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료 VPN을 사용하지 않는 5가지 이유

무료 VPN을 찾고 계신가요? VPN은 자신의 가장 중요한 데이터와 정보를 보관하는 방법으로 무료로 맡기기에는 너무 위험한 생각일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디지털 라이프를 보호해야할 VPN이 오히러 독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무료 VPN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무료 VPN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

1. 무료 VPN은 그다지 안전하지 않다

무료 VPN은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왜일까요? 대규모 네트워크에 필요한 하드웨어와 전문지식을 유지하고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VPN 서비스에는 고액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VPN 고객은 프리미엄 VPN 서비스를 사용해 큰 돈으로 지불합니다.

무료 VPN 앱의 86%는 신뢰할 수 없습니다. 정보처리 방식이 투명하지 않으며 심지어는 중국 당국과 데이터를 공유하는 VPN 무료앱도 있습니다. 실제로 웹사이트가 없는 VPN도 많고 이메일을 보냈을 때 답변이 없는 곳도 있습니다.

2019년 6월 애플은 서드파티와 사용자 데이터를 공유하는 앱에 대해 조사를 했습니다. 그 결과 애플 앱스토어의 상위 20개 무료 VPN 앱 중 80%가 이러한 제대로된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작년 6월에는 Top 10 VPN Ownership Investigation에서는 77%의 무료 VPN이 잠재적으로 안전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이 보고서는 “Google Play에서 잠재적으로 안전하지 않다고 지적한 앱의 다운로드가 총 2억1400만 개까지 치솟아 6개월 만에 85%나 급증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2. 악성 프로그램에 노출됩니다.

CSIRO의 조사에 따르면 무료 Android VPN의 38%가 말웨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보안 기능을 제공해야할 VPN이 오히러 악성 프로그램의 통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무료 VPN 사용자라면 악성 버그에 걸릴 확률은 3분의 1 이상입니다.

안전한 VPN 서비스를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입니다. 무료 VPN을 사용하다가 은행 계좌 로그인 정보와 개인 정보를 노출되어 피해를 입고나서 해결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랜섬웨어 공격이 급증하고 있으며 Symantec은 2018년에만 1,800만 건 이상의 모바일 멀웨어 인스턴스가 탐지되었습니다. 이는 매년 54%의 변종 증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2019년에 Kaspersky는 비밀번호 도용 트로이 목마가 60% 급증했다고 지적했습니다.

3. 광고

무료 요금제의 공격적인 광고 관행은 귀찮은 팝업뿐만 아니라 위험하기도 합니다. 일부 VPN은 광고 서비스를 악용합니다. 사용자 트래픽을 비밀 서버로 리디렉션하는 일이 발생되고 있으며, 광고 추적 거부를 한다고 해도 광고가 지속적으로 추적되는 현상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신용 카드 부정 행위 뿐만 아니라 무료 VPN의 팝업이나 광고들도 큰 문제입니다.

4. 버퍼링…버퍼링…

VPN을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스트리밍 사이트인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는 고객의 소재지를 파악해 정보를 차단합니다. 하지만 접속이 되었다고 해도 매우 느리다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일부 무료 VPN은 대역폭을 판매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역폭을 사용하여 무엇을 하든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사례는 Hola VPN으로, 2015년에 적발되었는데, 이는 사용자의 대역폭을 몰래 훔쳐서 봇넷으로 사용자 기반을 구축하려는 그룹에 판매한 경우입니다.

게다가 스트리밍 사이트는 VPN을 통해 들어오는 사람들을 잘 찾아냅니다. 때문에 확인된 다수의 IP 주소를 정기적으로 차단합니다. 무료 VPN은 유료 VPN 서비스처럼 사용자를 위해 긴 신규 IP 주소 목록에 투자할 여유가 없습니다.

즉, 무료 VPN이 오래된 IP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에 로그인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5. 유료 서비스는 항상 개선됩니다.

좋은 소식은 신뢰할 수 있는 VPN도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 사이트의 평가나 리뷰를 참조하고, 본인에게 최적인 VPN 소프트웨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