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타 퀘스트 3에는 퀘스트 프로의 주요 기능 탑재한다

메타 퀘스트 3는 올해 가을에 메타 커넥트 이벤트에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메타 퀘스트 2의 뒤를 잇는 헤드셋으로 퀘스트 2보다 더 얇고 작은 디스플레이 렌즈와 퀄컴 스냅드레곤 XR2 Gen 2 칩셋이 탑재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메타-퀘스트-3-렌더링-이미지

메타 퀘스트3은 혼합현실 헤드셋

메타는 최근 수익 발표에서 퀘스트 3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알 수 있었습니다. 마크 주커버그는 퀘스트 3이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메타 리얼리티를 지원한다고 확인을 해주었습니다. 즉, 메타 퀘스트 3은 메타 퀘스트 프로와 같이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모두 지원하는 혼합현실(MR) 헤드셋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큘러스 퀘스트 2 VR기기

오큘러스 퀘스트 2

메타 리얼리티를 지원하는 퀘스트 프로는 약 1500달러에 출시되었는데, 메타 퀘스트 3의 가격은 300달러~500달러의 가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분의 1 가격으로 프리미엄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마크 주커버그는 곧 출시될 메타 퀘스트 3에 대해 “올해 말, 메타 리얼리티를 탑재한 차세대 소비자 헤드셋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후 모든 헤드셋의 기본모델로 메타 리얼리티 기술이 사용되고, 최종적으로는 AR 안경에도 적용될 것입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현재 혼합현실(MR) 기능은 퀘스트 프로에서 패스스루 모드를 활성화해서 사용합니다. 헤드셋을 착용한 상태에서 비교적 고해상도로 주변을 관찰할 수 있지만 약간 거친 화질입니다. 퀘스트 3에서는 주변을 보다 명확하게 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스위치 네온

할인가 360,390원

애플 리얼리티 프로와 경쟁

리얼리티 프로‘라고 알려진 애플의 VR/AR 헤드셋이 곧 메타 퀘스트 3과 경쟁하게 됩니다. 애플도 가상현실과 혼합현실을 모두 적용해 사용자가 기기를 착용하면서도 주변 환경을 볼 수 있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손과 눈을 통해 기기를 조작하는 기기도 주요 판매 포인트입니다.

메타 퀘스트 3도 사용자 앞의 공간을 측정할 수 있는 깊이 센서도 갖추고 있어 사용자의 손 움직임을 추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애플의 헤드셋은 메타 퀘스트 3의 가격보다 거의 10배 높은 3,000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서 메타 퀘스트 3이 더욱 접근성이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