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타 퀘스트 3, 크기 2배 얇고 성능은 2배로 좋아진다

메타 퀘스트 3는 호평을 받고 있는 메타 퀘스트 2보다 성능이 대폭 업그레이드 됨과 동시에 가격도 인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TheVerge에서는 메타의 리얼리티 랩 직원들에게 배포된 메타의 MR, VR의 로드맵을 제보받았다고 합니다. 메타 직원들에 따르면 메타 퀘스트 3는 올해 말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메타-퀘스트-2-이미지

메타 퀘스트 3 성능

메타 퀘스트 3는 메타 쿼스트 2의 2배 성능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외부 하드웨어에 접속할 필요없이 몰입감있는 VR 게임을 실행할 수 있으며 크기 또한 2배 얇아지고 가벼워집니다. 메타 퀘스트 2는 헤드셋이 무거워서 장시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었는데 후속모델에서는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타 퀘스트 3은 VR과 AR을 혼합한 혼합현실(MR) 체험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면 카메라를 통해 가상 요소와 실제 요소를 혼합적으로 볼 수 있게됩니다. PSVR 2에서는 패스트루가 흑백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퀘스트 3는 컬러로 볼 수 있을지가 궁금해집니다.

메타 퀘스트 3 가격

메타 퀘스트 3은 기존의 메타 퀘스트 2보다 더 비쌀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메타 퀘스트 2는 50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는데 약 10~20만원 인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메타 퀘스트 3이 출시됨가 동시아 약 40개의 새로운 게임과 앱이 함께 발표될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성능이 향상되고 새로운 MR 경험을 제공한다면 조금 더 비싸진 가격이 납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메타 퀘스트 3의 전반적인 전망은 좋아보입니다. PSVR 2를 구매하기 부담스러운 분들은 메타 퀘스트 3을 통해 더 저렴하게 VR과 AR을 체험하게 될 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