9세대에도 탑재되었습니다. 이 장치들 모두 64GB가 최저 사양이기 때문에 더 작은 저장공간은 A13 바이오닉과 호환되지 않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즉,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에는 A12 바이오닉 칩이 탑재되고 32GB 저장공간이 사용되는 애플 TV 4K보다 더 나은 사양이라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또한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되는 iOS 15.4 버전을 이용합니다. 즉, 디스플레이 업데이트는 iOS 업데이트의 일부로 진행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연관글: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프로 디스플레이 XDR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